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지난 5일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첫 번째로 열리는 공격대 던전 '높은망치'의 1네임드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3네임드 텍터스, 6네임드 코라그의 신화 난이도(판다리아의 안개 기준 영웅 난이도)를 공개했다.

신화 난이도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는 경기장에서 전투가 벌어지는 컨셉에 맞춰 관중들의 시선을 끌면 공격대의 공격력이 올라가는 메커니즘이 추가되었다. 예를 들어 카르가스의 '광전사의 돌격'의 지속시간이 끝날 때까지 도망치면 관중의 지지도가 상승하고 해당 기술에 죽으면 대폭 깎이는 방식이다.

신화 난이도 텍터스는 적중 시 즉사하는 '대지 기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했고, 전반적으로 공격대에 주는 피해량이 올랐다. 뒤틀린 밤의 대지구체자의 대지의 선물로 각질 효과를 얻은 텍터스가 지각 변동을 사용하게 되면 복구하기 힘들 정도로 높은 피해가 들어오는 상황이다. 여기에 텍터스의 조각과 함께 텍터스 본체가 남는 것으로 확인됐다.

신화 난이도 코라그에는 디버프가 걸린 시간부터 끝나는 시간의 플레이어 위치에 일직선으로 바닥을 생성하는 '마법 방출:악마'과 정신 지배와 함께 마법 면역 효과가 걸리는 '과잉된 에너지'와 코라크에게 마법 보호막을 전이하는 '압도적인 힘'이 추가되었다.

카르가스, 텍터스, 코라그의 신화 난이도에 대한 정보와 플레이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네임드 상대하기도 바쁜데, 관중의 지지를 얻는 쇼맨십이 필요하다?!



카르가스, 텍터스, 코라그 신화 난이도 정보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살아있는 바위산 텍터스
 코라그



※ 본 정보는 베타 18816 버전을 기반으로 작성했으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 신화 난이도에서 조심해야 할 기술

◎ 몬스터들의 소동 : 높은망치 청소부가 관중석 밖으로 플레이어를 밀쳐내거나 죽을 경우 경기장 안으로 던져집니다.


▲ 높은망치 청소부가 생성되는 시간을 계산하지 못하면 관중석에 올라가자마자 내려온다.


◎ 관중의 함성 : 신화 난이도에서 공격대가 훌륭한 대결을 통해 관중의 함성을 유발하고 지지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중의 함성에 따른 충분한 지지도를 얻으면 공격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 광전사의 돌격 : 카르가스가 대상을 향해 거침없이 치달으며 전방의 적들에게 무기 공격력의 125%만큼 피해를 줍니다. 또한, 20초 동안 카르가스의 물리 공격력이 2초마다 15%만큼 증가합니다.

※ 신화 난이도에서는 공격대가 카르가스를 광전사의 돌격 상태에 오래 머물게 하면, 광중의 함성으로부터 지지도를 얻습니다. 하지만 카르가스가 집중 공격하는 플레이어가 사망하면, 공격대의 지지도가 대폭 감소합니다.


▲ 광전사의 돌격이 끝날 때까지 도망치는 영상 모음


◎ 강철 폭탄병 : 강철 폭탄병이 투기장에 나타나 공격대에게 강철 폭탄을 던집니다.

▶ 야유(신화 난이도) : 관중의 함성 지지도를 감소시킵니다.


◎ 강철 그런트 : 끝없이 밀려 나오는 난폭한 오크 무리입니다.

※ 신화 난이도에서는 강철 그런트를 쓰러뜨리면 관중의 함성으로부터 지지도를 얻습니다.



◎ 화염 기둥 : 울부짖는 해골 기둥이 불꽃 기류를 계속 내뿜습니다.

▶ 화염 불똥(신화 난이도) : 무작위 대상에게 5초마다 66,350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 화염 기둥을 최소로 유지하는 게 포인트!


