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 문제점 사알짝 적어봄.
소프트캡. 
- 옛날 소산사막일때 공높은 사람들이 필드 몹들 싹쓸이 한다고 도입함.
   근데 지금 밀실 나왔으니까.. 이거 없애고 공 높으면 높은 대로 적용 시키면 좋을 거 같음.
   어느 mmorpg 가 공이 높은사람하고 낮은 사람하고 시간당 벌이가 똑같음?
   진심 공300 넘는데 아크만에서 콤보 넣고 있으면 현타옴.

-필드쟁, 일방쟁, 길드쟁
  이건 진짜 롤백해야된다 봄.
  한 스트리머 방송에서 누가 길드 아예 나눠서 길드 처음에 생성할때 초식길드 육식길드 선택하게하고
  초식은 길듯스킬중 생활스킬 주고 쟁불가, 육식길드는 쟁에 필요한 스킬주고 쟁가능.
  이런식으로해도 충분할거 같은데 아예 일방적 쟁 안되게 한거는 오픈월드에 너무 심한 제제를 가한거 같음.

-달라지는 거점전
 이것도 어느 스트리머 방송에서 나왔는데. 거점전을 전부다 저 형태로 한번에 바꾸면 안되고.
지금 하고있는 거점전도 있는데 한 지역만 바꾼다던지. 1단계 거점전만 저런형태로 간다던지 하는게 맞는거같아.
지금 거점전도 정말 한숨 밖에 안나오지만 빌더분들 고생하신거 생각해보면 그 많은 지식이며 노하우들을 한번에 지운다는게 억울할거같음.

-현대의상
 나와도 그만 안나와도 그만인데. 솔직히 이번에 공개한거 별로 안이쁨. 우리가 원한건 깃털이랑 체인만 좀 어떻게 없애라 이거 아니었나? 마르니랑 태백 너무 이쁜데 굳이 현대옷 안나와도 될거같은데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

-대미지 표기
 이건 정말 말이 많지만 난 안되면 안되는거고 되면 온오프있게 나왔음 좋겟음.
 우리가 뒷통수를 많이 맞아봐서 열나고 배신감을 느껴 표기하게 해달라 이러는건데.
 대미지 다 들어가겠지 하고 내 캐릭으로 열심히 사냥하는데 담주 패치에 
 이 캐릭 어떤스킬 중 몇타가 안들어가는걸 확인하였습니다. 
 이런 패치가 몇번이었는지 모르겟음. 수도 없이 많았음. 


엄청 더 많은데 진짜 내 캐릭 성장하는 느낌, 강화해서 공 오르면 체감되는거. 이게 정말 하나도 없음.
정말 너무 좋아하는 게임인데 왜이렇게 이상한 방향으로 유저한테 족쇠를 채우는지 모르겠음. 
질타는 환영하나 욕은 자제 부탁해. 반대의견도 좋아. 다른 사람들의 생각도 듣곳싶어.
행복검사해. 

ps 나 어제 꿈두 8트에 띄였어. 축하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