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지난 23일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공격대 던전 '검은바위 용광로'의 1네임드 그룰과 '높은망치'의 2네임드 도살자, 5네임드 쌍둥이 오그론의 신화 난이도(판다리아의 안개 기준 영웅 난이도)를 공개했다.

신화 난이도 도살자의 경우에는 뒤틀린 밤의 송장이 생성되어 도살자를 향해 다가오는데, 공격대원이나 도살자에게 닿으면 폭발하며 주변 20미터 반경 내에 피해를 주고 쪼개기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100% 증가하는 창백한 황산 지역을 만든다.

신화 난이도 쌍둥이 오그론은 높은군주 마르고크의 지원을 받아 '비전 강타', '비전 돌격', '비전 소용돌이', '불안정한 비전'을 사용하는데, 이들 각 기술의 메커니즘을 정확하게 파악해서 대처할 필요가 있다.

마지막으로 신화 난이도 그룰은 불타는 섬광을 주기적으로 생성해 전투 지역을 관통하는데, 그룰의 다른 기술을 피하면서 자리를 잡아야 하므로 상대하기 까다롭다. 또한 생명력 손실률만큼 공격력이 증가하는 '그론의 분노'가 영웅 난이도에서 신화 난이도로 자리를 옮겼다.

도살자, 쌍둥이 오그론, 그룰의 신화 난이도에 대한 정보와 플레이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무지막지한 쌍둥이 오그론이 높은군주 마르고크의 지원을 받는다!
(이미지 출처 : towelliee / Twitch.tv)



도살자, 쌍둥이 오그론, 그룰 신화 난이도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도살자
 쌍둥이 오그론
 그룰



※ 본 정보는 베타 18764 버전을 기반으로 작성했으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도살자


▲ 무식하고 강력한 도살자!(이미지 출처 : towelliee / Twitch.tv)





◆ 신화 난이도에서 조심해야 할 기술

▶ 상처 출혈(치명적) : 도살자의 무기가 15초 동안 물리 피해를 주는 극심한 상처 출혈 효과를 일으킵니다. 상처 출혈이 5회 중첩되면 즉사합니다.

신화 난이도에서는 상처 출혈이 3회 이상 중첩될 경우 해당 플레이어는 즉사합니다.

▶ 뒤틀린 밤의 송장(신화 난이도) : 신화 난이도에서는 뒤틀린 밤의 송장이 나타나 부질없는 마지막 공격을 시도하기 위해 도살자에게 다가갑니다. 송장이 도살자에게 도달하거나 플레이어 근처로 지나가면 폭발해,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지속하는 창백한 황산 웅덩이를 남깁니다

- 창백한 폭탄(치명적) : 창백한 오크가 폭발하며 20미터 반경 내의 모든 적에게 150,000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 공격은 대상의 방어도를 무시합니다.

- 창백한 황산(치명적) : 창백한 오크의 잔해 위에 서 있으면 1초마다 67,500의 암흑 피해를 받으며 도살자의 쪼개기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30%만큼 감소합니다.

▲ 뒤틀린 밤의 송장은 창백한 황산을 남긴다!(이미지 출처 : killars / Twitch)



◆ 핵심 포인트

신화 난이도에서 도살자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지날수록 생성속도가 빨라지는 '뒤틀린 밤의 송장' 처리에 주의해야 한다.

전투가 끝날 때까지 뒤틀린 밤의 송장이 폭발하면서 '창백한 황산'을 남기므로 공격대가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좁아질 뿐만 아니라 생성속도가 점차 빨라지기 때문에 순차적으로 처리하기도 쉽지 않다. 따라서 후반부로 갈수록 뒤틀린 밤의 송장에게 받는 피해가 높아지게 된다.

기본적으로 뒤틀린 밤의 송장이 생성되는 위치가 도살자의 등 뒤라는 점을 기억하는 편이 좋은데, '좌충우돌 회전베기'로 도살자의 위치가 바뀌는 경우에 다른 위치에서 생성될 가능성이 있다.


