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 EACC 2019 스프링 한국 대표 선발전 승자전 경기 결과, 풀세트 접전 끝에 엘리트가 언베리를 역스윕으로 꺾고 가장 먼저 EACC 한국 대표로 선발됐다. 엘리트의 대장으로 출전한 차현우가 원맨쇼 활약을 선보이며 팀을 1위 자리에 올렸다.



다음은 역 올킬에 성공한 엘리트 차현우와 나눈 인터뷰 전문이다.

Q. 역 올킬 승리로 가장 먼저 EACC 대표로 선발됐다. 승리 소감은?

형들이 너무 잘 해줘서 나는 묻어가는 느낌이었는데, 이번에 팀적으로 도움을 줌과 동시에 EACC 티켓을 얻게 돼서 기쁘다.


Q. 2:0으로 몰린 상황에서 위기감을 느끼진 않았나?

우리는 항상 "편하게 하자"고 말한다. 한 명이 져도 다음 사람이 해줄 수 있을 거라는 믿음이 있기 때문이다. 긴장되긴 했지만, 형들이 편하게 하라고 해서 부담감을 갖진 않았다.


Q. 역스윕을 확신한 순간은 언제인가?

두 번째 경기까진 기억이 잘 안 난다(웃음). 한상석 선수가 수비할 때 조금씩 튀어나오는 스타일인데, 스타일 상성 상 나에게 유리했던 것 같다.


Q. 기존 선수들이 피파온라인4 엔진 적응에 어려움을 표현하기도 했는데, 본인은 어떤가?

나는 어떤 버전에서도 중간 이상은 할 수 있는 스타일이다. 그래서 앞으로 어떤 시리즈가 나와도 중간은 가지 않을까 싶다. 나는 이번 버전은 공격보다 수비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Q. EACC에 임하는 각오와 끝으로 하고 싶은 말을 해달라.

여자친구가 "나랑 만나면서 대회 성적이 올랐는데, 내가 승리의 토템인 것 같다"고 말했다(웃음). 이번에도 우리 팀이 올라갈 것 같다며 응원을 많이 해줬는데, 여자친구에게 고맙다. 팀원 형들도 항상 본인 몫 이상을 해줘서 항상 고맙다. 내가 세 번째 자리에서 든든하게 있을 테니 편안하게 해줬으면 좋겠다. 편하게 하면 EACC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