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파온라인4 서비스 총괄을 담당하고 있는 박정무입니다.

 

본격적인 안내에 앞서 12/17(목) 점검 이후 의도치 않게 게임 플레이가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지속되어

많은 구단주님께 불편을 드린 점, 대응과 개선 계획을 좀 더 신속하게 안내해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1/8(금) "게임 플레이 사과 보상 및 체감 개선 계획 안내" 공지를 통해서 안내해드린 것처럼

다음주 초 준비중인 계획에 대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안내해드릴 예정이었지만,

대응 계획을 기다리고 계신 구단주님의 궁금증 일부만이라도 좀 더 빠르게 해소해드리고자

현재 시점에서 안내 가능한 항목을 중심으로 1차 공지를 준비하였습니다.

 

먼저, 원활하고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어려웠던 점에 대한 원인 파악과 안내가 지연된 사유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12/17(목) 클럽, 라커룸, 훈련 코치 등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 하는 과정에서 예상하지 못한 오류가 발생하였으며

업데이트 한 새로운 영역에서 원인을 찾고 다양하게 연관된 요인을 검토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상세하게 제보해주신 내용 이 외에도 여러 구단주님의 로그 분석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기존에 적용된 여러 게임 콘텐츠와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찾는 과정 때문에 예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최대한 신속하게 안정화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후 진행사항에 대해서는 2차 공지를 통해 다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어서 게임 플레이 개선을 위해 준비중인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1. 5th NEXT FIELD 업데이트 이후 느끼고 계신 몇몇 불편사항에 대하여 여러가지 게임 플레이 관련 지표와

   여러 구단주님께서 보내주신 의견을 참고하여 개선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 경기 종료 시점에 임박하더라도 중요한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경기가 종료되는 현상을 완화할 예정입니다.

 

3. 12/17(목) 점검 이후 의도치 않게 패스, 턴 등에서 일관적이지 않은 체감을 유발할 수 있는 부분이 있었는지 세부 내역 검토중입니다.

 

4. 1/7(목) 개선 작업을 통해 네트워크 오류 발생 빈도가 확연하게 낮아진 점을 확인하였으나,

   일부 불편을 느끼는 구단주님이 계셔서 추가적으로 개선할 항목이 있는지 계속해서 검토중입니다.

 

5. 1:1문의 및 커뮤니티를 통해서 말씀해주신 다양한 오류 상황에 대해 빠짐없이 목록을 정리하고,

    재현 시도 및 원인 파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안내해드린 여러 작업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다음 주 1/12(화) 2차 공지를 통해 추가 안내해드릴 예정이며,

검토가 완료된 내용은 최대한 신속하게 안내해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