5월 25일, 로스트아크 업데이트를 통해 네리아의 드레스룸 신규 아바타가 등장했습니다. 2022 1st 드레스룸에서는 비트박스와 스트릿, 오버롤 패션의 아바타가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이전 드레스룸에서 판매되었던 파자마 종류의 아바타도 함께 판매 중입니다.

특유의 힙한 느낌이 살아 있는 비트박스와 스트릿 종류의 아바타부터 귀여운 느낌을 살려주는 오버롤 아바타까지 출시되며, 꽤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는 비트박스 L 아바타에 대한 인기도 엄청난데요. 각 직업별로 다양한 염색을 통해 개성 있는 스타일들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각 아바타별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거나,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염색 코드를 모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 네리아의 드레스룸 아바타는 직업별로 체형에 따라 디테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성별(남/여)로 구분되어, 클래스나 직업이 아닌 성별로 구분해 작성되었습니다.


■ 남 - 비트박스, 스트릿, 오버롤

- 원필 : 청청에 진심인 사람의 염색 코드 공유

제목 그대로 청청에 진심인 느낌. 짙은 색부터 연청까지 청 자켓과 바지 특유의 색감을 살린 염색이 돋보입니다. 특히, 스트라이커의 연청 패션은 포근한 섬유 유연제 향이 느껴질 것 같은 청량한 느낌이기도 합니다. 또한, 엘리트 엔지니어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오버롤 패션도 눈을 사로잡기에 충분한 것 같습니다.





게시글 바로 가기 : 청청에 진심인 사람의 염색 코드 공유 by. 원필


- 궁시렁할배 : 비트박스 염색!!

간결한 제목과 달리, 강렬한 인상을 남긴 염색입니다. 상의는 MA-1 항공 점퍼 느낌, 신발은 조던1 시카고 느낌을 살렸다고 하는데요. 신발 쉐입이 조던1과 유사한 면이 있고, 스웨트 팬츠의 핏도 적당해 한층 더 힙한 모습으로 보이는 것 같습니다. 또한, 국방색과 카모플라쥬 패턴이 어우러져, 멋진 느낌을 잘 살려낸 것 같습니다.




게시글 바로 가기 : 비트박스 염색!! by. 궁시렁할배


- 게임후공부 : 스커 비트박스 염색 + 신규 헤어!

비트박스 하이햇 상의 자체의 핏이 오버핏으로 떨어져 단정한 색을 입혀도 스트릿 느낌이 물씬 풍겨져 나오는데요. 화이트 계열의 깔끔한 색이지만, 여전히 힙한 느낌의 멋이 살아 있는 것 같습니다. 일명 '꾸안꾸'의 정석으로 느껴질 정도인데요. 무기 이펙트와의 조화도 잘 어우러진 느낌입니다.




스커 비트박스 염색 + 신규 헤어! by. 게임후공부


■ 여 - 비트박스, 스트릿, 오버롤

- 다하연 : 염색코드 공유

화려한 무늬의 보드복을 짧은 크롭탑 위에 걸친 것 같은 멋진 연출이 돋보이는 염색입니다. 겉감은 흰색 계열, 안감은 검은색 계열의 염색이며, 패턴은 '하와이안'입니다.



게시글 바로 가기 : 염색코드 공유 by. 다하연


- 물결량 : 이번 네리아 아바타 개인적인 추천

연청패션부터 흑청 등 청바지와 청자켓을 활용한 룩 연출과 비트박스 아바타 특유의 힙한 느낌을 한껏 살린 밀리터리 룩도 눈에 띕니다. 청 재질의 색감을 살린 염색 코드가 다수 포함되어 있는데요. 시원한 느낌을 살린 청청 패션 등 염색하고 싶어지는 다양한 코드가 포함된 것 같습니다.





게시글 바로 가기 : 이번 네리아 아바타 개인적인 추천 by. 물결량


- 꽃루나 : 체크패턴(염색코드공유)

명품 브랜드의 패턴이 생각나는 체크 무늬를 이용한 염색으로 분명 같은 가격이지만 조금은 더 비싼(?) 느낌이 들기도 하는 염색인 것 같습니다. 아찔한 하의 실종 패션부터 타이트한 스트릿 심플 하의를 이용한 코디도 눈에 띄는 작품입니다.




게시글 바로 가기 : 체크패턴(염색코드공유) by. 꽃루나


- 앙큼불여우밍 : [염색공유]실린 로맨틱 오버롤/멜빵

네리아의 드레스룸 신규 아바타 홍보를 위해 만들어진 페이지에선 오버롤 패션을 '사랑스러운'이라고 표현했는데요. 이러한 느낌을 가장 잘 살린 염색이 아닐까 생각들 정도로 궁합이 잘 맞는 것 같습니다. 다소 칙칙해 보일 수 있는 기존 '로맨틱 오버롤'의 짙은 색을 덜어내고, 화사한 느낌을 잘 살려낸 것 같네요.




게시글 바로 가기 : [염색공유]실린 로맨틱 오버롤/멜빵 by. 앙큼불여우밍


- 만개떡 : 도 잼 민 출격 !

체형이 작은 스페셜리스트의 경우, 힙한 스타일의 옷을 입어도 귀여운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특히, 비트박스 햇(머리) 아바타를 착용해도 큰 무리 없이 스타일을 소화하는 모습입니다. 개구쟁이같은 모습이 한층 더 돋보이는 것도 장점 중 하나인 것으로 보입니다.




게시글 바로 가기 : 도 잼 민 출격 ! by. 만개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