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1 = 47초 / 영상2 = 1분 44초 입니다.

중간 반디컷화면이 끝난게 아닙니다.

[슈팅방향키에 관한 팁 1편]이라는 제목으로 팁게에 팁을 남겼던 유저입니다.

그냥 글만 덜렁 올리다보니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도 많고 장문이라 읽기 불편하셨던 분도 계신 것 같아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보충영상을 남겨봅니다. (영상편집점에 반디컷로고 광고가 들어가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우선 모든영상은 인게임과 가장 비슷한 환경에서 촬영하기위해[훈련센터 - 기본기훈련 - 슈팅 - 슈팅훈련 -매우어려움(젤 밑에 것)]에서 만들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연습하실때 거기서 해보시면 될듯 합니다.


--------------------------------------------------------------------------------------
키퍼는 동일하게 tb쿠르투아를 사용하였습니다. 인게임상 키퍼능력으로는 거의 최상급이라 자부합니다.
--------------------------------------------------------------------------------------
★첫번째 영상은 일반적으로 D와 방향키 ↑만 눌렸을때 공의 궤적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보셨겠지만 아쉽게 골대를 빗나가거나 아쉽게 골대를 맞는 형태를 보입니다. 그동안 저렇게 아까게 날리는거 보면서 욕많이 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키커는 tt굴리트5카와 19토티호날두2카를 사용했습니다.(중거리슈팅에는 정평이 나있는 선수죠.)
*물론 저경우도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부러 안들어가도록 허술하게 조작한 것이 아님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두번째 영상은 저의 팁처럼 슈팅 할 경우 공의 궤적입니다.
상단에서 슈팅 할 경우 방향키 ↑ ↓(유지) / 하단에서 슈팅 할 경우 방향키 ↓ ↑(유지) 입니다.



-------------------------------------------------------------------------------------
-------------------------------------------------------------------------------------

<주요 관전포인트>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페널티박스 거의 모서리부분과 살짝 안쪽부분, 페널티박스 약간 앞쪽과 선상동일위치 모두 시도하여 다양한 위치에서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하였습니다. 

-사용된 선수는 tt굴리트, 19토티호날두, gr로드웰, 농프티, 축협18홍철, 축협19김민재 이며 본인이 사용하시는 취향에 맞는 선수로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하였습니다. 양발인 굴리트와 로드웰은 왼쪽 오른쪽 모두 실행하였습니다.

- 영상순서는 
①굴리트 왼쪽/ 오른쪽
②호날두 오른쪽안쪽 / 오른쪽바깥쪽
③로드웰 왼쪽앞쪽 / 오른쪽안쪽선상
④프티 안쪽앞쪽
⑤홍철 바깥앞쪽
⑥김민재 안쪽

*원문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가운데 흔히 슈팅을 때려왔던 ZD나 D존에서는 기존하시던대로 하시고, 제가 알려드리고자 하는 팁은 보시는대로 ZONE보다는 조금 더 바깥쪽이기 때문에 무리하게 가운데쪽으로 파고들어올 필요가 없어 초보자분들도 찬스가 훨씬 많이 나올거라 생각합니다. 정면으로 달려가다가 느닫없이 때리는 식이라 안풀릴때 해볼만한 시도라 생각합니다. 고수분들은 ZD와 섞어쓰시면 심리전할게 하나더 늘어나는 효과도 보실 수 있구요. 냅따때리면 최소 코너킥은 만들수 있으니까요^^ 미리 연습하셔서 패치로 zd가 많이 너프된다던가 하셨을때 또하나의 좋은 골루트가 될 수 있을듯 합니다.

p.s 이제 영상으로 보셨으니 원문도 읽어보셨으면 합니다. 글로 상세설명 되어있습니다.
'슈팅방향키에 관한 팁 1편'
홍철이나 김민재 같은 경우는 될까? 싶어서 해본건데 생각보다 잘되는군요. 그래도 공경에서는 기회하나하나가 중요하니 웬만하면 수비수로는 참아주세요^^

질문해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한번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