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는  20강 재련시  한쪽으로 몰빵 할 경우

15% , 25% , 15% , 25% 의 피해 증가를 최대 뽑는다면 


총 206.640625% 의 피해 증가를 가질수 있다

그런데 무기 12 단계 재련 옵션 을 살펴 보면


집중 포화 = 장점 피해량 60% = 단점 쿨 6초 증가

회전 포격 = 장점 쿨 5초 감소 & 화상 5초 = 단점 피해량 80% 감소


근접폭발 = 장점 막타 피해량 200% = 단점 마나 25% 더 소모

폭멸창 = 장점 쿨 6초 감소 & 마나 50% 덜 소모 = 단점 X


라스트 차지 = 장점 확정적으로 치명타 = 단점 쿨 6초 증가 & 마나 25% 더 소모

라이트닝 차지 = 장점 돌진 4M & 공속 증가 & 쿨 15초 감소 = 단점 X


여기에 견갑 에서 7.5% , 15% , 15%의 쿨 감소를 최대로 뽑으면 33.16875% 의 쿨 감소가 된다

그리고 견갑에서 25%, 25% 의 치명타 적중을 최대로 뽑으면 56.25%의 치명 확률이 올라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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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는 버스트 캐논 고폭탄 50% / 과충전 60% / 집중포화 50% 에 

무기 12단 버캐 옵션 60% 와 견갑 치명 56% 를 챙겨 딜 뽕을 느끼고


대신 6초 증가한 쿨타임 페널티는 견갑에서 줄여 보는 방식을 채용 했는데 

30초 쿨타임 -> 36초 은 견갑으로 24초 가 되고 


여기에 상의 에서 4% 8% 전체 쿨타임 옵션 으로 21.2초 가 되고

여기에 신속 스탯을 600 이상 잡으면 대략 18.4 초 정도 로 사용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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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만약 신속 몰빵 워로드? 로 한다면 12단 옵션중

노 리스크 옵션으로는 폭멸창 / 라이트닝 차지 가 있는데


스피어 샷 폭멸창은 18초 -> 무기옵션 12초 -> 견갑 옵션 8초 -> 상의 옵션 7초 -> 신속 몰빵 6초 ?? 가 된다

차지 스팅거 라이트닝 차지는 30초 -> 무기옵션 15초 -> 견갑 옵션 10초 -> 상의 옵션 8.8초 -> 신속 몰빵 7초 ?? 가 된다


물론 단타성으로는 버스트 캐논 집중포화 이나 차지 스팅거 라스트 차지가 뽕맛이 좋은데

18초에 한번 그것을 느낄지 6초 마다 3번 치는게 DSP가 더 좋은지 고민 중이다


만약에 배쉬 를 상의에서 쿨 타임 감소 옵션으로 몰빵 선택 한다면 

15%, 15%, 7.5% 가되어 기존 10초짜리가 6.7초 까지 줄어 지고  


상의 전체 쿨타임 까지 적용 되면 5.9초 가 되면서 신속 몰빵 까지 받음

배쉬-폭멸/라이트닝 콤보가 6초~7초 마다 무한 반복 시 


방깍20% 공증25% 를 받으며 치명 옵션 55% 가 3번 적용 되니 

버캐 1번 때리는 거 보다 3번 때릴때 치명 기대치가 1.5번 은 나오니까


PVP 라면 망설임 없이 위의 세팅을 할텐데

기존의 버캐 몰빵 을 버리고 PVE로 폭멸창과 라이트닝 차지 연타 로 바꾸기엔 두려움이...


이미 망치질로 이거 저거 해보면서 몇삽만 골드는 쓴거 같아서 

일단 스마게도 이거 저거 내부 테스트 하고 옵션을 정했을테니, 취향의 문제 만 남은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