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근황토크에서 pvp 관련 패치를 하겠다 했었고
그 중에서 저항 관련되서 패치하겠다고 구체적으로 언급했었음

저항에 대한 개인적 의견은

솔직히 예전부터 pvp에서 운빨 , 즉 확률적 요소로 승패에 영향 주는거 자체가 걍 마음에 안듬 (비잡캐로 2cc 이뮨, 잡기캐로 잡기이뮨)

하지만 이미 저항 시스템이 오랫동안 유지해와서 아예 다른 식으로 갈아엎는 건 힘들다고 봄.

그래서 제 생각은 pvp에서 이뮨이 떴을때

CC기는 그대로 걸리도록 하되,  cc 지속시간 동안 받는 피해를 줄이는 건 어떤가 싶음.

그리고 그 지속시간 동안엔 누워있는 캐릭터에 특수 이펙트가 떠서 때리는 사람도 확인 가능하게 끔 하고

피해량 감소 수치는 서로서로의 저항무시 <-> 저항에 따르게 한다던가

암튼 pvp 저항(이뮨) 이 떴을때 돌아오는 리턴을 줄여야 하는건 맞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