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만이 생길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사실 간단함
게임이 됐든 그게 뭐가 됐든 기존에 해왔던 패턴에 부정적인 변화가 생기면
불쾌감이 들고 불만이 생길 수 밖에 없음

사냥터 ㅈ격변 패치 전/후에 대해 다시 한번 확인해보겠음
보물작 얘기가 주로 나오니 일단 지도 및 나침반 사냥터 업데이트 내역임
* 업데이트 일자 : 25. 07. 23


보다시피 최대 공격력 제한에 대한 증감률은 1,100 → 1,130
즉, 13%가 증가됐다는 것이 확인됨

근데 몬스터의 방어력 및 체력의 증감률은? 방어력은 논외로 한다고 쳐도
50%? 100%? ㅋㅋㅋ 이게 맞나? 객관적으로 봐도 이건 명백히 하향임

공격력 제한 찔끔 풀어주고 몹들 피돼지 만들어놓음
근데 여기다가 하드캡 5%까지 쳐달아놓으니까 불만이 생기지
나는 이제 저기 안 가지만 길드원들 저기서 고통받는거 보면 ㅈ같긴 함

누구든 본인이 행하던 행위에 갑자기 부정적인 변화가 생기면 불쾌감이 듦
이게 지극히 당연한 건데도 왜 논쟁이 되는 건가?
그냥 '나만 아니면 돼' 라는 마인드 가진 놈들이 있음
이건 꼭 인게임뿐 아니라 현생 주변에도 관심 좀만 가지면 이딴 놈들 좀 있음
특히 회사에 존나 많은 듯;;

'나만 아니면 돼' 라며 그냥 신경 안쓰는 것까진 괜찮은데
공감은 바라지 않아도 초는 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초 치는 새끼들이 생각보다 좀 있음
근데 그 초 치는 새끼들의 공통점이 지들 불편한 것에 태클걸면 존나 발작함

정상적으로 반박하는 사람들까지 초 친다고는 생각 안함
'응~ 난 상관없어~' 라고 생각하며
그냥 무지성 비아냥, 비꼬기 이딴 새끼들이 암적인 존재들임

암튼 보물작땜에 하위 사냥터 가는 유저분들 힘내십셔
전 거반은 진작 내려 놓았고 지도 등은 마무리하긴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