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키보드 개인기 즐겜유저 사포신입니다.

 

 글 제목을 뭐라고 지을까 고민하다가 이렇게 만들게 되었는데 잘 지은 건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2020.06.25. 업데이트 이후, ZD슛이 엄청나게 상향이 되었습니다.

 

 이번 메타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중거리 ZD를 잘 차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이 기술을 열심히 연습해서 실전에서 사용해봤는데 꽤 괜찮은 거 같아, 인벤 유저분들에게도 알려드리면 좋을 것이라 생각되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오늘 알려드릴 기술은 레터럴 힐투힐 ZD’입니다!

 

 

레터럴 힐투힐 ZD?

 

 

 보신 것처럼 레터럴 힐투힐(선수시점에서 옆으로 힐투힐 하는 개인기)을 사용한 후 골대 파 포스트 방향으로 ZD를 차는 기술입니다.

 

- 조작법

 조작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레터럴 힐투힐을 하자마자 파포스트 쪽 대각선 방향키와 함께 ZD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게이지는 2~3 정도가 괜찮았습니다.

 


※ 추가사항 - 레터럴 힐투힐 패드 조작법 : LB(유지) + (선수시점 기준) 우스틱 좌우 또는 우좌 입니다.




- 방향키

 방향키 좌우와 우좌가 무슨 말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방향키 좌우 (선수가 오른쪽으로 레터럴 힐투힐 사용)

 

 방향키 우좌 (선수가 왼쪽으로 레터럴 힐투힐 사용)



 

 

- 추가 꿀팁

 

 선행동작으로 스텝오버(헛다리)나 리버스 스텝오버를 해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Q키가 원래 노터치 페인팅을 주는 키여서, 가끔씩 레터럴 힐투힐이 안 나가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달리는 상황에서는 스텝오버 또는 리버스 스텝오버를 꼭 사용해주세요!)

 

 스텝오버 활용 - 레터럴 힐투힐 ZD 중거리





- 활용 동작

 

 조금 먼 거리다 싶으면 한 번 더 움직여준 다음에 슛 때리셔도 좋습니다.

 



 

 아래는 위의 글 내용을 정리한 영상입니다. 영상으로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만 참고 부탁드립니다.

 


 


 

소중한 시간 내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 조심하세요

 

키보드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