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윗 작성자입니다.  

 파판 내에서 일어난 문제에 트위터 얘기를 계속 하는게 불편하신 분들도 계시지만 이렇게 문제가 되는 상황에서 저 혼자 뒤에 숨어 있는 것은 옳지 못하다고 생각하여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트윗 내의 제 발언이 굉장히 거칠었던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평소 트위터를 하며 그냥 할 수 있는 말도 거칠게 트윗하는게 습관화되어있었으며 문제의 트윗들도 부러 거칠게 말한 점이 있습니다. 이 점 먼저 고개숙여 사과드립니다. 

 저는 구독하던 분의 리트윗을 타고 넘어온 사사게의 글을 읽게 되었으며 평소 하던대로 거칠게 평상시에 생각하고있던 것들을 트윗하였습니다. 그 도중 지인분 부대의 새싹분이 저렙 던전에서 라면딜이라고 까였다는 이야기도 들으며 점점 더 이성을 잃고 트윗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언행을 거칠게 한 점은 달리 할 말이 없습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저는 평소에도 딜미터기를 사용을 하나 제 디피에서 부족한 부분이 어디이고 어느 구간에서 딜이 떨어지는지 확인하기 위해 딜미터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다른 딜러분의 딜을 판단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옳지않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인생이든 게임이든 열심히 노력해도 안 되는 부분이 있는거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다른 분이 부족하시면 제가, 제가 부족하면 제 자신이 좀 더 노력하면 조금이라도 더 나아지는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디피는 던전의 기믹, 파티원들의 클래스, 심지어는 게이머의 그 날의 기분에 따라서도 달라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분들도 기분 좋아지려고 하시는 게임이실거라 생각하여 평소 다른 분의 딜이 좀 낮더라도 조용히 제가 열심히 하자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러면 모두가 즐겁게 끝낼 수 있으니까요. 저는 평소에 비판받아 마땅한 정도가 아님에도 라면딜이라는 이야기를 자주 접하여 라면딜이라는 단어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 사사게 글을 읽고 버튼이 눌린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성급하게 욱하여 트윗을 써내려간 점 깊게 반성하고 있으며 이 부분은 개인의 기준에 따라 달라지는 것임을 다시 한 번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문제의 해충이라고 표현한 부분은 1인분을 하자는 표현도 아닌 '사람답게 딜을 하라'는 말이 제가 읽기에는 굉장히 무례한 언행이라고 생각되었기에 제가 생각하기에 사람이 아닌 존재와 비유를 하여 좀 격하게 표현한 것입니다. 이 부분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지인끼리 팟 짜서 무숙 다녀라는 발언은 랜매로 매칭을 넣다보면 당연히 다양하신 분들을 만날테고 그 부분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거라면 믿을만한 사람들과 함께 다니는 게 스트레스를 덜 받는 좋은 방식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쓴 표현이었습니다. 보시고 불편하셨을 많은 분들에게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제 트윗이 문제가 됨을 알고 저를 팔로우하고 계시던 분들께 피해가 갈까봐 성급히 계정을 폭파하였습니다. 당황하여 멜다님이 제가 아니라는 말조차 하지않고 성급히 폭파한 점 죄송합니다. 

 이번 일로 굉장히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으며 저의 생각이나 행동거지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제 트윗들로 분노하셨고 불편하셨을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