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 카페에 드롭스가 안된다거나 버그 혹은 오류가 있는것 같다는 글이 자주올라오네요.
갑자기 이런 글이 나온게 불과 한 달 내외인것 같은데 제가 지난 한 주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그 결과, 오류는 절대 아닙니다.
하지만 이전과 비교했을때 분명 뭔가 바뀐것은 맞습니다.
따로 공지나 그런 업데이트를 본 것은 아니지만 제가 얻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러닝타임이 적용되는 기준 : 계정이 드롭스 활성화 된 스트리머의 영상 시청
☞ 이게 당연한 내용이죠

드롭스시간에 시청한 시간이 적용 안되는 경우
1. 영상을 켠 뒤 다른 텝의 페이지에서 작업을 하고 있는경우
☞ 브라우저에서 사용자가 페이지를 보고 있는지 안보고 있는지 트위치가 알 수 있습니다.
☞크롬 텝기능으로 여러페이지를 오갈 수 있는데 다른 사이트를 보고 있으면 시간 적용이 안됩니다.

2. 영상을 켠 뒤 브라우저를 작업표시줄로 내려놓았을 경우
☞1번과 같은 이유로 시청시간 적용이 안됩니다.
☞드롭스의 필수 조건은 이용자가 보는 페이지가 화면에 떠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무조건 두 눈으로 스트리밍영상을 꼴아보고 있어야 하는가?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테스트 결과 창이 떠있는 상태에서 영상이 비활성화된 채로 재생이 되어도 시간적용 되는것은 확인하였습니다. 당연한거죠. 게임을 하면서 영상을 보는 경우 활성화 프로그램은 트위치가 떠있는 브라우저가 아닌 게임이기 때문에 이 마저도 허용을 해주지 않으면 누가 스트리머의 영상을 보겠습니까.
그러니까 브라우저를 띄워놓고 텝이 아닌 또하나의 다른 브라우저를 띄워 다른 작업을 하고 있어도 시간 적용은 됩니다. 그런데 이게 적용이 안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3. 전체화원 상태에서 다른 브라우저 뒤에서 재생을 시키면 시간 적용이 안되었습니다.
브라우저가 전체화면이 된 상태에서는 영상의 화면을 뒤로 보내면 안됩니다.
이상태에서 다른 화면을 보고 있으면 뒤에서 재생을 아무리해도 적용이 안됩니다.
☞그러니까 영상을 뒤로 보내고 다른 카페나 다른 영상을 보고 시간을 적용하시려면 전체화면이 아닌상태에서 뒤로 보내어 놔둬야 시청시간적용이 됩니다.

================================================

위 내용은 제가 가는 게임 커뮤에서 퍼온거니 제게 말씀하셔도 답변드릴 수는 없습니다 ㅋㅋ
줄 바꿈과 문장 배치만 제가 조금 바꿈, 색도 넣어 봄ㅋ
나도 최근 느낀건데 글보고 해결이 되어서 퍼와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