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 리부트 아직 나오지도 않았는데 벌써 정치질 존나 하는 것 같아서 참 역겹네요.

지금 뭐 캐릭밸런스의 장단을 논하는게 존나 무의미한게 지금 PVP 싸움 밸런스가
방패캐가 무지성 저항+뒷 방막 땡기다가 > 슈아+CC 진입 > 원잡 써보고 안되면 튀는게 근본이고
이걸 카운터 치는게 무적슈아 둘둘 말고 노리스크 진입해서 가드브레이킹 하는 커세어
여기에 보조로 초장거리 슈아CC진입이 되는 노바, 하사신, 세이지 같은 클래스가 각광 받고 있는거구요

그 외의 직업 또는 메커니즘은 그냥 다 들러리 마이너 직업이자 메커니즘이라고 봐야죠
전장의 대세나 가위바위보 싸움에 영향을 주지 않거나 그냥 보조 딜러 버퍼 같은 역할

근데 무슨 되도않는 S가드가 어쩌니 저쩌니 하는 무지성 글 싸재끼는 분탕러가 있는데 정신 좀 차립시다. 
지금 모바일식 CCG식 OP를 OP로 막는 밸런싱은 닼나, 씹스틱 이후로 쭈욱 이어저오던 펄업 기조고
여기에 무슨 본인이 캐릭터 기획자라도 된 마냥 특정 캐릭터의 황밸을 유무를 씨부리는 것 부터
병신 짓임을 알아야 됩니다. 펄업은 OP를 OP로 막을뿐이지 황밸 따위는 관심이 없으니까요.

닌자는 지금 저 방패캐+가드브레이킹+초장거리 노리스크 진입 세가지 역할 중에서 어떤 역할인지
먼저 분명히 해야하고 저길 비집고 들어가기 위해 뭘 버프해야 하는지 생각하고 받아내야 합니다.

긴 글이었지만 요약하면 전닌 S가드 따위는 당연한거고 그게 캐릭터 성능에 아무 영향도 안준다는 겁니다.
전닌에게 중요한건 주시,수장,나토,참수 거리증가, 그밟,수장 슈아적용, 적중상향, 도트딜 롤백 같은거겠죠. 
전닌이 심지어는 주시롤백에 딜을 너무 올리고 노리스크 진입에 전장이탈도 노리스크로 가능하다고 해도
그래봤자 원잡 없고, 뒷 방막 없는 노바일 뿐입니다.(대신 은신이 있긴 하죠 ㅎㅎ) 정신 좀 차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