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주화는 꽤나 많은 부분에서 사용되는 화폐입니다.

각종화폐 교환아이템 정리 -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210771&site=lostark

특히나 해적주화로 구매가능한 아이템들은 귀속템이 많은편이며

거래가 가능한 선박 설계도의 경우 가격도 높은편이고 요구량도 많아 골드구매를 하기엔 부담이 많은 편입니다.
(작성자 거주지인 시리우스 서버기준 국민배 바크스툼 설계도의 가격은 
 장당 약 40골드. 정확한 기억은 아니지만 1>4레벨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설계도는 약 30~40여장정도)

거래가능 아이템은 그래도 골드해결을 한다쳐도 귀속아이템은 어쩔수 없이 직접 모은 해적 주화를 사용해야합니다.

그렇다면 해적 주화는 어떻게 파밍을 해야할까요?

정답은 바로 원양어선 청새치 헌팅입니다.

내용 시작합니다.



시작전 

 청새치 헌팅은 떠도는 영혼/해적 주화 파밍에 특화되어 있으며 보물지도등의 드랍은 기대하기 힘듭니다.

 약 2주 좀 넘는 기간동안 청새치 파밍중이지만 지도는 4장 정도 구경 해봤습니다.

 지도를 통한 아크라시움 수급을 원하신다면 인양/탐사 공략 글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아트로포스 선원상인이 판매하는 420템렙제한 선원들의 경우 인양/탐사 3렙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3~4000 해적 주화라는 높은 가격이죠(기에나증표 구매선원도 있지만 증표획득이 너무 힘들죠)

  이 선원들의 구매를 원하신다면 청새치 헌팅을 통해 

 주화를 미리 모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사용한 선박은 바크스톰 5레벨 (한파 보통)
(1~4렙으로도 문제없이 가능합다만 4레벨을 추천드립니다. 내구도가 간당간당 할 수있어요)


*프뉴마의경우 모코코보상 선원이 내성을 보통으로 올려주지만

자체의 부족한 내구력으로(4레벨 바크스툼과 약 800내구차이) 인해 

헌팅도중 먼저 수리복귀를 하게되어 다른 사람 헌팅 할 때 수리하고 기다려야합니다*

바크스툼의 경우 1렙을 끌고가더라도 4렙 바크스툼 파티원들과 많은 차이 없이 헌팅이 가능합니다.

설계도도 요즘 가격이 많이 떨어졌구요

그렇기 때문에 바크스툼을 사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선원은 작살어귀 헌팅선에서 500주화로 구매가능한 딜런을 사용했습니다.




파티는 4/4  2파티로 8명이서 헌팅햇습니다 

청새치의 피통은 125 이며 헌팅하는분들은 보통 작살2렙선원인 딜런을 사용하기때문에

7방에 죽습니다(126데미지)

(경험상 4/4/4 3파티 12명헌팅도 문제없이 돌아가며 행기소모속도 역시 더 빠릅니다. 인원이 안모이는게 문제...)

약 1시경 항해의 기운 4000으로(원정대 40레벨 이전 MAX수치) 시작 

새벽2시 44분경 종료  (중간에 한파티인원의 행기오링으로 새로구하는데 약 10~15분소요)

1시간 44분 동안 행기  4000 소모가 가능합니다
(4/4/4 의 경우 2000행기 사용에 약 30분정도 걸렷던 경험이 있습니다.)




헌팅지역은 슈샤이어 대륙 아래쪽 빨간원부분입니다

9시 방향에서 시작해서 시계방향으로 돌게되며 

한바퀴를돌경우 약 300~600 정도의 행기가 소모됩니다 (한마리당 20행기 소모, 개채수에따라 행기소모량차이가 큼)

4렙바크스톰의경우 한바퀴돌고난뒤 500~1000 정도의 내구도가 남게됩니다

스샷의 핑찍힌 위치가 대략적인 한파해역과 일반해역의 경계선부근이며 

슈샤이어 항구에서 선박수리후 모이게되는 지점입니다 

헌팅 후 복귀시 일반 해역진입 내구가 500 정도라면 난파되지않고 안전하게 슈샤이어 항구까지 도착할수있습니다.


