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할만하다는 사람들도 이 직업이 13개 직업 중에 6위 안에 든다고 할 사람은 없잖?
 
 아 그래 실마엘은 들어가고, 경쟁전은 좀 논란이 있긴한데 존나 잘 쳐주면 5~6위 정도는 될 수 있겠지.

 
 개인적으론 대장전을 제일 좋아한 입장에서, 이게 대체 무슨 직업인가 싶음.
 원래 대전액션게임을 좋아하다보니 한탄 좀 하겠음.

 대전에서 속도가 느리다는건 그 하나만으로 엄청난 페널티임. 
 그리고 그 느린 속도를 보상해주기 위한 몇가지 이득이 있음.
 
 판정이 좋거나(소울칼리버의 나이트메어 등), 똥파워거나(KOF의 고로 장거한 등), 
 폭발적인 대쉬 성능(길티기어의 포템킨) 같은 변수창출 능력이 있음.
 
 근데 일단 파워는 워로드는 탱커니까... ^^ 라고 넘기고,
 폭발적인 대쉬 성능은 온갖 하단기에 넘어지는 리프어택과 제일 느린 진입기인 방돌로 보여주고 있고,
 하다 못해 게임 초기엔 판정이라도 준수했는데, 그 판정 계속 칼너프당함.

 보통 선딜이 있으면 후딜이 짧던가, 후딜이 길면 선딜이 짧던가 해야하는데
 뭔 놈의 기술들이 선후딜이 다 김. 그것도 신속을 존나 찍어대는데도 신속 낮은 캐릭에게 판정이 다 밀림.
 
 솔직히 판정 밀리는 것까진 존나게 심리전 생각하면서 스킬 조합하는걸로 대처한다 쳐도,
 대장전에서 드리블 해대는 놈들에겐 뭐 어떻게 할 수가 없음.
 걍 판 내내 쫒아다니면서 짤짤이 한두대 맞으면서 한대도 못때리고 판정패 당함. 
 어쩌다 기회 잡아도 그 놈의 수망 역습으로 바로 도망가더라.



 PVP너프가 PVE너프로 이어진것도 그렇고, 레이드에서도 워로드가 아무리 할만하다고 하는 사람들도
 바드랑 시너지 겹치는건 솔직히 짜증날껄?
 솔직히 워로드가 딜량 좋아지는 상향받아도, 뭐 데헌급 딜량 이런게 아니라면 의미가 없는게 시너지가 너무나 좆구림.
 바드랑 겹치는 공뻥 40프로(기존 20프로)를 얻기 위해서 워로드가 내놓은 시너지는 
 방깍 너프, 공깍 삭제, 이속 삭제. 
 
 이게 소위말하는 다재다능하다는 캐릭터에게 주어진 너프임.

 같은 길드원들에게 워로드 키우면 런칭아바타에 슈차1 100장 준다고 해도 키운다는 사람 1도 없더라.


 지금 사실 길드원들이 좋고, 이제까지 키워온 애증으로 붙잡고 있는데,
 정말 지금드는 생각은 차라리 시원하게 너프해서 꼬접각 잡게 해준다면 정말 스마게에 절할 수 있을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