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게시판을 보면 뭔가 지금 남아있는 괴물 유저들만의 팁교환정보가 많고 정작 진짜 뉴비를 위한 기초적인 팁 모음은 잊혀진거 같아 겜8일차 현직 뉴비가 검색, 게임 병행 하며 실제로 많은 도움을 받은 팁 모음 입니다.

   

 

뭐 워낙 게임이 방대해서 알아야 할건 너무나도 많긴하지만 시작부터 너무 많은 양의 정보를 만나면 혼란만 올거 같습니다. 고로 제 생각에 이 겜을 진행할때 신규 유저가 필요한, 기존 유저는 당연시, 자동시 여겨지는 사소한 것만 간단하게 짚고 넘어갈게요.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갓 게임을 시작한 진짜 뉴비를 위한 팁 입니다.

인벤 상주하시는 자칭 뉴비라는 아조씨들 기준 절대 아니에요!!!

 

 

 

 

 

 

 

 

 

1.장비: 

 

가. 구매 우선도:  

          무기 -> 방어구 -> 악세

 

 

나. 무기: 

          바레스 / 유리아 택1 하는 것을 추천

 호세뽝님 추가: 각 직업마다 선호 무기가 다르기도 합니다. 예:레인저 같은경우 로사르 선호 하는 분들도 계신다네요

유리아는 인간족 추가 피해가 있는데 53렙 이후쯤 소산 이라는 사냥터라던지 사람처럼 생긴 몹을 팰때 좋습니다. 바레스는 모든종족 추가 피해가 있긴하나 깡데미지가 유리아 보단 낮아요.


Wa2fle님 추가:좋은글 감사합니다. 글을 보고 나서 든 생각인데무기를 유리아 및 바레스를 추천하셨는데 개인적으론 로사르만한 무기가 없다고 봅니다.기본적으로 로사르가 깡공이 높고, 추가피해가 확률적으로 들어간다는 얘기가있습니다(비약지식보면 확률적으로 추가 데미지 준다고함)그래서 차라리 로사르 소켓 두개에 값싼 무력을 박아 공을 더 올리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또 로사르는 적중이 붙어있기 때문에 적중 올리려고 초반에 메디아 지역에서 적중악세를 끼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깡공악세로 전환해 순수 공을 높이는 게 더 효율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조심스레 쪽지로 남겨봅니다..

 

          유혹의~ 파괴의~ 이런 파란색 템은 돈도 더 들고 하니 초록템을 권장합니다.

          돈없는 우리 뉴비들은 0강짜리를 사서 흑정령 퀘스트를 하다 받는 블랙스톤(무기) 를 가지고 직접 안전빵인 +7강

          까지만 만듭시다. 이걸 끼고 돈을 꾸역 꾸역 모으시면서 +15강 을 목푤

 

 

다. 방어구:

            그루닐 세트를 낍시다. 단! 민첩의 그루닐 등등 파란색으로 된 그루닐은 끼지 마세요!

            그루닐 말고 헤라클레스 끼는 분들도 있으나 우린 공격력 하나하나가 소중한 뉴비이므로 그냥 그루닐 낍시다.

 

 

 

우리같은 가난한 자들은 초록템이에요 ㅠㅠ

 

 

마을 아이템 거래소에서 강화 안된거 구매 하신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얻는 방어구 블랙스톤으로 +5 (방어구 안전빵) 까지만 해둡시다. 그리고 꾸역꾸역 돈을 모으시면 추후에+ 15강 그루닐 세트를 맞춰요.

 

 


Witu님 댓글 추가 팁:

 

"그루닐이 물론 좋지만무게땜에 헤라셋,후반가서 보스템 맞출때쯤로카바 회피, 헤베 체력, 타리타스투구에 저항15퍼등.. 섞어서 끼는경우가 많아요.이런템들을 최종템까지 끼는 경우도 있으니 힘들게그루닐만 고집하진않았으면..본인직업 특징이나 pvp인지 pve인지에따라 유동적으로.."

 

 

 

 

 

2. 사냥터:

 

 

가. 레벨 1~50: 흑정령이 말 고분고분 들으며 게임을 진행합시다. 거 읽는거 귀찮다고 다 스킵하지 마시고 흑정령 1~50

                       퀘는 게임 튜토리얼이라고 생각하면 좋을거 같아요. 흑정령 진행하면서 근처 npc가 주는 서브 퀘스트

                       도 같이 하면 좋아요.

 

 

나. 레벨 50~56:

참고로 돈벌이는 제 생각에 시간대비 가장 많이 버는것은:

 

 

1) 펄수르질: 할인 중인 펄 의상 아이템 등을 거래소에 판다. (중요한건 할인상품! 할인해도 거래소 가격은 고정이에요.)

2) 사냥

3) 그외 기타 생활 컨텐츠, 하나 꼽자면 낚시.

 

그런데 검은사막 짬이 높으신 프로 생활러들께선 생활만으로도 사냥 만큼의 돈벌이를 하십니다 ㄷㄷㄷ.

