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자드 전승이나오고 지금까지 전승으로만 플레이하면서
느낀, 개인적인 성향이 강한 스킬입니다. 

제가 지향하는 전승위자드 컨셉은 빠른 속도로 스킬을 퍼붓는거라고 생각합니다.


* 원소의 흐름
전승 기술 사용 후 다음 발동할
전승 기술의 조작키 입력시 즉발.

참고만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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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승/비각성 습득 스킬

마력의 방패, 마나흡수, 보호의 영역, 치유의 기운,
치유의 등대, 마력의 등대, 신속의 주문 -> M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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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승 습득 스킬

강:다중 마법화살

불 속성
화염구, 강:화염 폭발:광역, 강:유성낙하:집중 -> MAX

번개 속성
강:벼락, 강:잔류 번개:고압, 강:번개폭풍:연계, 강:전류 파동 -> MAX

지 속성
강: 지진:파괴, 강:지면의 응답:흐름, 강:균형붕괴 -> MAX

스킬 포인트 45/1706

비전승, 전승 패시브 -> M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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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화염폭발 광역 vs 집중

PVP -> 광역 / PVE -> 집중
데미지는 집중이 높고, 광역은 타격성공 후 넉다운이 있습니다.

팁 : 화염구 사용하자마자 바로 마우스 우클릭하면 빠르게 화염폭발 사용가능
화염폭발만 단축키로 사용하는 것 보다 훨씬 빠릅니다.


2. 유성낙하 집중 vs 광역

PVP -> 집중, PVE -> 광역
데미지는 집중이 좀더 좋지만, 범위가 좁습니다.
그래서 몰이사냥에는 광역이 더 효율적으로 보입니다.

팁 : 화염구 시전후 바로 -> 마우스 우클릭 쭉!!
이러면, 화염구 -> 화염폭발 -> 유성낙하 쭉 나가서 사용하기 편합니다.


3. 강: 파멸의 불덩이 vs 강 : 전류 파동

PVP -> 강: 전류파동 / PVE -> 강 :파멸의 불덩이
하지만, 전 PVE에도 강:전류파동을 선호합니다.
이 스킬에 정신력 + 30 회복이 있어 마나 회복에 도움이 되고, 생각보다 데미지도 좋습니다.


4. 강: 지진: 회피 vs 강: 지진 : 파괴

PVP -> 회피 / PVE -> 파괴
회피는 말 그래도 회피기로 사용 할 수 있고,
분리된 극공간이동의 이동거리와 비슷합니다.
(공간이동보다 조금 짧음)
회피까지 있으면, 총 3개의 이동 회피가 가능하니 PVP에서 유용합니다.

파괴는 몹을 끌어당기는 능력과, 추가타까지 정신력회복 +30이있어
몹몰이 및 마나회복에 좋습니다.


5. 강: 지면의 응답 : 흐름 vs 강 : 지면의 응답 : 파괴

이건 개인적으로 파괴보다 흐름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재사용 대기시간 중 사용이 가능하고 (대신 슈아미적용)
타격 성공시 띄우기까지 있어 좋습니다.
즉 무한으로 사용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 지구력만 충분하면... )


6. 강: 잔류 번개: 연계 vs 고압

PVP, PVE -> 고압
총 데미지는 연계가 좋지만, 스킬이 느립니다.
최종 추가타까지 총 3번인데, 그 3번을 사용중
슈아가 적용이 안되는지 뚜둘겨 맞아 죽은경우가 너무많고
또한 중간에 캔슬이 안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3번째 타격은 앞의 2번째 타격보다 사거리가 짧습니다.

고압의 추가타는 짧아 보이지만 생각보다 긴 사거리를 보유하고 있고,
타격 성공시 바운드 효과도 있습니다.

빠른 스킬 연계가 장점인 위자드로보면, 연계보다 고압이 더 좋다고 생각되네요.


7. 강: 눈보라 : 영역 vs 폭풍

PVP -> 영역 / PVE -> 폭풍
영역에는 디버프 스킬이있고, 폭풍은 데미지가 높습니다.

만약 PVP에서 데미지를 더 증폭시키시려면 영역보다 폭풍을 추천드립니다.


8, 강: 수막폭렬 vs 강: 균형 붕괴

PVP, PVE -> 강: 균형 붕괴

스킬 사용시간대 비해 데미지가 높은것도 아닌 수막보다.
빠르게 치고 빠질 수있는 균형붕괴를 추천드립니다.


스포가 부족하기도 하지만, 빙결 과 차가운 안개는 
어정쩡한 사거리, 데미지로인해 저에게는 딱히 필요없어 사용 곳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습득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인 전승위자드의 컨샙은 빠른 속도
 마법 난사가 주 라고 생각되어 이렇게 스킬을 나눴습니다.





제가사용하는 스킬 콤보

하위 사냥터 

강 : 지면의 응답: 흐름 -> 강 : 균형 붕괴 -> 이동 -> 강: 지면의 응답 : 흐름 -> 강: 전류 파동 -> 이동

균형 붕괴, 전류파동만 개별적으로 사용하는 것 보다 선행 전승스킬을 사용하고 패시브 효과를 받는게
속도가 더 빠르므로 앞에 쿨 걱정없는 흐름을 넣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위 사냥터

한 싸이클에 사냥이 불가능 하므로, 각 속성스킬 다 떄려박습니다...


PVP 스킬 콤보

전 주로 뒤에서 서포트 및 엄호 그리고 서브 딜로 플레이하므로

벼락-> F키 -> 번개 폭붕 사용 확인 후 -> 화염구 ->
화염구 시작하자마자 마우스 우클릭 -> 유성낙하 사용 확인 후

상황에 따라 눈보라, 다중화살, 벼락 등등..

화염구를 최소한 1단계라도 찍고, 화염폭발이 빠르게 나갈 수 있게 만들어주는게 좋습니다.
( 굳이 화염구 캐스팅바가 다 찰 필요는 없음 )



끝으로 마나가 부족할때

사냥중에는 마나흡수 스킬을 사용합니다.
스킬이 사용되고 마나가 1번차는걸 보자마자,
지면응답 스킬로 강제 캔슬 및 공격 들어갑니다.
이러면 0.5초에 풀로 마나찹니다.

PVP중 치유의 기운을 수시로 사용합니다.
이건 피 회복이아니라, 마나회복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