▲ 전투 시간이 길어질수록 점차 많아지는 창백한 황산!(이미지 출처 : killars / Twitch)



▲ 도살자 수호 드루이드 트라이 영상(영상 출처 인벤 닉네임 박병국 유저 작성글)



[ ▼ 클릭 ]


유튜브에 공개된 Kanal von eRigge의 영상(무기 전사)


유튜브에 공개된 ArizonaBros MRM의 영상(고통 흑마법사)


유튜브에 공개된 Kyuubis의 영상(암흑 사제)


유튜브에 공개된 Hilmi G.의 영상(신성 성기사)


유튜브에 공개된 Jdance - Overture의 영상(암살 도적)


유튜브에 공개된 digitalconsciousness의 영상(수양 사제)


유튜브에 공개된 Monkets WowGame의 영상(양조 수도사)






쌍둥이 오그론







◆ 신화 난이도에서 조심해야 할 기술

◇ 폴

▶ 방패 가격(방어 전담 주의) : 방패로 적 대상을 무자비하게 가격합니다. 일반 피해를 주며 3초 동안 주문 시전을 방해합니다.

- 비전 강타(신화 난이도) : 대상을 비전의 힘으로 때려, 일반 피해량의 50%에 해당하는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 방패 돌격 : 먼 거리의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돌진해 경로 내 모든 적에게 물리 피해를 주고 뒤로 밀쳐냅니다. 피해는 돌진 거리에 따라 증가합니다.

돌진 경로의 끝에 도달하면 방패로 땅을 내리쳐 10미터 반경 내의 모든 적에게 물리 피해를 주며 뒤로 밀쳐냅니다.

- 비전 돌격(신화 난이도) : 4개의 뒤틀린 오그론 형상이 나타나 방패 돌격 기술을 따라합니다. 돌진 경로 끝에 다다르면 비전 격돌을 시전해 11미터 안에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 4개의 뒤틀린 오그론 형상은 꼭 피해야 한다!(이미지 출처 : killars / Twitch)


◇ 페모스

▶ 이중 베기(방어 전담 주의) : 두 개의 무기로 매서운 공격을 가해 일반 피해를 줍니다.

- 불가사의한 상처(신화 난이도) : 대상에게 불가사의한 상처를 내어 9초 동안 매초 15,000의 비전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소용돌이(방어 전담 주의) : 원형으로 주변을 회전 공격해 7.37초 동안 0.5초마다 물리 피해를 줍니다. 공격당한 모든 대상은 방어 약화 효과에 걸립니다.

- 비전 소용돌이(신화 난이도) : 비전 왜곡에 의해 강화됩니다. 소용돌이의 힘이 주위 플레이어를 끌어들입니다.


▲ 공격대원을 끌어당기는 소용돌이!(이미지 출처 : killars / Twitch)


▶ 불안정한 비전(신화 난이도) : 적 대상에게 불안정한 비전의 징표를 걸어 6초 후 징표 대상의 8미터 반경 내의 모든 대상에게 비전 피해를 줍니다.


▲ 비전 소용돌이에 걸린 세 명은 빠르게 외부로 빠지자!(이미지 출처 : killars / Twitch)


◆ 핵심 포인트

쌍둥이 오그론은 각 오그론이 사용하는 기술에 대한 확실한 이해가 필요하다. 신화 난이도에서 추가되는 비전 기술 중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세 명의 공격대원에게 걸리는 '불안정한 비전'으로 디버프에 걸리면 6초 이내에 외부로 빠져서 공격대 전체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공격대원을 소용돌이 중심으로 끌어들이는 '비전 소용돌이'와 4개의 뒤틀린 오그론 형상이 나타나 돌진하는 '비전 돌격'의 효과 범위를 기억할 필요가 있다.

전반적으로 신화 난이도 쌍둥이 오그론은 공격대가 정확한 위치에서 확실하게 각 기술에 대처하는 택틱을 구성하는 게 중요한데, 오그론 간의 거리에 따라 기술의 주기가 짧아지고 시전 속도가 빨라진다는 사실을 고려하는 편이 좋다.


▲ 쌍둥이 오그론 냉기 죽음의기사 트라이 영상(영상 출처 인벤 닉네임 박병국 유저 작성글)



[ ▼ 클릭 ]



유튜브에 공개된 ArizonaBros MRM의 영상(고통 흑마법사)


유튜브에 공개된 Moonkin의 영상(조화 드루이드)


유튜브에 공개된 Halloween의 영상(수호 드루이드)


유튜브에 공개된 Monkets WowGame의 영상(풍운 수도사)


유튜브에 공개된 Preach Gaming의 영상(암살 도적)


유튜브에 공개된 Merenween의 영상(분노 전사)






그룰


▲ 모델이 변경된 그룰의 모습!(이미지 출처 : towelliee / Twitch.tv)





◆ 신화 난이도에서 조심해야 할 기술

◇ 그론의 분노(신화 난이도) : 생명력 손실률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섬광(신화 난이도, 치명적) : 불길에 휩싸인 플레이어에게 10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불타는 섬광을 멀리 던집니다. 섬광이 대상을 통과하면 100,000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받는 화염 피해를 20%만큼 증가시킵니다.