*수리비관련 추가내용*

수리비관련 댓글이 있어서 내용추가합니다.

위의 설명드린 루트는 파밍후 슈샤이어 항구로 돌아와 수리를 하는 루트입니다.

행기 4000 파밍에 사용된 수리비는 14,192 실링입니다.

하루 행기 회복량은 2000정도 이기때문에 하루단위로 할 경우 하루 실링소모량은 약 7000실링 정도가 되겠네요.

위험 해역 위주로 파밍을 하게되는 해양컨텐츠 특성상 실링소모역시 중요한 부분이죠.

주변에 항구가 없다면 원주민 부락에서 수리를 해야하는데 실링 부담이 크니까요

바로 위에 언급 했지만 이 루트는 항구에서 수리를 하며 파밍하는 루트이기에 실링 소모의 부담이 적습니다.
(또한 가장 가까운 원주민 부락이 칼트헤르츠 위인데 비교결과 항구 갔다오는게 더빠릅니다. 원주민 부락이 더멀어요)







새치속살같은경우 새치 한마리당 최소 2개  최대 3개를 드랍합니다




이번 4000행기 헌팅간에는 새치속살 522개와 정기 17개를 획득했습니다.

새치속살은 모든 항구에서 정박하는 작살아귀 헌팅 길드선에서 2개당 해적주화 6개로 교환됩니다
(한마리당 최소 2개드랍이여서 마리당 최소 6주화 보장됨)

522개 교환시 획득하는 해적주화는 1566개입니다. 

하루 행기회복량이 2000정도되는데 하루에 783개정도의 해적주화 파밍 1시간도 안걸려서 가능하겟네요

해양 생물의 정기같은경우

3개 또는 5개로 헌팅길드 일반상자와 프리미엄상자를 구매가능하며

3개짜리는 기에나증표 / 5개 짜리는 프로키온 증표를 확률적으로 획득가능합니다.
(3개짜리 꽤 많이 깟는데 증표 딱한번 나왓습니다. 나머지는 룬상자나 호감도아이템을 줍니다.)



추가 팁아닌 팁입니다.

헌팅시 드랍되는 템은 부유물로 취급되어 부유물 추가획득 선원활용이 가능합니다....만

사실 그렇게 큰체감이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일반선원의 경우 50주화라는 저렴한 가격이기때문에 구매에 부담이 없습니다.

일반 선원 아르페린의 경우 베른 홍차와 천칭 길드선에서 판매합니다.



복수자 아르페린의 경우 아트로포스의 선원상인에게 해적주화로(2000개미만으로 기억)구매가 가능하지만

구매제한이 템레벨 420(......)이여서 그림의 떡입니다. 




떠도는 영혼의 경우 개인 편차가 워낙심한 확률형 드랍이기때문에 파밍에 얼마의 시간이걸릴지 확답드릴수는 없습니다.

오늘 4000행기 소모로 떠도는 영혼 7개획득했네요.

이건 정말 운빨이라 잘 먹은 날에는 2000행기 소모로 17개 까지 먹어봤습니다.






해양헌팅의 경우 도망가는 몹의 특성과 시간효율상 파티플레이가 강제되는 컨탠츠입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청새치 사냥을 하시는분이 많이 없어요

또는 4명 파티로만 헌팅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물론 이게 잘못됬다는 말은 아닙니다)

해양헌팅의 경우 파티원중 단 한명만이라도 작살을 맞췃다면 파티원 전원에게 드랍이 되고

그렇기 때문에 4명보다는 8명이 8명보다는 12명이(경험상 12명을 넘어가면 작살을 못때리는 파티가 생기게됩니다.)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헌팅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청새치 헌팅을 하여 파티를 쉽게 구하고 싶은 바램에 쓴글입니다.

모두 같이 원양어선을 타러가요!




도움이 되셧다면 3추 부탁드립니다







* 수리비 내용 추가하엿습니다.







근데 아스트레이 재료중에 해적주화 200만필요하던데.........가능은 한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