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에서 원킬컷, 원젠컷, 자리가 중요한건 한자리에서 죽치고 계속 사냥하는거때문에 그럼.
맵이 히든포탈이나 층수로 나눠진 순환형이고 맵이 한칸씩 나눠져 있기 때문에 그 맵을 벗어나면서 사냥하는게 손해인거임.

근데 로아는 맵이 순환형이 아닌 선형임. 맵이 하나의 큰 선이고 다시 돌아갈일이 굉장히 적음.
이게 굉장히 똑똑한 구조인게 같은 몬스터를 같은 스킬로 죽여도 구조가 다르고 한번에 뭉친 몬스터의 수와 종류가 달라서 새로운 경험을한다고 받아들이게됨.

이게 스토리라인이라 그런걸수도 있는데 메이플은 모험의 서라는 스토리에서 같은샘물에서 물을 뜨는 이벤트가 2번있음. 그것도 맵을 3갠가 지나가야함. 그게 존나 중요하게 쓰이는것도아니고 불끄려고 ㅋㅋㅋㅋ 물로된 상어소환하고 얼음늑대, 불을 다루는 마법사가 있는 세계관인데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