▲ 일정한 경로로 이동하는 섬광들!(이미지 출처 : killars / Twitch)



◆ 핵심 포인트

신화 난이도 그론과 벌이는 전투는 그론의 생명력을 낮출수록 공격대 전체에 들어오는 피해가 높아진다는 사실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일정한 경로로 이동하는 섬광에 닿지 않는 위치에 공격대가 뭉쳐서 '지옥불 가르기'의 피해를 나눠 받으면서 '석화의 강타' 및 '산산조각' 기술이 시전되었을 때 산개하거나 공격대가 산개한 상태에서 '지옥불 가르기' 시전 시 일정 이상의 인원이 모여서 생존기로 버티는 방향으로 택틱을 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그룰 신성 사제 트라이 영상(영상 출처 : Youtube / hervrfarm)



[ ▼ 클릭 ]


유튜브에 공개된 hervfarm의 영상(신성 사제)


유튜브에 공개된 MadCastJulian5's channel의 영상(부정 죽음의기사)


유튜브에 공개된 Nifix의 영상(악마 흑마법사)


유튜브에 공개된 Monkets WowGame의 영상(풍운 수도사)


유튜브에 공개된 killypaladin의 영상(회복 드루이드)









*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던전 정보 바로 가기


▣ 5인 던전 일반 난이도

- 막고, 굴리고, 불태우는 신 패턴의 보스 등장! 확장팩 신규 던전 피망치 잿가루 광산(90레벨 던전)
- 고대 드레나이 영혼을 지켜라! 과거 테로카르 숲 95레벨 던전 아킨둔을 가다.
- 움직이지 않으면 죽음뿐이다! 고대 아라코아 도시 97레벨 던전 하늘탑을 가다
- 어둠과 죽음을 다루는 넬쥴이 온다! 확장팩 100레벨 5인 던전 어둠달 지하묘지
- 전쟁군주 잴라의 음모를 막아라! 리뉴얼되는 100레벨 던전 검은바위 첨탑 상층
- 미사일ㆍ포탄ㆍ전기 바닥을 피하라! 달리는 열차를 멈춰야 하는 파멸철로 정비소(100레벨 던전)


▣ 5인 던전 영웅 난이도

- 확장팩 영웅 난이도는 얼마나 어려운가? 기본을 충실하게 살린 피망치 잿가루 광산
- 하늘에서 쏟아지는 지옥불정령! 강력하고 다양한 소환수들이 등장하는 아킨둔 영웅


▣ 공격대 던전 영웅 난이도

- 이번에도 용뼈 장신구 나올까? 도살자와 그룰이 나오는 확장팩 공격대
- 광물먹보는 구르고, 오그론 쌍둥이는 춤춘다! 순발력과 상황판단이 중요한 확장팩 레이드
- 불꽃 세례를 내리는 화염칼날 카그라즈, 강철의 퀀 2.0 버전 야수군주 다르마크!
- 번지점프가 싫다면 안전벨트 단단히 매세요! 확장팩 레이드 보스 코라크와 크로모그
- 확장팩 레이드의 진짜 난이도는 여기부터? 높은망치 담쟁이포자 & 우두머리 마르고크
- 바닥을 못 피하는 X맨은 누구? 살아있는 바위산 텍터스 & 마지막 관문 강철의 여전사들
- 무빙은 기본, 핵심은 택틱 이해다! 검은바위 용광로의 한스가르 & 프란조크와 용광로
- 꼭꼭 숨어라, 꼬맹아. 도끼 맛을 보기 싫으면! 기관사 토가르와 전쟁군주 카르가스 & 블랙핸드


▣ 공격대 던전 신화 난이도

- 반응속도와 순발력를 극한으로 올려라! 모습을 드러낸 확장팩의 신화 난이도 공격대
- 신화 난이도의 덩치들에 맞서는 방법은? 실수가 전멸로 이어지는 그룰과 마그나론의 후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