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에서는 첫 글이네요.

 

피파온라인 1 때부터 쭉 피파 해왔던 유저이고, 늘 오리지널만 고집해왔던 유저 입니다.(피2때가 제일 재밌었죠.)

게임 하면서 스트레스 받으며, 시세 떨어지는거 걱정이며 하기 싫기도 하고, 오직 팬심으로 좋아하는 팀으로만 팀을 만들고 싶어서 팀을 맞춰왔었습니다.

그러다보니 16시즌 팀으로만 팀을 맞추게 됐고, 한 계정 내 두 감독 오리지널 팀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 감독은 16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고, 부 감독은 16시즌 대구 FC 입니다.)

 

-------------------------------------------

 

먼저, 대구 FC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대구 FC(Daegu Football Club, 대구 시민프로축구단)는 대구광역시를 연고로 하는 대한민국의 프로 축구단이다. 2002년대한민국 프로축구 역사상 최초로 시민구단 형태로 창단되었다. 즉 법적으로는 주식회사이며, 시민들이 다수의 주주로 참여하고 있다. 현재 K리그 클래식에 소속되어 있으며 조광래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사장 겸 단장을 맡고 있다. [위키 백과]

 

보시다시피, 대한민국 프로 축구 역사상 최초로 시민구단 형태로 창단 된 팀이 대구 FC 입니다.

실제로 법적으로는 주식회사이지만, 시민들이 주주로 참여하고 있구요.

 

그리고, 2016년 8월 12일 이영진 감독님이 성적 부진으로 사퇴하고, 손현준 코치님이 감독 대행을 맡으며 잔여 시즌을 치뤘고, 2016년 10월 30일 대전시티즌 과의 홈경기에서 승리해 리그 2위(챌린지)를 수성하며  클래식 리그 승격을 성공했습니다. (그 전엔 암흑기 였죠..)

 

이후에, 손현준 코치님이 정식 감독님으로 오르시게 되지만, 최근 이었죠, 5월에 성적부진으로 감독직에서 사퇴하시고 브라질 출신의 안드레 코치님이 감독 대행 중입니다.  

 

성적부진과 암흑기가 길었고, 대구 시민들한테도 솔직히 대구 FC가 그렇게 각광 받는 구단은 아닙니다. 축구보단 야구팀인 삼성라이온즈(최근은 엄청 좋지 않지만..) 를 더 응원하는 도시구요.

축구를 좋아하더라도, 타 지역 팀을 더 좋아하는 분들도 많구요. 제 친구들도 전북을 더 좋아하는 친구들도 많구요.  

 

각설하고, 피파3 기준으로 대구 FC 평가 및 후기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죄송합니다.. )

 

 

보시다 시피, 팀 가치가 매우 낮습니다.

1카 기준 선수 한 명이 1000 원(ST:김대원) 부터 시작해서 비싸면 100000 원 (GK:조현우) 정도로 거래 중 입니다.

그러다보니, 아무래도 팀 가치는 낮고, 그리고 대부분 1000 원 선수 다 보니 매물이 극암일정도로 없습니다.

매일 매일 3M으로 즐겨찾기 해놓고 새로고침 해보고, 또 시간 지나면 또 들어가서 확인해보고 그렇게 한 달 반 정도 지내다보니  그나마 저 스쿼드 정도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포메이션은 본캐에서 사용중인 4-1-4-1 형태 사용 중입니다)

 

-------------------------------------------

 

※ 바로 장/단점 설명 드리겠습니다.

 

1) 장점

 

첫째. 미드진이 많다.

(제가 본 계정에서 4-1-4-1을 사용해서 저 포메이션을 사용한 이유도 있지만, 이 이유가 제일 큽니다.)

 

둘째. 수비진 피지컬이 좋다.

 (대부분 180 중후반의 키와 높은 몸싸움 스텟을 보유 중입니다. 스텟만 보고 역동작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역동작 정말 없구요.)

 

셋째. 가격이 저렴하다

(은카로 주전 선수 11명에 교체선수를 다 맞춰도 3억? 정도 밖에 안 합니다.)

 

넷째, 희귀성? 희소성? 기피..성?

(플레이하면서 단 한번도 보지 못 했네요..)

 

2) 단점

 

첫쨰, 극암의 매물 상태

(1카..도 잘 없고 그 이상의 강화카드는 더욱 보기 힘듭니다. 대부분 유저분들이 1카 1천원 나오면 방출 혹은 트레이드 돌리시는게 대부분이라.. 참.. 눈물 납니다.. 3M 한동안 달고 살았네요 저는 틈 나면 즐겨찾기 해놓고 찾아보고)

 

둘째, 공격진 휴지컬

(세징야, 레오 등 공격진 속력 가속력 등 역습용으로는 좋지만, 피지컬 적인 면에서는 참.. 아쉽네요 실축 보시면 피지컬 스텟이 잘못 반영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단 합니다 실축은.)

 

셋째, 오버롤

(스텟이 정말 다가 아니지만, 정말 처음에 보시고 이거를 어떻게 사용하나, 오버롤 왜 저 모양이냐 당연히 생각하실거라 생각됩니다. 근데 스텟이 다가 아닙니다. 뻔한 말 같아보이지만 순경도 뛰어보고 하지만 스텟이 다는 아닌 것 같습니다.)

 

------------------------------------------------------------------------------------------------------------

※ 대구FC 최종 평가

 

좋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 50 ~ 60 오버롤을 가지고 (1카 기준) 있는 선수들을 데리고 뭘 할 수 있다. 좋다! 라는 말은 하지 못 합니다. 그냥 좋으니까, 식상하지 않으니까, 어차피 게임인데 재미로 하는건데 더 다양하고 새로운 걸 해보면 어떨까 라는 것에서 저도 이 팀 시작하게 되었구요. 그래도 재밌네요. 지더라도 '아~' 하고 말았구요..

 

-----------------------------------------------------------------

◎ 마지막으로..

 

 

솔직히, 이 글 쓰게 된 이유는 제 성격이 식상한 것도 싫어하는 편이고, 대부분 글 보면 많은 분들이 16 오리지널 팀을 운영 하시고 있고, K-LEAGUE 팀들도 수차례 운영 하시는 것을 많이 봐왔었습니다. 인벤 글을 통해서도 많이 접했구요, (서울FC,제주Utd,강원FC 등) 그런데, 그 외에 팀도 더 다뤄보고 싶은 마음으로 팀 만들고 글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냥 재미로 하는 게임, 더 다양한 팀 다양한 케미 다양한 플레이 봤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글 작성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