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벙클 서버에서 르베누아 라는 캐릭터를 플레이중인 유저입니다.

예전에 랜매에서 인상깊은 추억을 남겨주신 분과 며칠 전 또 뵙게 되어 그 분과 있던 일에 대해 사사게에 올려봅니다.

 

 

일단 3일 전의 용둥 막넴 직전에서입니다. 감쟈타타루님은 점성이셨고 저는 흑마였습니다.

 

 

 

 

당최 파티원들 아무한테도 카드가 들어오는 꼴이 안보이길래 제가 먼저 학자님, 하고 말문을 텄는데

멘탱님이 실수로 재활을 누르셔서 나간 매크로에 감쟈타타루님이 놀라 치신 채팅입니다.

 

 

 

감쟈타타루님이 말씀하시는 "이상한 암기" 가 저입니다. 한 달쯤 전에 무숙(솜어렴)에서 만났었습니다.

일단 감쟈타타루님이 저에 대해 기억하시는 부분부터 짚어보겠습니다.

 

 

 

 

 

 

몰이구간에서 주차 후 생존기 멀쩡히 돌렸고, 캡쳐는 주생존기만 떴으나 당연히 진행하면서 재활이랑 예지, 어춤도 사용했습니다. 템 문제도 아니고요. 입장 피통 3.8만이었습니다.

 

다만 제가 내구를 확인하지 않고 들어온 바람에 2넴 잡고 나서 악세가 전부 깨졌는지라, 36분부터는 오른쪽이 다 270 공격악세였습니다. 이후로 불굴을 거의 안끄기는 했지만 피통은 1만 가까이 줄었습니다. 아마 이것 때문에 템 안좋은거라고 기억하실 수는 있겠네요.

 

 

 물론 왼쪽은 멀쩡했고, 오른쪽이 아예 비어서 딜이 폭삭 가라앉은 것도 아니었으므로 클리어에 지장은 없었습니다. 불굴 키고 맞았기에 막넴 죽창에 훅 가지도 않았구요. 감쟈타타루님이 기억하시는 부분은 별로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제 쪽에서 감쟈타타루님에 대해 나쁘게 기억중인걸 찾아봤습니다.

 

 

 

 

당시 채팅로그입니다. 스샷을 찍어둔게 없었던고로 로그폴더 메모장파일을 긁어왔습니다.

1넴 들어가기 전에 제가 감쟈타타루님에게 몇 마디 쏘아붙였습니다. 전염은 치셨니 글쿨 몇개 돌릴동안 미터기 딜이 계속 0이니 하면서요.

거기에 감쟈타타루님은 전염은 깜빡했던 것 같다며 죄송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미숙하다고도 하셨고 죄송하다고도 하신 분한테 제가 상당히 공격적으로 말했지만, 로그를 보고나니... 지금도 저렇게 말한게 후회되지는 않네요.

 

 

 

가장 먼저 딜.

아이템 레벨 전부 250 이상이셨던걸로 기억하고, 딜은.. 244네요. 만렙 몰이던전 학자의 딜입니다.

그냥 딜이 낮은 것 뿐이라면 말씀하신 걸 보고 어찌어찌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건 아니죠. 16분동안 기염법 1번.

참고로 루인은 2번, 루인라는 1번입니다. 대체 넴드에서 뭘 하셨던건가요?

 

 

그리고 위쪽의 생존기 캡쳐를 보시면 입장 후 첫 몰이 주차가 23분 37초입니다. 그 뒤로 40초정도 전투가 진행됐는데,

 

 

바이오라는 캐스팅하다 캔슬. (아마 몹이 죽었던 것 같네요)

 

 

 

미아즈마도 다 죽어갈 쯤에 넣으셨고,

 

 

 

바이오는..... 예...... 첫 시전이 입장 3분 뒤군요.... 1넴에서 처음...

 

 

그러면 대체 다들 광딜 칠 때 뭘 하셨는지 보니,

 

 

 

아주 열심히 힐을 넣고 계셨습니다. 정말 열심히...

한데 아무리 그래도 풀피에 힐을 넣진 않으셨을거고 (에오스도 힐하는걸보면) 내 피가 그렇게 많이 깎였었나? 하는 의구심이 생겼습니다. 로그를 좀 더 찾아봤습니다.

 

왜 그렇게 치유술을 바삐 넣으셔야 했는지 곧 알 수 있었습니다.

 

 

 

 

각성, 광휘, 빛속, 서약 중에 단 하나도 안 쓰셨습니다.

던전 내내요.

있는 요정을 써먹질 않으시니 치유술 없이 어떻게 배기겠습니까.

제 미터기가 원래 요정스킬이 집계가 안되나 싶은 의심마저 들어, 학자로 다녀온 무50 로그를 까봤습니다.

 

 

 

정상적으로 집계됩니다. 그러니까 진짜 안쓰신거네요.

(그 와중에 전 섀플을 안썼군요;)

 

 

 

당일에는 그냥 오늘 파티운 안좋네 하면서 조금 짜증내고 말았는데 (자세히 까보기 전엔 이 정도까지 심할거라곤 예상 못했던 것도 있고요)

 

다시 뵈었을 때 맨 위의 채팅대로 말씀하신데다가

 

 

 

검색정보 소개말에 이런 얘길 떡하니 써놓고 계시니 어이가 없었습니다.

게다가 힐만렙둘에 구만렙도 꽤 있으신 분이면 이건 게임 시작한 지 얼마 안된 초보라고 커버치기도 힘드네요. 열심히 하신다곤 써놓으셨지만..... 안 하는것과 못 하는건 많이 다르지 않나요?

 

 

마지막으로 도입부에 써놓은, 카드가 당최 누구한테도 보이질 않았던 점도 자세하게 찾아봤습니다.

몰이구간 힐업이 여전히 불안했지만 리트가 나지는 않았고, 딜도 100정도는 하셨고 해서 카드문제만 빼면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플레이해주셨습니다만 카드가 좀 그렇네요.

 

 

 

같은 색으로 네모칸 친 것들은 쿨타임상 위상변화(다시뽑기)를 사용했다고 추측되는 부분들입니다.

위변을 제외하면 순수하게 점지 키를 눌러서 뽑은게 16번.

점지 쿨 30초고, 던전 20분 넘게 했습니다.

왕도는 딱 다섯번 쓰셨구요.

 

뽑는 횟수만 문제는 아니고 사용도 문제가 있으셨던 것이,

 

절 썩 좋아하지 않으실테니 아제마를 2등딜러님한테 드린다거나 탱커님한테 오쉬온 드리는건 납득이 가지만

 

카드 16장중에 아제마 둘, 오쉬온 둘, 세계수 둘, 비레고 하나, 할로네 하나 사용하셨고

왕도로 갈린게 다섯 장인데 나머지 3장은 어디다 떨어트리신건지도 의아합니다.

비레고 하나 쓰신건 30초 한계시간까지 들고있다가 본인 이마에 붙이신 이유도 좀 저로써는 영문을 알 수가 없네요..

 

 

 

 

 

솜알에서 뵌게 1달 전입니다. 여전히 플레이가 이러신걸 보면 부족한 실력을 메우려는 노력은 안 하시는 것 같은데 피해자 코스프레는 열심히도 하시길래 사사게에 들고와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