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1 전술 4-1-3-2


http://www.inven.co.kr/board/fifaonline4/3145/32867?name=subject&keyword=1500



========================


시즌2 전술을 공유한 줄 알았는데 글을 작성하는것을 까먹어 지금 간단히 올립니다.


시즌3 전술도 곧 올리겠습니다.



시즌2 전술 4-2-1-3







기본 4-2-1-3 에서 그대로 건드리지 않았습니다.






팀전술입니다.





개인 전술입니다.



<전술 운용법>


풀백, 중미: 4-2-1-3은 수비형 미드필더가 없는 포메이션입니다. 안그래도 수비형미드필더가 튀어나가는 게임 엔진인데 중앙 미드필더는 엄청 튀어 나가겠죠. 수비적인 안정감을 찾기위해 풀백과 중앙 미드필더의 공격가담을 최대한 억제하는 개인전술을 걸어두었습니다.


이 정도로 걸어두어도 필요로 하는 만큼 공격해주신다 보면 됩니다.


수비시에는 반드시 중앙 미드필더를 커서로 잡아 복귀시키며 1차압박을 걸며 수비를 하셔야 합니다. 절대 수비진을 먼저 커서로 잡아 튀어나가시면 안됩니다.



공격형 미드필더: 세컨탑처럼 활동하며 연계를 도와줍니다. 압박이 심한 공간에서 활동하기 때문에 드리블링이 좋은 선수를 기용하셔야 답답함이 덜하실겁니다. 스트라이커 또는 윙포워드와의 연계 후 2선침투로 골을 많이 넣습니다.



스트라이커,윙포워드: 팀 전술 수치를 보시면 빠르고 짧은 역습이기때문에 타겟맨은 맞지 않습니다. 침투형 스트라이커를 기용하셔야 하며, 윙포워드들도 지공위주의 선수보다는 빠르고 직선적인 선수들을 기용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전개>


전개속도는 빠르고 패스수치는 짧습니다. 요컨대, 패스 줄 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빠르게 전개하시며 티키타카가 어느정도 가능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공격>


공격진영에서의 슛과 패스수치가 높기때문에, 선수들이 박스안으로 창의적이게 침투하지만 또한 슛하기 편하게 벌려주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위치 선정은 전개 공격 모두 조직적인데, 이유는 자유로움 선택시 포메이션이 너무 붕괴되어 수비시 위험을 초래하기 때문입니다.


<수비>


수비는 50수치로 일관하여 상대방이 어떤 전술을 들고오든 평균적인 수비력을 보여줍니다.


<총평>


수비력이 뛰어난 포메이션은 아닐겁니다만 재미있는 공격이 가능한 포메이션입니다.


상대방 수비진의 공간을 최대한 열어내기 위해 생각해본 전술입니다.








이상 간단히 시즌2 전술을 설명드렸습니다.


4-2-1-3을 사용하길 원하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계정 닉네임은 '교자매'입니다.



선수후기는 댓글로 받겠습니다.



시즌 3 전술도 곧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