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돌겜한다고 밤을 새버린 무식이입니다.

 

8시에 수면각을 재려고 게임을 하지만 너무 피곤하고, 6시 핫탐까지 할 게 없어서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

 

 

▷ 문제점이구요

 

▶개선 방안입니다. 이거의 밑에 같은 게 더 있으면 개선 방안 2, 3 정도라고 생각해주세요

 

 

 

1. 강스매시

 

▷이니셜 슈팅스타(2타 강스매시) 방향 전환 문제점

 

▶방향 전환이 되게

 

: 방향전환 안 되는 거 사실 개꿀잼 몰카였던 거임.... 노 코멘트.

 

 

▷라스트 슈팅스타의 공격 범위

 

▶ 더 넓은 범위를 때리게

 

: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고글기의 얇은 다리를 때리려고 할 때 가랑이 사이로 빠져나간다거나

 

젓가락 루 옆으로 지나가서 공기를 가르는 바소를 볼 때마다 자주 드는 생각이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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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백 버프의 개선

 

▷기백시 4피격이 되면 1스택 차감, 2기백시 3피격시 1스택 차감, 3기백시 2피격시 1스택 차감(현재)

 

▶기백 스택 상관없이 4피격시 1스택 차감 고정 및 가드로 방어 성공시 맞은 피격 횟수를 초기화 혹은 감소

 

: 아인라허도 아닌데 2기백, 3기백 유지시키기만 하면 아인라허 하는 기분?

 

기존 기백 버프 패널티 완화의 필요성을 느낍니다.

 

 

▷아군의 홀딩 진행시 기백 버프 스택 증가의 곤란성

 

▶와일드 스타(액티브 포함) 이외의 기백 스택 증가용 버프 추가

 

: 기백은 올려야겠고, 하필이면 홀딩 시작할 때 와일드 스타 박혀서 의미없는 홀딩을 시작하는 퀸즈 그레이스

 

2~3분쿨, SP 미사용 혹은 매우 적게 사용하는 기백 증가용 버프의 추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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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공격 속도 증가 및 공격 속도 관련 버프 추가

 

: 둘 다하면 좋겠지만

 

 

▷느린 공속으로 인한 성장의 문제와 선딜이 짧아지는 레이드 보스들

 

▶ 1 기본 공격속도를 올린다.

 

▶ 2 공격속도 버프를 만든다.

 

▶ 3 기백 스택 하나당 공격속도 증가 옵션을 부여

 

 

: 1번은 성장구간, 초보들에게는 굉장히 좋을 것이고

 

2번은 SP를 거의 먹지 않는 수준의 인세인 리퍼 하위호환의 버프

 

3번은 얼마나 3기백 유지하면서 안 맞고 슈팅스타를 때려박는냐, 가 델리아 서열정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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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로즈 크러시

 

: 멀리 가지 말고 그냥 용기사랑 비교하면 됩니다. 아니면 창린 백화난무

 

 

▷투혼 버프의 직관성

 

▶투혼으로 증가하는 버프 수치 표시

 

: 로즈 크러시를 사용하면 투혼이라는 버프를 얻습니다.

 

이 투혼이란 버프는 사용하고 화면에 뜨는 툴팁으로는 공속, 방어력, 스테 회복량 증가의 수치가 적혀있지 않습니다.

 

뭐였지? 델리아의 뭐시기저씨기하면서 투혼 버프가 얼마나 올라가는지 안 알려줍니다.

 

c누르면 알 수는 있긴 합니다.

 

 

 

▷하이 리스크, 로우 리턴

 

: 하이 리스크(로즈 크러시 끝날 시 방어구 전부 파괴된 상태) 로우 리턴(그냥 용기사만 비교해도 리턴은 미미한 수준)

 

▶ 1 리스크의 완화 및 리턴의 약상향

 

-방어구 수리 모션 삭제 스킬, 투혼 유지하는 동안 3기백 고정

 

 

▶ 2 리스크는 유지하면서 리턴의 극대증가

 

-투혼 버프 유지동안 3기백 고정, 위스퍼링 SP 소모 삭제, 투혼 버프 증가량 대폭 증가

 

 

: 1번은 디오엘 디렉터가 라이즈 때 내놓았던 '그거' 맞습니다.

 

대신에 스킬의 형태로 내놓는 거죠.

 

사용 조건 자체를 1. 로즈 크러시 쿨타임일 때, 2. 투혼 버프가 유지되고 있지 않을 때를 동시에 만족할 때 사용 가능.

 

기본 쿨타임도 로즈 크러시와 비슷한 정도로 하면 그냥 딱 리스크만 없애는 수준이겠지요.

 

리턴의 약상향은 그냥 투혼 유지 중 3기백 고정으로 로즈 크러시 쓸 때만큼은 짜잘한 피격의 스트레스 감소 정도로

 

 

2번의 리턴 극대증가는 말그대로 버프 끝나면 방어구 다 깨진 상태의 리스크는 두면서 리턴만 최대한 올리는 거겠죠

 

용기사 월풍기처럼 자원 걱정 없는 위스퍼링 그냥 섞어서 생각했습니다.

 

굉장히 스타일리쉬한 공격전투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버프 끝나면 물몸이라서 맞아서 산화되거나, 남들 딜할 때 방어구 수리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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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허접한 SP 수급

 

: 월풍기 돌리면 50차고, 라스슈는 한 번 찍으면 40차고.

 

오늘 레이드 돌면서 라스슈 SP 차는 거 일일히 확인했는데 40.

 

가끔 SP가 50 찰 때도 있었는데 아마 선행 스매시에 스쳐서 찬 걸로 생각.

 

월풍기 수준의 증가 혹은 60으로 증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위스퍼링에 각돌 SP 감소 넣게 해주세요

 

 

 

제가 생각한 상향 및 개선안은 이정도입니다.

 

이제 잠을 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