◎ 포악한 붉은아귀 : 포악한 붉은아귀가 구덩이 안에서 굶주린 채 돌아다니며 운이 나쁜 적이 구덩이 안으로 떨어지길 기다립니다.

※ 신화 난이도에서는 포악한 붉은아귀가 구덩이에서 풀려납니다. 아귀를 불태우면 관중의 함성으로부터 지지도를 얻습니다.


▶ 추적 사냥(신화 난이도) : 포악한 붉은아귀가 사냥감을 향해 돌진하며 대상의 거죽을 짓이겨놓습니다.

▲ 추적 사냥 대상자에 닿으면 즉사다!



◆ 핵심 포인트

신화 난이도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관중의 함성'과 '높은망치 청소부'의 생성 시간이다.

'관중의 함성'은 '광전사의 돌격', '강철 그런트' 처치, '포악한 붉은아귀' 등에 공격대원이 어떻게 대처하는가에 따라 수치가 변하는데, 관중들이 환호하는 방식이면 지지도가 올라가 공격대 전체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따라서 공격대원은 카르가스를 상대하면서 관중의 지지를 얻기 위한 개인기를 보여줄 필요가 있다.

주기적으로 생성되는 '높은망치 청소부'는 관중석 위를 휩쓸며 '사슬 던지기'로 올라온 공격대원을 경기장으로 밀쳐낸다.

카르가스가 '광전사의 돌격'을 시전하는 동안에는 '사슬 던지기'를 사용하는 시간이 뒤로 늦춰지므로 '광전사의 돌격'에 집중하는 시간을 최대한으로 확보해서 관중석으로 올라가는 타이밍에 높은망치 청소부가 지나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전투 시간이 길어질수록 관중석 위에 생성되는 '술 취한 난동꾼', '강철 폭탄병' 등의 숫자가 많아지므로 이들을 최대한 처치하면서 공격대 전체가 받는 공격력 버프를 유지하는 게 공략의 핵심이다.


▲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트라이 영상(냉기 마법사)




[ ▼ 클릭 ]



유튜브에 공개된 박병국의 영상(냉기 죽음의기사)


유튜브에 공개된 hervfarm의 영상(신성 사제)


유튜브에 공개된 Kyuubis의 영상(암흑 사제)


유튜브에 공개된 ArizonaBros MRM의 영상(고통 흑마법사)


유튜브에 공개된 Antony Buffett의 영상(냉기 마법사)






텍터스







◆ 신화 난이도에 조심해야 할 기술

◎ 텍터스의 조각 : 텍터스가 산산이 부서지면, 텍터스의 잔여물이 텍터스의 조각 2개를 형성합니다.

텍터스의 조각은 텍터스의 기술을 공유하지만,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던전 도감에는 없지만, 텍터스를 지각변동 중에 처치했을 때 텍터스의 조각 2개와 함께 텍터스의 영혼이 되살아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 핵심 포인트

신화 난이도 텍터스는 대지구체자와 광전사 생성과 함께 원거리 대상으로 '대지 기둥'을 연달아 두 번 사용한 후 '지각 변동'을 시전하는 패턴이다. '대지 기둥'에 적중될 경우 즉사하는데, '수정 포화'와 함께 '균열' 바닥도 피해야 하므로 공격대원은 항상 바닥을 주시할 필요가 있다.

또한, '지각 변동' 이후 텍터스의 생명력이 회복되므로 '지각 변동'을 시전하는 중에 텍터스를 처치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문제는 전투가 길어질수록 생성된 '대지 기둥' 때문에 사용 가능한 공간이 줄어든다는 점이다.

마지막으로 대지 구체자의 '대지의 선물'이 텍터스에게 닿거나 해당 디버프를 받은 플레이어가 텍터스의 공격을 받을 경우 텍터스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각질' 효과를 얻게 되는데, 이 상태에서 '지각 변동'이 시전되면 공격대에 복구할 수 없을 정도로 높은 피해가 들어온다는 점을 기억하자.


