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1/8802

1. 체인 소드는 시전시 검을 시전자의 오른쪽 방향에 내려찍은 뒤 올려치나 실제 피격 범위는 왼쪽과 오른쪽이 동일하다.

2. 체인 소드는 캔슬이 불가능하다.

3. 체인 소드 트라이포트1의 '탁월한 기동성'의 설명은 '전방으로 5m 대쉬하여 공격한다.'이나 실제 이동거리는 약 2m이다. 이는 스킬 시전 뒤 움직이는 것까지 포함한 것으로, 실제로는 이보다 더 짧다.

4. 윈드 블레이드는 하나의 적에게 총 4회 타격하며 이는 2번의 주 타격과 2번의 추가타로 나뉘어진다. 이 때 주 타격이 크리티컬로 적중한 경우 그 타격에 대한 추가타 또한 반드시 크리티컬로 적중한다. 추가타의 데미지는 주 타격의 약 30퍼센트이다.

5. 윈드 블레이드 트라이포트3의 '돌풍'의 각 타격당 데미지 비율은 2:3:6이다.

6. 윈드 블레이드 트라이포트3의 '윈드 스위프트'는 총 12회 타격하며 정확히는 4번의 주 타격과 각각의 타격마다 2번의 추가타가 발생한다. 트라이포트를 배우지 않은 경우와 마찬가지로 주 타격이 크리티컬로 적중한 경우 추가타 또한 반드시 크리티컬로 적중한다. 실험 결과 주 타격과 추가타의 데미지 배율은 다르지 않은 것으로 추측된다.

7. 윈드 블레이드는 시전 후 첫 타격까지 캔슬이 불가능하다.

8. 메일스톰 트라이포트3의 '화염 소용돌이'의 지연 폭발 데미지는 메일스톰의 2타와 데미지 배율이 거의 같다.

9. 스트라이크 웨이브 트라이포트2의 '켈베로스'를 배우게 되면 3개의 스트라이크 웨이브를 날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하나의 적에 대해 중복하여 적중하지 않는다.

10. 스트라이크 웨이브 트라이포트3의 '블레이즈 웨이브'를 배운 상태로 차지하지 않은 채 스킬을 시전하게 되면 주 데미지의 약 1.5배 더 강한 추가타가 나가게 된다.

11. 스트라이크 웨이브의 사거리는 약 10m(처음에 앞으로 한 스텝 앞으로 밟는 거리는 제외함)이나 트라이포트3의 '대지 뒤집기'를 배운 경우 약 6m로 줄어들게 된다. 물론 데미지 판정에는 약간의 면적이 있기 때문에 이보다 조금 더 멀리 있는 적도 타격할 수 있다.

12. 스트라이크 웨이브는 캔슬할 수 없다.

13. 레드 더스트 트라이포트3의 '혈파참'의 출혈 데미지는 다른 스킬의 트라이포트로 인한 출혈 데미지와 비교해 매우 강하다.

14. 레드 더스트의 사거리는 약 8m이다.

15. 레드 더스트는 캔슬할 수 없다.

16. 소드 스톰의 사거리는 약 10m이다.

17. 소드 스톰은 캔슬이 불가능하다.

18. 오러 블레이드의 사거리는 약 17m이다.

19. 오러 블레이드는 시전 전후 위치가 변하지 않는다.

20. 오러 블레이드 트라이포트3의 '공간베기'를 배운 경우 사거리가 약 12m로 변경되는데, 타격 범위가 꽤 넓으므로 실제 타격 가능 거리는 이보다 좀더 길다.

21. 오러 블레이드의 기의 파동의 색은 트라이포트2에서 무엇을 배웠느냐에 따라 달라지는데, '절단 강화'를 배운 경우 원래 색인 주황색에서 변하지 않고 '검상'을 배운 경우 빨간색, '파괴'를 배운 경우 파란색으로 바뀌게 된다.

22. 피니쉬 스트라이크 트라이포트2의 '내부 출혈'과 트라이포트3의 '확인사살'을 배운 경우 추가타까지 타격한 후 체인 오브 벤전스의 마지막 타격까지 '내부 출혈'의 버프를 받는 것은 아무런 공격 속도의 버프를 받지 않은 채로 가능하다.

x. 출혈 상태이상은 중첩되지 않고 개별적용되며(ex. 체인 소드의 '검상'과 피니쉬 스트라이크의 '출혈 효과') 크리티컬 확률이 존재하나 발동되어도 피해 수치는 노란색으로 나오지 않는다.

x. 모든 버서커의 스킬은 시전시 기합 소리가 나지만 숄더 차지와 체인 소드에는 버서커가 아무런 소리도 내지 않는다.

x. 파워 브레이크는 기본적으로 시전 시작시에 잠깐 기합성을 내지르나 트라이포트3의 '위력 축적'을 배운 경우 공격시의 음성이 추가된다.

x. 스트라이크 웨이브 트라이포트2의 '한계 돌파'를 배우게 되면 오버 차지 시 공격 음성이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