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앤새입니다. 
스페셜리뷰 오늘은 19TOTS 콸리아렐라입니다. 
무려 2002년 한국 월드컵 때도 선수 생활을 했던 콸리아렐라입니다. 
2020년, 18년이 지난 지금도 현역인 것도 놀라운데 최근 18/19시즌에는 득점왕까지 차지했습니다. 
18/19시즌 득점왕 경쟁자로는 유벤투스의 날강두도 있었기 때문에 더욱더 가치가 있었던 득점왕이죠. 
또 원정 경기 득점이 13골로 11골인 날강두보다 앞선 효율적인 면에서도 높았습니다. 
여러모로 커리어 최고의 기록을 보여준 시즌이었는데 콸리아렐라 진짜 선수 생활 오랫동안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TOTS QUAGLIARELLA 리뷰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조작감과 체감입니다. 
속력과 가속력이 높은 편이 아니고 민첩성도 낮고요. 
드리블과 스피드, 침투, 돌파에는 어울리지 않겠구나 하고 체감도 민첩한 유형과는 거리가 멀겠구나 하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래도 우려했던 것보다는 나름 썩 괜찮은 드리블링 조작감을 보여줬습니다. 
만점은 아니지만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둔하고 무거운 각목 체감보다는 한 등급 높은 조작감입니다. 
EC드리블과 방향키 조작으로 충분히 슈팅 공간을 창출할만합니다.  
포그바 즐라탄보다 좋은 조작감이고 메시와 네이마르보다는 제한적인 것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슛 능력입니다. 
실제 콸리아렐라와 비슷한데 언제 어디서든 어떤 자세로든 골대 안으로 슛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발리슛 헤더 등 공중볼을 아크로바틱 하게 처리하기도 하고 중거리슛도 뛰어나고요. 
위치선정이 너무나도 좋아서 크로스 플레이에 강점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크로스가 뛰어난 윙어들을 꼭 배치시켜야 합니다. 
크로스능력, 커브 능력을 꼭 참고해서 윙어를 선택해야 하는데 크로스가 좋지 못하면 콸리아렐라를 제대로 활용할 수가 없습니다.  
아, 그런데 헤더는 위치선정 버프를 받아서 잘 공을 따내기는 하는데 결정력은 좋지 않습니다. 
크로스바 넘기거나 골키퍼 정면, 코너아웃이 되는 상황이 많기 때문에 헤더는 기대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키, 점프의 한계로 보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침투, 돌파, 스피드를 활용하는 공격작업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역시 가속력이 낮아서 그런데 중앙으로 공격을 펼칠 시에는 공간보다는 발앞으로 직접 패스를 넣어주는게 유리합니다. 
결국에는 윙어와의 연계를 통해 크로스나 원투패스를 이용하면 쉽게 득점이 가능합니다. 

피지컬과 제공권은 조금 애매합니다. 
몸싸움이 높고 헤더 능력은 좋지만 키가 180cm 한계가 있기 때문에 애매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정도 포스트플레이나 크로스를 잘 받는건 역시 위치선정 덕분입니다. 
콸리아렐라를 플레이하다 보면 이 위치선정 능력치가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콸리아렐라 급여 20, 키 180cm, 보통 체형입니다. 
개인기는 4성, 주발은 오른발에 약발 4입니다. 

재미나게 감상하셨다면 구독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