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는분들은 그냥 넘겨주세여

개요.
1. 펫을 사용해 대양에서 위치 찾기
2. 미니맵을 넓게 하여 대양몹 쉽게 찾기
3. 칸나대무 쉽게 찾는 법

=======

1. 대양에서 위치 찾기

(특기: 희귀 몬스터 찾기 펫을 보유해야 함)



특기를 켜주고 (초록색 부분 활성화) 대양에서 어린 해왕류 몹 근처에가면



위와 같이 빛기둥/표식이 생깁니다. 그 때 M-월드맵을 눌러주면



위와 같이 위치 찾기 가능. 
추가로, 사막에서는 '채집물 찾기' 특기 가진 펫을 사용하여 뼈 주변에 서있으면 빛기둥 생겨서 사막에서 자신의 위치 찾기 가능. 지금은 '채집물 찾기' 특기가진 펫이 없어서 확인 불가. 전에는 가능했음.


2. 미니맵을 넓게하여 대양몹 쉽게 찾기.

대양일퀘를 하다보면 헤카루가 안개지역이라 잘 안보일 때 있습니다. 혹은 무심코 지나친경우가 있습니다.



위 사진의 빨간색 화살표로 된 초록색 부분의 모서리를 좌클릭을 유지하여 넓히거나 좁힐 수 있습니다. 넓히면 미니맵에는 안보였던



짜잔! 대양 몹이 보이네여. 윗 사진 두장은 동일한 위치에서 스샷찍었습니다. 대양에서는 미니맵 전방만 보이고 해역에서는 미니맵 360도 다 보입니다. 까마귀 상단 섬 좌측으로 안개 낀 지역에서 헤카루를 잡을 때는 잘 안보여서 이 팁을 알아두면 많이 용이합니다.


3. 항해 일퀘 대칸나무 쉽게 찾기

처음이시거나 대양을 많이 안다녀보신분들은 대양에서 대략적인 위치를 찾기 어려우실텐데



위 사진을 보면 빨간색 화살표가 표시한 초록색 아이콘이 보일텐데요 (거점 설치 영역 표시 아이콘) 이 아이콘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반투명한 하늘색 벽이 보일껍니다. 중간에 모서리 부분을 참고해주세요. 이 벽을 아리 M-월드맵 기준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대략적으로 그린겁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빨간 별표(☆) 표시가 아까 언급한 모서리 부분입니다.
하늘색 선은 투명벽을 표시한거구요

여기서 대략적으로 자신의 위치를 가늠할 수 있고 해양일퀘 대칸나무를 보다 쉽게 찾아가는 법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오킬 눈에서 시작하여 11시 방향으로 가다보면 하늘색 벽쪽에 칸디듐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헷갈리시면 걍 12시 벨까지 직행하신담에 좌측 9시 방향으로 가시다보면 칸디듐이 있음)

칸디잡고 9시로 가다보면 나인샤크가 보일겁니다.

샤크잡고 9시로 쭉 달리다 보면 모서리부분을 지나칠겁니다. 하늘색 벽을 지나쳐도 계속 9시 방향으로 달리다 보면 '대형 왜이렇게 안보이지' 할 때 쯤 대형이 보입니다. 대형을 잡고 6시방향으로 쭉 내려오시면 무쇠가 보일겁니다. 무쇠잡고 보라색선으로 복귀하시면됩니다.

미세 팁 끗

즐거운 항해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