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유저들이 기다리던 '드록신' 드록바가 드디어 피파온라인4에 출시된다.

28일 새벽, UEFA 챔피언스리그 전반전이 끝난 하프 타임 광고에서 드록바가 등장하는 피파온라인4 광고가 처음으로 브라운관을 탔다.

광고의 내용은 이렇다. 기자 회견장에 있는 드록바가 기자들에게 자신의 복귀 소식을 알렸고, 그 행선지가 어디냐고 묻는 한 기자의 질문에 드록바가 직접 'KOREA'라고 대답하는 장면이 나온다. 이후, 피파온라인4 마크와 그 밑에는 'ICON 디디에 드록바' 라는 문구가 나오며 광고가 마무리된다.

해당 소식을 접한 유저들의 반응은 당연히 열광적이었다. 감스트를 포함하여 두치와뿌꾸, 빅윈 등과 같은 피파 스트리머들도 곧바로 영상으로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드록바는 기존에 아이콘 출시가 예고됐던 시기인 오는 12월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지단이나 카카보다도 드록바를 기다렸던 유저들이 많았기에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증폭될 것으로 예상된다.

* [기획] 피파20에는 있고, 피파온라인4에는 없는 아이콘 선수는 누가 있을까? - 1편 [바로가기]

사실, 피파20에서의 드록바는 에우제비오, 크루이프, 호나우두, 달글리쉬, 굴리트 등의 1티어급 선수보다 한 수 아래로 평가받고 있다. 그런 그가 피파온라인4에서는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 피파20에서의 드록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