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레인저는 기술들의 연계 개선과 함께, 상대방과 교전 중 더욱 주도적으로 상대의 공격을 흘리며 반격을 가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방어적인 면에서 취약한 한편, 기술의 무적을 잘 활용하여 틈을 노리는 방식입니다. 
 
<흐름 : 쇄도하는 바람>은 타겟에 충돌 시 빠르게 공격하는 효과는 제거되었지만, 이동 중 무적 효과가 추가되어 찰나의 순간동안 빠르게 접근하여 공격을 흘리며 반격하는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정령의 은하>는 흐름 : 뿌리 내림 기술과 통합되어, 제자리에서 공격하는 기술에서 기술 시작 시 무적 효과와 이동 중 충돌 없음 효과가 적용받는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정령의 은하는 이제 레인저가 더욱 자유롭게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는 데 중요한 기술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수호하는 바람>은 이제 특정 기술 사용 후 연계가 아닌, 일반 기술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으며, 다운어택이 제거되었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의 피해량이 상향되었습니다. <수호하는 바람>은 방어 판정은 없지만, 원거리에서 강력한 피해를 가할 수 있는 기술이기 때문에 상대방을 견제하는 하나의 선택지가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덩굴 매듭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의 연계가 더욱 자유롭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현재는 <바람의 윤무>를 뒤로 사용하는, 소위 '뒷윤무(백윤무)'라는 연계가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었으나, 이번 패치로 대자연의 전율, 바람결에 스민 서슬 등의 기술로 연계가 가능하여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가져갈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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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정한 칼날 I~IV

  • 무정한 칼날 I~IV 기술의 피해량 및 타격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변경 후
1, 2, 3 타격 피해 441/552/662/794% x 2
4 타격 피해 441/552/662/794% x 4
PvP 피해 감소율 26.5/26.4/26.4/26.4%
1, 2, 3 타격 피해 794/994/1192/1492% x 2

PvP 피해 감소율 45%
  • 무정한 칼날 기술에 3타격 성공 시 넉다운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3타격 성공 시 적용되던 출혈 효과가 2타격 성공 시에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2타격 성공 시 타격 대상 9초간 3초마다 25/30/35/40 출혈 피해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효과 미적용)

 

재창조

  • 재창조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피해 1157% x 10 → 1562% x 10
  • 재창조 기술의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던 치명타 확률이 플레이어에게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치명타 확률 +30% (몬스터에게만 적용) → 치명타 확률 +30%
    • 재창조 기술의 PvP 시 피해 감소율이 51.7% → 55%로 변경되었습니다.
 
흑정령 : 재창조
  • 흑정령 : 재창조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피해 1157% x 14 → 1562% x 14

 

흐름 : 쇄도하는 바람

  • 기술의 동작 및 방어 판정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슈퍼 아머 → 이동 중 무적, 슈퍼 아머
  • 기술의 이동 중 충돌 시, 공격이 빠르게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이동 중 카메라 회전 시 회전 방향으로 캐릭터가 이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공격 동작 시작 시 카메라 회전이 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이동 동작을 더 빠르게 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중에서 사용 시 이동 중 캐릭터가 멈추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너무 높은 높이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바람결

  • 바람결 기술의 기술 설명 중,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이동 거리 감소와 관련된 문구가 제거되었습니다.
 
흐름 : 뿌리 내림
  • 흐름 : 뿌리 내림 기술이 제거되고 정령의 은하 기술의 이동 동작으로 통합되었습니다.

 

정령의 은하
  • 기술의 동작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방어 판정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 이동 중 무적,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의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피해 1011% x 7 → 1517% x 7
    • PvP 피해 감소율 40% → 50%
  • 기술 사용 시 적용되는 모든 방어력 증가 효과가 +15 → +2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극 : 바람 모아쏘기, 초 : 바람 모아 쏘기, 진 : 초 바람 모아 쏘기 기술로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수호하는 바람
  •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피해 1260% x 6 → 1764% x 6
  • 기술의 다운 어택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일반 상태에서도 시프트 + Q 조작키를 통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수호하는 바람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의 연계가 더욱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바람결에 스민 서슬
  • 기술 사용 후 바람결, 흐름 : 쇄도하는 바람 기술로의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1타격 피해 972% x 2 → 1310% x 2
    • 2타격 피해 1150% x 7 → 1610% x 7
    • 2타격 PvP 피해 감소율 32% → 30%
 
정령의 분노
  • 기술의 기본 발동 동작이 변경되었습니다.
 
대자연의 전율 I~III
  •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피해 1008/1144/1212% x 8 → 1109/1258/1454% x 8
    • PvP 피해 감소율 38.3/39.9/37.3% → 35%
 
덩굴 매듭
  • 덩굴 매듭 기술 사용 중 다른 기술로의 연계가 더욱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흐름 : 환멸
  •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피해 924% x 6 → 1386% x 8
    • PvP 피해 감소율 26.5% → 56%
  • 기술의 타격 성공 시 띄우기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운 스매쉬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극 : 바람 모아쏘기, 초 : 바람 모아 쏘기, 진 : 초 바람 모아 쏘기

  • 해당 기술들의 설명 중 바람결에 스민 서슬 기술이 제외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진 : 초 바람 모아쏘기
  • 진 : 초 바람 모아쏘기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피해 754% x 11 → 980% x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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