▲ 무빙 & 딜 & 힐의 삼위일체가 이뤄져야 잡는다!


▲ 텍터스 트라이 영상(운무 수도사)


▲ 텍터스 트라이 영상(냉기 마법사)




[ ▼ 클릭 ]


유튜브에 공개된 hervfarm의 영상(신성 사제)


유튜브에 공개된 Phil Moorhouse의 영상(징벌 성기사)


유튜브에 공개된 Antony Buffett의 영상(냉기 마법사)


유튜브에 공개된 UntouchablesSydal의 영상(고통 흑마법사)







코라크







◆ 신화 난이도에서 조심해야 할 기술

◆ 부식성 에너지(중요) : 플레이어 1명이 코라그와 함께 룬으로 들어가 룬의 에너지 일부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는 1초마다 90,000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플레이어가 룬 안에 머무는 동안 받는 모든 치유 효과를 35%만큼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모든 면역과 피해 감소 효과를 무시합니다.

룬의 효력이 사라지면 플레이어가 룬 안에 머문 시간에 비례해 무효화의 장벽 효과를 얻습니다. 플레이어가 얻은 무효화의 장벽은 최대 15,000,000까지 마법 흡수할 수 있습니다.

※ 신화 난이도에서는 충전 단계마다 플레이어 2명이 룬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 마법 방출

▶ 마법 방출 : 악마(신화 난이도) : 코라그가 악마의 마법을 방출해, 12초 동안 3명의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표시를 남깁니다. 마법 방출:악마의 효과가 종료하면, 표시된 플레이어가 있는 곳과 마법 방출:악마의 효과가 종료된 곳 사이에 악마의 에너지를 일렬로 만들어냅니다. 악마의 에너지는 1.50분 동안 지속하며 해당 범위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114,0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디버프에 걸린 위치를 기억해서 효과가 끝나기 전에 다시 돌아가지 않으면 넓게 깔린다!


◇ 과잉된 에너지(주의, 치명적) : 마법석에서 비전 에너지가 흘러나와 에너지에 닿는 대상에게 1,800,000의 비전 피해를 줍니다. 에너지가 땅에 도달해 폭발할 경우 모든 적에게 109,350의 비전 피해를 줍니다.

※ 신화 난이도에서는 과잉된 에너지의 생성 속도가 빨라집니다.


◇ 압도적인 힘(신화 난이도) : 높은군주 마르고크가 룬의 힘으로 과잉된 에너지에 접촉하는 모든 공격대원을 정신 지배합니다. 이 효과로 모든 마법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공격대원의 생명력이 20% 미만이 되면 사라집니다.

▶ 힘의 양도(신화 난이도, 차단 가능) : 압도적인 힘으로 정신 지배에 걸린 공격대원의 보호막 중 5%가 코라그의 보호막 5%로 헌납됩니다.


▲ 압도적인 힘에 걸린 플레이어는 물리 공격만 통한다!


◆ 핵심 포인트

신화 난이도 코라그는 영웅 난이도와 비슷한 패턴으로 전투가 진행되지만, '무효화의 장벽'을 받을 수 있는 플레이어의 숫자가 2명으로 증가했다. 이는 전투 시간이 길어질수록 공격대 전체에 높은 피해를 주는 '과잉된 에너지'를 받아야 하는 플레이어가 많아진다는 의미이다.

문제가 되는 부분은 신화 난이도의 '과잉된 에너지'에 적중한 플레이어는 마법 면역 효과를 얻으면서 정신 지배가 되는데, 정신 지배가 된 상태에서는 코라그에게 보호막을 전이하는 '힘의 양도'를 지속해서 시전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물리 공격을 하는 공격대원들은 '과잉된 에너지'를 받는 플레이어의 위치를 확인한 후 빠르게 생명력 20%까지 낮춰서 정신 지배를 풀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신화 난이도에 추가된 기술인 '마법 방출:악마'는 해당 디버프에 걸린 시간과 끝나는 시간에 플레이어가 서 있는 위치에 일직선으로 바닥을 생성한다. 1분 50초 동안 유지되므로 바닥을 최소한으로 생성하기 위해 디버프가 걸렸을 때 자신의 위치를 기억할 필요가 있다.


