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절테마 공대의 공대장을 맡고 있는 톤베리서버의 Lkm입니다.
공대를 출발한지 2주가 되는 시점에서 공대 참가중이던 나이트님께서 개인적으로 연락이 왔습니다.
직장 스케쥴이 바빠져 참가가 불가능 해 질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나이트님께서는 대타를 구하기 전까지는 어떻게든 시간을 빼서 참여를 하시겠다고 말씀을 주셨으며, 공대 전체 톡에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그 후 나이트님은 3릴 정도 참여하셨습니다.
이로부터 3일 후인 오늘(12월 4일) 대타를 구했다고 하며 인수인계를 하신 후 새로운 나이트님이 들어오신 것을 확인하신 후 톡방을 나가셨습니다.
나이트님이 새로 오셨기에 음유님께서 12시 36분9시 반 출발이라고 명시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순기야 님께서는 분명 오늘 가능하다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새로운 나이트님이 오신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공대원 분 중 한분이 자신의 지인이 타이탄 팟에서 들어오신 새로운 나이트님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는 제보를 하셨습니다.
타이탄 안정화~추격팟에서 가루다때 도발 기피가 없으며 이프때도 전사가 기피를 주는데 충방을 유지해 딜이 밀린다,
디피가 3000대이다 라는 내용이였습니다.
하지만 지인이 닉을 혼동한걸수도 잇고 그동안 연습을 했을수도 있으니 일단 해보고 판정해달라는 내용이였습니다.
공대원께서 말씀하신것처럼 그동안 변화가 있었을수도 있으니, 미터기 자료를 받고, 오늘(12월 4일)에 공대 일정에 따라 한번 해보고 판단을 내리자고 했습니다.
전 새로오신 나이트님께 미터기 자료를 주실 수 있느냐고 물었지만, 미터기를 키지 않는다고 하셨기에 아, 원래 미터기를 깔지 않으신 분인가보다 했습니다. 그리고는 오늘 타이탄 공팟에서 미터기를 키고 확인해 보신다고 하셨으며, 저는 오늘 한번 가보고 판단을 해 보겠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노랑색 박스는 무관계한 공대원 닉입니다.
9시 25분쯤 공대원 절반 이상이 모였으며, 다들 출발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공대장인 제가 아무런 상담, 언질도 없이 공대 출발 시간 2분 전인 9시 28분에 디피가 부족하다 라고 말씀을 하셨네요. 그리고는 바로 채팅방을 나가셨습니다.
공대원끼리 이야기를 나눌 여유도 없이 저렇게 일방적인 통보를 출발 2분 전에 하시고 바로 나가시는게 맞는 일인가요?
공대를 만들거나  들어오는 목적중 큰 이유는 공팟에서 시간낭비, 진도 사기 등으로 인한 시간 낭비를 하지 않기 위함일을 잘 아실건데 말이죠.
출발 시간 공지가 한두시간 전도 아니라 낮 12시에 언급이 됬었으니 충분히 아셨을겁니다. 답까지 하셨고요.
만약 디피 때문이라고 한들, 일단 한번 돌고 난 후에 판단을 하겠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이렇게 나가셔서 서로간의 불쾌함과 씁쓸함, 시간낭비만을 낳은 결과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자신이 공대에 참여를 하기로 했고 인수인계가 다 된 상태에서 그만둔다고 했을때, 대타를 구하는게 공대에서 기본 상식 아닌가요? 대타로 순기야님을 구해온 나이트님은 뭐가 되는 건가요?
톤베리 서버 순기야님, 앞으로는 자신의 행동이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생각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