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만 마일리지로 산 토티팩에서 뜬 손흥민입니다. 강화이벤트 하는 김에 3카 만들어서 써봤습니다.

골결 : LH 5카 사용했을 때도 골결정력은 만족 했었는데 그것 보다 더 잘 들어갑니다. D슛으로 찼을 때 원래 들어갈 거 같은 것도 골대 찢을 듯한 궤적으로 날아가는 슛이 많네요.

속력, 가속력 : 먼저 뛰는 모션이 나온 뒤에 W를 넣으면 센터백에 안 잡히고 1:1 상황이 자주 나옵니다.

몸싸움 : 원래 손흥민 보다는 좀 더 끈질긴 것 같긴 한데 대장급 수비수와 경합하면 밀리는 것은 비슷합니다.

연계 : 모험적인 패스를 자주 하는 편이 아니라서 웬만한 패스는 삑사리 없이 다 넣어 줬습니다. 원래 공미에 호돈을 사용했을 때도 불편함 없이 썼어서 이 부분은 평가하기 애매하네요.

움직임 : 이 부분이 눈에 많이 띄었는데 제비는 바라보면 바로 뛰는 경우가 많은데 손흥민은 한 번 뒤쪽으로 움직임을 가졌다가 앞으로 뛰어가는게 많았습니다. 눈에 확연히 뛰는 모션이라 침투패스 각을 볼 때 편했습니다. 



원래는 호돈 공미에 제비 톱으로 사용하다가 손흥민을 원톱에 두고 제비 공미로 사용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제비보다 조금 아쉽지만 지금 가격과 급여를 생각하면 좋은 대안이라고 생각됩니다. 공격수에 급여나 금전 부담이 없으시다면 제비를 추천하지만, 포기할 부분들이 생긴다면 손흥민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저는 두 선수를 같이 쓰기에는 급여 부담이 좀 있어서 다른 포지션 보강하면서 계속 쓸지 판매할지 고민 해 볼거 같습니다. 이상 물챌의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