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게시판에 글을 남기는 것은 처음이군요.
세부적인 내용이 아니므로 내용이 좀 짧을 수도 있습니다.

해당 글을 읽으시기 전에 어느 분이 올려둔 슈퍼아머 관련 내용을 보고 오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요즘 발탄 레이드로 인해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는 
경직,피격이상,상태이상 면역 개념.
 
그렇지만, 알고 계셨습니까?
저 모든 면역에 상관없이 슈퍼아머를 지닌 스킬을 시전하는 순간에 얻어맞으면
시전이 끊기고 쿨타임만 돌게 된다는 것을요.

모든 스킬에는 시전되기까지의 과정이 있지요.

예비 동작 - 준비 - 시전 - 종료.

그리고 보통 준비 과정까지 들어가면 슈퍼아머는 적용됩니다.
하지만 예비 동작에 맞아버리면 슈퍼아머 적용이 안돼요.

예전에 각성기를 쓰다가 끊겨버린 경험이 있습니다.
상태이상 면역이 붙어있는데 분명 상태이상에 빠지면서 끊겼습니다.
그 당시에 빠진 상태이상은 '동결'이었습니다. 얼어버리면서 시전이 끊기고
쿨타임만 돌아가는 상황을 봤죠.

핵심은 이것입니다.
스킬을 사용하여 슈퍼아머 상태에 들어가기 직전에
동일한 경직, 피격이상, 상태이상 공격에 
피격되는 순간 스킬이 취소되며 슈퍼아머가 적용 안 되는 것.

경직 면역을 지닌 스킬을 사용하기 직전에 경직 효과를 지닌 공격에 맞으면 끊기고
분명 피격이상 면역 스킬인데 피격이상 공격에 맞아서 끊기는 식이죠.

이게 맞다면 왜 바훈투르 버프인 '아크투르스의 숨결' 적용 받았는데 
공중에 붕 떠버리는가 라는 의문점에 대한 설명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