 

 

 

 

 

3. 강화 관련:

 

검은사막 강화가 좀 다른 게임들과는 다릅니다. 잠재력 돌파 라고도 불려요.처음엔 뭐가 뭔지 햇갈려서 일부 유저들은 초보분들에게 그냥 강화 하지말고 파밍하다 거래소에서 강화된 무기를 사는것을 추천하기도 합니다.

 

가. 강화 넘버링: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여기까진 강화석(무기)/강화석(방어구)

                         를 통해 강화 하실 수 있습니다. 방어구는 안정빵이 5강, 무기는 7강까지에요. 

 

                         그리고 16강 부터는 응축된 강화석이라고 훨신 비싼걸 사용하고 넘버링 표기가 로마자로 됩니다.

 

                         (16강): I  장

                         (17강): II  광

                         (18강): III 고

                         (19강): IV 유

                         (20강): V  동

 

                       광 -> 고  강화 시도하다 실패시 광짜리가 장짜리로 다운그레이드 될 수 있습니다.

                                    그전까진 최대 내구도 만 칼질당해요. (근데 이것도 회복 가능)

 

 

여깃는 광: 000 무기들은 17강 짜리 무기들이라는 거죠.

 

 

 

 

 

최대 내구도는 같은 종류의 무기를 희생해서 회복 가능: 예: '광: 엘쉬 도검'  의 최대 내구도를 회복 하고 싶을시, 대장장이에게 '광: 엘쉬 도검' 과 0강 '엘쉬 도검' 을 들고가서 내구도 회복 하시면 됩니다.

 

요런식으로. 10강 그루닐 장갑을 회복한다고 10강 그루닐 장갑 더 들고오는게 아니에요!

 

이것 때문에 위에 무기, 방어구를 살때 초록템으로 하라는 것입니다.

 

스펙 차이 크게 나는것도 아니면서 강화 시도하다 실패해서 최대 내구도 떨어진걸 회복하려면 구하기 쉬운 초록템이 우리 뉴비들한텐 더 좋잖아요 ㅠㅠ

                    

위 정정: 민첩의 그루닐 과 같은 파란템 최대 내구도 회복 할 때 하위 개념인 일방 초록 템, 그루닐 로도 최대 내구도 회복 가능하답니다.

 

 

 

 

 

  

  

 

나. 스택작:

스택작은 아직은 우리 늅늅인들은 건들지 않는게 좋을거 같습니다만 참조만 해 주세요.

 

 

 

 

 

 

 

 

4. 거래소 이용

 

 

 

아, 참고로 이 게임은 돈도 무게가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마을 창고에 돈을 넣거나 창고지기로 부터 금으로 환전 합니다.

1금 = 10만

 

 

 

 

 

 

 

 

 

 

 

 

 

 

 

 

 

 

 

 

 

 

 

P.S.

 

겉햝기 식일 지도 모르지만 시작부터 너무 방대한 정보를 주면 혼란을 줄거 같아 제 생각에 알아둬야할 필수 몇가지만 추려서 했습니다. 물론 각각 다 심화된 정보는 있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84&l=20753  

불타는슈리님이 정리한, 거의 위키 수준의 방대한 정보 링크

 

 

 

 

이 게임은 사냥만 있는 게임이 아닙니다.

채집, 말 조련, 낚시, 가공, 요리, 수렵, 연금, 무역, 재배와 같은 비 사냥형 생활 컨텐츠도 엄청 방대합니다.

(실제 고렙을 찍고 사냥을 포기한 후 생활에 집중한 프로 생활러들도 있어요.)

 

이런 생활 컨텐츠는 하나하나가 엄청 설명 할 거리도 많고 심화되어 있는데다 이미 많은 분들이 정리 해 주셨기에

검색 해 가면서 정보를 얻으시면 됩니다.

 

 

 

현재 제가 발견한 맵, 아직 반 더 남았네요 ㅠㅠ....

레벨 56 이상부턴 레벨업 속도가 어마어마하게 느려집니다. 많은 유저분들이 이때부터 검사 시작이라고 할 정도에요.

그런데 사진과 같이 맵이 정말 넓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겜이 배경도 잘 만들었구요...

사냥이 지루해지면 저처럼 맵 안개 낀곳 발견 하러 다니셔도 되고 낚시나 요리 같은 것들도 해보세요.

 

 

 

 

 

 

저도 Day 1 때는 아무것도 모르고 정령이 따라다니고 이동 할때 자동으로 설정해놓고 창모드 에서 인벤, 구글 검색하다보니 이제 조금씩 게임 적응해 가는거 같아요.

 

 

 

 

 

 

오늘 새벽에 발렌시아 사막 부근 여행하면서 느낀게 검은사막 겜 자체는 정말 잘 만든 겜이라 생각해요.

 

 

 

 

 

 

 

 

 

 

 

 

 

아참. 이겜도 나름 룩딸겜이더라구요. 즐겜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