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기준으로
최근 침소, 사당, 나락만 다녔기에 다른 사냥터는 모르겠지만
위 3군데를 기준으로 말하자면

솔직히 가름 패치로 인한 전반적인 성능 하락은 없는거 같음.

1주차 이후 개인 신기록 세웠던 사당에서 타이 기록을 찍기도 했고 (오재, 굳이 타임어택하진 않음)
대체적으로 클리어 시간 기준으로 기존이랑 크게 차이 없이 비슷했음.

불멸의 나락  동단계 고타렌샤도 딜찍누 크게 무리 없었고
침소 또한 별 영향 없었음.


단지 전반적으로 가름 대신 다른 스킬들 쓰느라 손이 조금 바빠지고
기존 패턴이 깨져서 어색하고 흥이 깨졌을 뿐.

이번주에 조금이나마 더 올랐으니 쥐똥만큼이라도 더 좋아지긴 했을거라 생각됨.

가장 큰 차이라면
가름에 특화 피흡 발라 쓰면  다른 스킬로 피흡 수급하는거보다
월등한 효율로 피흡이 가능했는데  이게 불가능해짐.
다른 스킬 피흡이 필요 없을 정도로 사냥시엔 압도적이었음.
이게 있어 영혼의 맞다이도 가능했던건데

이번에 타 스킬들 피흡 상향하면서  이부분을 저격한게 아닌가 싶음.
특화 발라봤자 타수를 줄이는 바람에 가름 피흡은 못쓸 정도임.

데미지와 타수를 굳이 1008x4 ---> 2018x2 로 바꾼 의도가 피흡 제한이 아닐까
거기에 최대 7회 제한까지.

펄업식 패치인 안쓰는거 억지로 아득바득 쓰라고  요구하는거
가름 의존도를 강제적으로 낮춤으로 다른 스킬들을 억지로 쓰게 만듬

성능상으로는 분명 가름 원툴보다 좋을 수 도 있음.
하지만 개인성향에 따른 플레이의 자유도를 뺏는 패치임.
가름의 맛도 뺏어감.

솔직히 매화 구조상 편하려면 무제한으로 편해져서 너무 단조로운거도 사실이고
개인적으론 무한 장참눈만 쓰는 사람들 보면 저걸 무슨 재미로 하나 싶기도 해서
가끔씩 발차기도 하고 편전도 쏘는등 일부러 안쓰는 스킬들도 써가며
단조로움을 조금이나 해소하려고 했지만
이런식으로 강제되는걸 원하지는 않음.

매화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 딱히 정해진 콤보를 강요 받지 않고 (마땅히 더 쓸 스킬도 없....)
자유롭게 원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는건데  그게 무너지는 패치.

결론.
빡대가리라서 이것저것 건들다 삽질한게 아니라
다분히 의도적으로 작정을 하고 너프 한거라 생각됨.
그걸 이 혼란한  시국에 물타기 하듯 끼워 넣고  
말로는 상향한거 마냥 속이고 (다른 기술들 수준으로 조정)
1008x4 ---> 1654x2 ---->2018x2 를
1654x2 ---> 2018x2로 상향된거마냥 눈속임하고
지구력 소모 삭제해 줬다지만 
어차피 7회 제한이면 지구력 삭제가 무의미함.
눈속임으로 숨기려는 의도된 저격 패치 같음

피흡 효율 제거
조작 편의성 제거
활용성 제거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예전에도 한번 가름 건들려다 
반발로 지금의 형태로 안착했던거 같은데.
3스택 역극에서 - 3스택 가름으로 바뀌던 그때던가.  
추격도 한번 찝적거리다 롤백했고...

이것들은 어떻게 하면 케릭을 조질까만 연구하는거 같아.

차라리 납득할만한 이유를 들고 와서
너프를 해야만 했다는걸 설득을 시켰으면 지금 보단 덜 화가 났을듯.

가름 롤백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