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맞추면서 다른겜들과 검사 차이점 알려드림

첫번째로 다른겜들은 템맞출수록 강해지는게 체감이 됨.
검사는 소캡에 딜표기도 안돼서 체감이 미미한데다가 고스펙 될수록 다음템 맞추는 난이도는 몇배로 올라가면서 체감은 좃도 없음(유->동악세: 보너스공 포함 공6정도 올라감)

두번째로 다른겜은 템맞출수록 새로운 컨텐츠가 열림.
새로운 던전이라던지 상위레이드를 할 수 있다던지 못가본 지역을 간다던지 희귀한 탑승물을 만들던지 등등
검사도 상위 사냥터 갈수있는데?똑같은거 아니냐 라고 할수도 있는데 검사 상위사냥터가면 뭐가 달라짐? 은화 조금 더 캐는 차이밖에 없음. 하위 사냥터에서 똑같이 하던 게 조금 더 좋아질뿐 컨텐츠가 열리는 개념이 아니라는 거.

세번째로 타겜은 스펙오를수록 상위유저만 구할수있는 매력적인 아이템을 구할수있음
검은사막은 은화로 대부분 해결가능한 구조고 소유욕 자극하는 템이란게 1도없음. 보물? 솔직히 놀 제외하고 보물이 그렇게 소유욕 자극하는 템인가? 난 모르겠음 쟁유저가 아니라면 대부분 편의성템들뿐

네번째로 템 맞추면 당연히 자랑하고 싶고 남들시선 즐기고 싶은게 당연함. 검은사막은 타 유저 장비도 못봄. 장비 자랑하려면 링크 거는방법 뿐인데 비틱이라고 욕처먹을뿐임. 심지어 상위템 맞춰도 룩은 10레벨 퀘스트 템 수준이라 다들 펄옷만 입고다님. 또 웃긴건 엔드컨텐츠 중 하나가 장비나 룩딸인데 다른 유저 장비못보는건 그렇다치고 의상도 구경 기능 없어서 보려면 방향키 눌러가면서 구경해야함 ㅋㅋㅋ

다섯번째로 템맞추는 과정이 실력과 관계없이 싹다 노가다, 운빨임 다른겜은 상위템 끼고있으면 와 손도 좋은가보다 하는데 검사는 엔드템이면 걍 겜창 이미지밖에 안떠오름ㅋㅋ

물론 위에 말한 단점들 다 커버하던게 재밌게 만든 pvp컨텐츠로 인한 성장동기인데 pvp가 개처망했으니 단점밖에 안남은겜임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