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온라인으로 펼쳐진 '피파온라인4 EA 챔피언스컵(이하 EACC) 어텀 2020' 넉아웃 스테이지 패자조 경기에 샌드박스 게이밍이 울브즈와 대결에 석패했다. 울브즈는 상위 라운드에서 LNTS-SC와 결승전 진출을 두고 대결한다.

원창연은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샌드박스 게이밍에게 1승을 안겨줬다. 원창연은 라인을 내리고 점유율을 최대한 높인 상황에서 선제골을 넣고 앞서 나갔다. 초반에는 원창연의 공격이 잘 통했으나 후반 들어가면서 상대 진영에서 골을 돌리다가 슈팅까지 이어지지 못하고 뺏기는 장면이 연달아 터져 나왔고, 상대의 크로스 공격에 한 골을 허용하면서 승부차기까지 경기가 연장됐다. 두 선수는 세 차례 골이 빗나가고, 여섯 번째 키커까지 가는 접전 끝에 승부를 가릴 수 있었다.

그러나 원창연은 다음 경기인 루이 잉을 상대로 패배했다. 루이 잉은 보다 빠른 타이밍으로 상대 지공을 압박하고 중국팀 특유의 날카로은 사이드 공격 및 크로스로 득점을 해냈다. 원창연은 어떻게든 승부의 흐름을 바꿔보려고 노력했으나 종료 시간을 앞두고 허용되지 않은 포메이션을 사용했다가 경고를 받는 등 안타까운 모습으로 패배했다.

샌드박스 게이밍의 마지막 주자는 차현우였다. 차현우는 중반 상대 루카쿠에게 중거리 슛을 허용하면서 패색이 짙어보였다. 가까스로 한 골을 쫓아간 차현우는 마지막 승부차기에서 끝까지 집중해 승리를 안겼다. 차현우의 승리로 한국 대표팀 선수들은 승부차기 5전 5전승의 기록을 이어갔다. 그러나 차현우는 이어지는 루안 푸와의 대결에서 선제골을 허용하고, 동점골을 기록하지 못하며 허무하게 무너졌다.


■ EACC 어텀 2020 넛아웃 스테이지 패자조 경기결과

샌드박스 게이밍 2 VS 3 울브즈

1세트 변우진 0 VS 1 리우지아청
2세트 원창연 1 VS 1 리우지아청(승부차기 승리)
3세트 원창연 0 VS 1 루이 잉
4세트 차현우 1 VS 1 루이 잉(승부차기 승리)
5세트 차현우 0 VS 1 루안 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