▲ 안그래도 피할 바닥이 많은데 마법 방출:악마를 일렬로 깔지 마세요!


▲ 코라그 트라이 영상(냉기 마법사)




[ ▼ 클릭 ]


유튜브에 공개된 hervfarm의 영상(신성 사제)


유튜브에 공개된 Matt Dillon의 영상(방어 전사)


유튜브에 공개된 killypaladin의 영상(회복 드루이드)


유튜브에 공개된 Kyuubis의 영상(암흑 사제)


유튜브에 공개된 ping cheung의 영상(신성 성기사)


유튜브에 공개된 Monoroth의 영상(징벌 성기사)









*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던전 정보 바로 가기


▣ 5인 던전 일반 난이도

- 막고, 굴리고, 불태우는 신 패턴의 보스 등장! 확장팩 신규 던전 피망치 잿가루 광산(90레벨 던전)
- 고대 드레나이 영혼을 지켜라! 과거 테로카르 숲 95레벨 던전 아킨둔을 가다.
- 움직이지 않으면 죽음뿐이다! 고대 아라코아 도시 97레벨 던전 하늘탑을 가다
- 어둠과 죽음을 다루는 넬쥴이 온다! 확장팩 100레벨 5인 던전 어둠달 지하묘지
- 전쟁군주 잴라의 음모를 막아라! 리뉴얼되는 100레벨 던전 검은바위 첨탑 상층
- 미사일ㆍ포탄ㆍ전기 바닥을 피하라! 달리는 열차를 멈춰야 하는 파멸철로 정비소(100레벨 던전)
- 키린 토 마법사들이 패배했다?! 드레노어 태고의 세력 신록지기들의 성소, 상록숲(100레벨 던전)


▣ 5인 던전 영웅 난이도

- 확장팩 영웅 난이도는 얼마나 어려운가? 기본을 충실하게 살린 피망치 잿가루 광산
- 하늘에서 쏟아지는 지옥불정령! 강력하고 다양한 소환수들이 등장하는 아킨둔 영웅


▣ 공격대 던전 영웅 난이도

- 이번에도 용뼈 장신구 나올까? 도살자와 그룰이 나오는 확장팩 공격대
- 광물먹보는 구르고, 오그론 쌍둥이는 춤춘다! 순발력과 상황판단이 중요한 확장팩 레이드
- 불꽃 세례를 내리는 화염칼날 카그라즈, 강철의 퀀 2.0 버전 야수군주 다르마크!
- 번지점프가 싫다면 안전벨트 단단히 매세요! 확장팩 레이드 보스 코라크와 크로모그
- 확장팩 레이드의 진짜 난이도는 여기부터? 높은망치 담쟁이포자 & 우두머리 마르고크
- 바닥을 못 피하는 X맨은 누구? 살아있는 바위산 텍터스 & 마지막 관문 강철의 여전사들
- 무빙은 기본, 핵심은 택틱 이해다! 검은바위 용광로의 한스가르 & 프란조크와 용광로
- 꼭꼭 숨어라, 꼬맹아. 도끼 맛을 보기 싫으면! 기관사 토가르와 전쟁군주 카르가스 & 블랙핸드


▣ 공격대 던전 신화 난이도

- 반응속도와 순발력를 극한으로 올려라! 모습을 드러낸 확장팩의 신화 난이도 공격대
- 신화 난이도의 덩치들에 맞서는 방법은? 실수가 전멸로 이어지는 그룰과 마그나론의 후예들
- 단순한 전투는 그만, 개인기가 필요한 신화 난이도! 전쟁군주 카르가스와 높은망치의 네임드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