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리그를 10명으로 줄여야 유저들이 활발하게 참여하는게 아니라

흑정전이 광명석세팅
수정, 특화 프리셋
별채, 음식, 향수, 비약 등의 도핑 간소화
리그 참여시 리그에서만 얻을 수 있는 보상 혹은 리그하면 손해가 아니라는 느낌이 들 정도의 보상
매칭시간 단축

이런 것들을 해야지 10명으로 줄이면 특정 직업군 유저나 길드내에서 상대적으로 저스펙인 유저는 소외될 확률이 있는데 "길드" 딱지 붙여놓은 컨텐츠인 리그에서 인원을 더 줄이는게 맞나요?

리그 10명 되면 장점이 샤이 1명만 있어도 된다는 것과
10명으로도 돌려진다 제외하곤 이점이 없는데 (물론 이 이점이 큰건 사실이죠)
인원 줄여서 큐 돌리는게 가능하게 해준다고 지금 리그판이 ㅈ망한게 다시 화려하게 부활할 거라는 기대를 하는 것 자체가 리그를 잘 모르는 것이 아닌가요.

단적인 예시로 10명이 되면 상위로 갈수록 샤이1, 각발1, 방셋1~2 이런식의 조합이 더 극단적으로 강요될텐데 나머지 5~6명의 딜러로 방셋 잡으라는건 아니겠죠? 물론 템 세팅 다 된 사람이면 잡아내기야 하겠지만 이것도 포커싱 잘되고 적중 효율 좋은 직업이 다 갖춰진 경우의 이야기고, 공성전에서도 잘 안뒤지는 방셋을 저 인원으로 잡아내란건 정말 미친 소리 아닙니까? 그렇다고 잡지 못하면 하루 종일 거머리마냥 붙을건데 이게 맞냐는거죠.


800점 이하 길드는 지금 만나면 안될 트럭 길드들이 위에서 아무도 안 돌리니까 쳐 만나서 문제인거고
1000점 이상 길드들은 매번 만날때마다 사실상 승패가 정해진 길드만 만나니까 안 돌리는거 아닙니까?

그 외에도 위에서 언급한 각종 복잡한 세팅을 pvp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1시간에 고작 2판 하는 15대15를 위해서 모든 세팅과 비용을 지불하는데 한판 끝날 때 마다 그에 합당한 보상을 지급하지 않으니 사람들이 이제 슬슬 지쳐가서 안 돌리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당장 얼마나 길드리그 돌리는 길드 수가 적은지 보여주는 예로
어제 11시 30분 큐부터 천점대에 속한 같은 길드만 3번 연속 만났고
마지막 새벽 1시엔 400점대 길드를 만났습니다.(제 길드가 1600점 이상) 이미 예전부터 해달라는 패치 이악물고 하나도 안해줘서 망했는데 10명 된다고 갑자기 많이 돌릴 것 같나요?
제발 리그를 하려는 사람들이 언제나 편하게 접근 할 수 있게 각종 세팅 간소화 해주고, 길드 단위에 걸맞은 보상을 제시해서 15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를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안 돌아간다고 단순히 인원을 줄이지 말고.


분명 제가 이전에 인원 모으기 힘들다고 10대10으로도 내달라 했는데 이건 참여하기 힘든 길드들을 위해 라이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연습모드 같은 것으로 내달라고 한거지 본 게임을 10대10으로 내버리면 도대체 대형 길드들은 도대체 누가 참여할 수 있을까요.

저는 10대10에 무작정 반대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펄어비스가 10대10으로 바꾸고 싶다면 현존하는 진입장벽을 최대한 제거해보고도 인원이 안 나오는 문제가 꾸준히 발생할 때 최후의 수단으로 10대10으로 바꿔야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