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의 묘미는 PK인데
어떤 개발자 머리서 나온건지모르갰는대
평화만 생각하고잇음.

PK는 MMORPG의 근본임.

왜 강해져야하는가??????????????? 바로 다른사람과 싸우기위해서임.
근데 무슨 제약을 덕지덕지 덕지 발라놔가지고 
개노잼게임으로 만들어가고있음.

우리가 똑같은 몬스터 잡고 노역을하는이유도 결국 PK를 하기위해서거든.

우리가 파티던젼을 만들어달라고했냐???????? 그런건 그냥 로아가서 하면돼.
시키라키온인가 이상한거 그만 만들고. PK에 중점을 뒀었어야햇음.

지금 오픈베타때 좋았던 시스템들 다 허물어버리고있음.

유저간 싸울때 강화떨구는것도 개 졸잼이었는데.

자유도를 말할라면 솔까말 
마을내에서도  PVP가 되어야함.
대신 그에 대한 패널티도 따라야하고.

근데 그건 그렇다쳐도

지금 필드에서. 전투중에. 긴급탈출 쓰는것까진 이해한다이말이다.
근데 전투중에 캐릭터선택창 무적이라던지. 채널이동 무적이라던지. 전환캐릭 무적이라던지.
강제종료 무적이라던지. 탈출, 여행자의지도 이런게 가능하는게 말이냐말이지.
채널이동 시간을 아예없애면

PVP때 CC가 의미가업어짐.
왜?
잡기걸리면 그냥 손빠르개 채널이동누르면끝

이게 무슨 PVP PK냐?
개노잼만드는거지.

전투중에는 긴급탈출 말고 다른 어떤 무적행위도 용납해선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