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형누님
틴서버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사다토키'라고 합니다.

이번 31일자 패치로 생긴 모험일지에 대한 진행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번의 틴서버의 문제점에 대해 많은 호응과 관심을 주시어 많은 문제가 해결되고 더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어 감사의 인사를 먼저 드리겠습니다. (_ _)

제가 이번에 다시 쓰게 된 것은 모험일지 6장의 클리어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저번의 우두머리 업데이트로 모든 우두머리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 중 귄트는 이번 모험일지 6장의 클리어를 위한 무조건적으로 잡아야하는 보스입니다. 하지만 우리 틴서버에서는 귄트의 처치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월보의 처치할 인원과 딜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작년 8월 초의 업데이트 후로 생긴 월보는 현재까지 자연사로만 전리품을 취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약해서 못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틴서버의 인원에 맞지 않는 보스의 피통에 다소 문제가 있다 생각됩니다. 제가 이제 틴서버 1년차에 접어들었지만 틴서버의 인원은 최대 30명 이상이며, 최소 5명입니다. 평균적으로 10명 가량 상시 접속을 합니다. 그 중 월보를 잡으러 가는 인원은 최소 1명부터 최대 10명 이상까지입니다. 평균 스팩이라면 트라난 장비 낀 상태로 230공 270방정도 입니다. 인원이 너무나도 부족해 크자카부터 가모스까지 다 자연사로 취하고 있습니다. 유저의 유입은 많지 않습니다.

저번에 많이 접했을 때 인원을 모아 약 20명정도의 인원과 함께 크자카를 잡으러 가서 피를 약 10~20퍼정도 남기고 못잡았습니다. 그리고 이번 귄트는 모험일지하고 있는 저희 길드원 6명과 함께 가서 약 80퍼까지 깍고 자연사를 먹었고, 후에 재접하면 클리어된다하여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확인을 했지만 클리어가 되지 않습니다. 
현재는 잠수인원이 더 많은 실정이나 시간을 조정하여 우리 길원이라도 모여서 다시 크자카를 트라이하고자 하였지만 시간이 다들 맞지 않아 사실상 처치는 불가능하고, 이에 못잡는거 아깝다고 안가는 유저가 많습니다.

이에 해결책이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보스 체력을 틴서버의 인원으로 처치가 가능할 정도로 조정을 하는 것입니다. 필드보스는 어떻게든 처치가 가능하나 월드보스는 15분이라는 한정된 시간 속에서 신속한 처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인원이 부족한 틴서버에서는 조정이 필요한 실정입니다.

다른 하나는 자연사 처치까지 포함하는 것입니다. 일지에서 보면 처치 후 전리품 획득이여서 자연사로 인한 처치까지 범위를 넓히면 6장은 클리어 가능합니다.

우리가 노력이 부족하다, 우리가 약하다 등 저희의 문제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계가 있습니다. 자정부터는 셧다운으로 인해 강제 서버 종료가 됩니다. 더 노력하고 싶어도 하지못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요약
-모험일지 6장의 귄트 처치가 불가능하다.
-해결책 2가지는 보스 체력 조정자연사 포함이다.

이제까지 부족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서버 형누님 즐거운 설연휴되세요. <(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