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은  음.... 밅에 많은 분들이 적었으니  짧게 쓰겠음.

자법류, 특화 조정이랑  범위가 가장 큰 문제 같음.  검은사막 무기중 가장 크기가 큰 무기중 하나인데.

맨주먹 (격투가, 미스틱) 애네보다 범위가 작은 스킬도 많은데 대체 왜 이따윈지 모르겠음. 

그냥... 이번 패치 후 신나서 5분 사냥 하다 매구로 다시 돌아옴..


pvp 관련해서는 이번  극도 가르기 패치는 정말 개 굿.

개선점을  써보자면..  펄업은 무사를 극도로 싫어하는건지 왜 이렇게 차별 점을 두는지 모르겠음.

일단 현재 각무의 위치는  드카, 매화의 하위호환 캐릭임. 

어느 포지션을 가도 매화 드카보다 좋은점이 없어서 애정으로 하는거 아닌 이상 추천 하기 어렵습니다. 

드카의 경우야  모든 근캐들을 씹어먹을 정도의 성능을 내고 있고.

페어 캐릭인 매화만 봐도 차이가 남.

가장 큰 불만은...  무매가  추격이라는 공통 스킬 외  같이 공유 하는 비각류 스킬들이 많은데 

여기서도 차이점이 남.  

비각
매화 : 이리오너라 슈아cc  -> 무사 빈몸.
        후퇴베기 전가 -> 무사 빈몸
        붉은달 전가 띄우기 (각성 무기로 시전가능) -> 대체할만한 스킬이 사실 용오름 이긴한데. 빈몸. 띄우기.

       전승 강 스킬 운용도 현재  전승 매화에 압도적으로 밀리고 (강편전 떡상으로 인하여) 
       각성 스킬 같은 경우도  가뜩이나 cc 쌈에서 유리한 매화에게  붉은달을 각성 무기 버전으로 해주고
       화월만개의 약점중 하나인  차징중 이동을 진눈으로 가능케 해주는등 편의성 개선이 이루어졌는데.
       무사는  강격 넉다 + 스매쉬 같은 버그조차  손안대고 있음.

       스킬  하나 하나의 비교는  슈아유지, 범위 딜링 등등  어렵겠지만.  가장 기본 스킬인 비각에서도 차이가
      나고  각성에서 조차  편의성 개선이 전혀 이루어지고 있지 않음.


개인적인 바램은  각성 역극 을 주던지  화풍을 분리해서 다른 스킬과 연계 할 수 있게 하던지.

그게 힘들다고 하면  용염진 화풍 속도를  올리거나  범위를 넓혀 주던지  다 어려우면 

예전 용염진 한방에 다 떡실신 한거처럼 데미지를 미치도록 올려주던지 했음 함.


이래저래 요즘 무사 자체가 많이 힘든 시기인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