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움직이는 발판이 고정되어 쓸모 없어질 수 있지만, 혹시라도 점검후에 초기화 될수 있고, 혹시 저처럼 힌트 해석이 궁금해서 잠이 안올거 같은 분들을 위해 남깁니다.

셰레칸 꼭대기 움직이는 발판 앞에는 카시오페아 자리, 혹은 검은사막의 코끼리 자리와 같은 W 모양으로 발판이 위치해 있습니다.

W모양 발판위에는 각각 '여름에 내리는 눈꽃'이라는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오브젝트가 있어서 힌트대로 '천방지축 새끼양'을 α β ε 자리에 총 55마리를 넣어야 움직이는 발판이 활성화 된다고 다들 추측하셨습니다.

α+β-γ-δ+ε+TvxQ!

에서 밑줄처진 TvxQ!가 아이돌그룹 동방신기의 영문명이라는 것은 알려졌지만 무엇을 의미하는가?에 대해서는 타당한 추측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α+β-γ-δ+ε+TvxQ!=55 를 만족하여야 움직이는 발판이 활성화 되는 것은 맞는데, TvxQ!의 뜻을 모르니 일단 ε(엡실론)자리에 양을 55마리씩 때려박는 식으로 활성화를 했는데요.



발판 선발대부터, 발판이 고정되기 까지 봤던 경험으로 유추할 수 정보인

1. 발판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양의 갯수가 점점 줄어들었고 어느 순간부터 발판이 고정되었다는 점

2. 일반적인 수식에서는 사용되지 않는 분자만 있는 분수의 모양으로 TvxQ!의 모양이 되어있는 점

3. 최종적으로 고정되어 있는 발판에 사람이 5명 올라가야 한다는 점



을 통해 밑줄 친 TvxQ!는 최종 발판에 올라간 사람들의 합 이라고 추측 할 수 있습니다.

이 추측은 처음 제시된 시어인 '먼저 도달하려는자, 대가를 지불하시오'(먼저 가려면 더 많은 양을 넣어라), '나중에 도달하려는자, 대가에 감사하시오.'(성공한 사람만큼 양을 안 넣어도 되니 감사해라)와도 일맥상통하기 때문에 타당하다고 생각됩니다.


점검을 통해 TvxQ!의 수가 초기화 되지 않기를 바라고, 혹시 힌트 해석이 궁금하셨던 분들은 꿀잠 주무시길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