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코보 서버 랙시 입니다.
부득이하게 좋지 못한 일로 방금 인벤에 가입하게 됐습니다.
사사게 글은 처음 쓰는지라 가독성이 떨어져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레벨링을 위해 부대원 3명과 함께 적정레벨인 카른을 매칭했습니다. 당시 매칭에 전 전사 36레벨이었고
테로모치로모 님은 백마 50레벨 이셨습니다. 정확하게 보진 못했지만 백마 50잡퀘룩을 입고 계셨기 때문에 그 이상일 수도 있습니다.

던전 적정 레벨이기도 했고 템 파밍이 안 됐던지라 대도시 상인에게서 34~5 방어구를 끼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소 단단하지 않을 수 있겠다 충분히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로인해 힐러분의 딜이 낮아지는 건 점철되는 상황이구요.

1네임드 앞둔 던전에서 딜미터기 확인을 해봤는데 힐러님의 딜이 0이시더군요. 그것을 확인한 저희 파티원이 딜을 같이 해주시면 좋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이후 상황부터는 채팅 로그 첨부하겠습니다.








이 말을 끝으로 던전에서 나가셨고 남겨진 저희는 보충을 기다리며 다음 힐러님을 맞이했고 한 번도 죽지 않고 던전을 클리어 했습니다.
혹시나 힐업이 부족한가 보충으로 오신 힐러님께 여쭤봤을 때 스톤가 5번에 힐 1번 꼴로 쓰셨다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문제는 던전 내 상황이 끝이 아니라 테로모치로모 님 께서 초보자 채널에 뒷말을 하셨다는 겁니다...
저를 포함한 파티원 전원 새싹, 멘토가 아니었기 때문에 초보자 채널을 확인할 수 없었는데 그 채널에 들어가계셨던 새싹님으로부터 채팅을 전해받았습니다. (이미지 첨부)










덕분에 전 초보자 채널에서 이상한 탱커가 됐구요.

던전 상황을 더 서술하자면
우선 전 제 레벨이 완전 적정임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또 던전 레벨보다 플레이어 레벨 및 아이템이 높을지언정
조율이 되는 것을 알기 때문에 몰지 않았습니다. 1~2 뭉 정도는 몰 수 있겠지만 앞서 멘토님들이 말씀하신 것처럼
카른에서 몰아봤자 이득 되는 것이 없기에 던전 시작부터 끝까지 1뭉씩만 몰았습니다. 
설마 3~4 마리를 몰았다고 하시는 건 아니지요? 테로모치로모님

아래는 딜미터기 이미지 첨부입니다. 탱인 저와 힐러인 테로모치로모 님 것만 첨부하면 되지만 제가 3인 팟인지라 공정성을 위해 4인 파티 전원의 딜미터기를 첨부합니다.




위 기공. 닌자



탱커



힐러



제가 게임 미터기까지 뜯어오며 글을 써야하는 이유가 뭘까요 테로모치로모님..
힐러님 말마따다 초보도 아니신데 굳이 협동 게임 들어오셔서 귀찮다는 말 하시는 이유가 뭔가요?
제가 그걸 다 참으면서 유료 게임 해야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