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있었던 패치로 인하여 중범선 제작이 조금이나마 쉬워져 꽤 많은 분들이 중범선 제작에 관심을 갖는 것 같은데요. 그런데 예상외로 많은 사람들이 중범선 제작재료들 중 하나인 심해의 눈물이 낚시로도 나오는건지, 어디서 낚시해야 나오는지 모르셔서 청새치 그룹 챗에 낚시로도 낚을 수 있다고 하니까 놀라시는 분들이 많아 이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심해의 눈물" 아이템 설명을 보시면 "파푸아크리니"에서 낚시로 획득 가능이라고만 나와있는 게 보입니다.
저도 이거 때문에 며칠을 의미 없는 곳에서 낚시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인벤을 뒤져도 "파푸섬에서 낚시해라" 이런식으로만 알려주는 게 많고 명확히 알려주는 글을 찾기 힘들더라고요.


아래 사진을 보다시피 파푸아크리니에 처음 발을 들이면 미니맵 상단에 [파푸아크리니]라고 떠있을 겁니다.
이때 "어? 아까 심해의 눈물 설명에 파푸아크리니에서 낚시하라고 했으니 여기서 낚시하면 되겠네?"하면 절대 안됩니다.


여기서 더 들어가서 혈전의 백사장을 지나 핑이찍힌 '저 곳'


백사장에서도 쓱 봤을 때 커다란 난파선이 보이는 바로 이 곳이 심해의 눈물이 낚이는 "파도의 쉼터"라는 곳입니다.


파푸아크리니의 중앙 정도에 위치한 저 작은 섬(파도의 쉼터)에서 낚시하시면 낮은 확률로 심해의 눈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저 처럼 멍청하게 파푸아크리니 아무데서나 낚시하다가 시간만 버리시지 마시고 확실히 미니맵에 파도의 쉼터라고 떠있는 곳으로 가서 낚시하시기 바랍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