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투가

주무기

섬전보, 전승 : 섬전보
  • 섬전보, 전승 : 섬전보 기술의 마무리 동작에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기술 설명이 '기술 사용 중 무적' 에서 기술 사용 중 무적 -> 슈퍼 아머'로 변경되었습니다.
  • 섬전보, 전승 : 섬전보 기술을 투혼을 소모하여 발동하였을 때 적용되는 슈퍼 아머의 지속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 전승 : 섬전보 기술을 연속 발동했을 때 적용되는 슈퍼 아머의 지속 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 버프인가 너프 인가 나와봐야 알겠습니다. 무적을 삭제 안하면 버프가 맞음
 
무영보
  • 무영보 기술의 마무리 동작에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기술 설명이 '기술 사용 중 무적' 에서 기술 사용 중 무적 -> 슈퍼 아머'로 변경되었습니다.
  • 무영보 기술을  투혼을 소모하여 발동하였을 때 적용되는 슈퍼 아머의 지속 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이것도 나와봐야 알겠지만 지금은 버프가 맞아보입니다. 

낭아 연환장
  • 낭아 연환장 기술에서 기절이 몬스터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으며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낭아 연환장 기술 사용 시 2타격에서도 기절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버그였니~?
 
흐름 : 진격권
  • 흐름 : 진격권 기술에서 바운드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흐름 : 산사태
  • 흐름 : 산사태 기술에서 바운드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위의 3개는 연환장쪽은 버프라는 분들도 계십니다.  
전방가드가 있어서 다대다 전에서는 좋습니다. 근데 스턴 빠지는건 버그라니까 어쩔 수 없구요.
1:1 낭아 연환장 스턴 빠지는건 너프같습니다.



전승

강 : 호포
  • 강 : 호포 기술에 전방 가드가 추가되었습니다. 버프 
 
강 : 굶주린 맹수
  • 강 : 굶주린 맹수 기술의 기절 효과가 플레이어에게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버프 
 
강 : 아랑포식
  • 강 : 아랑포식 기술의 1타격 성공 시 기절 효과가 플레이어에게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버프 



각성

경신보
  • 경신보 기술 사용 시 적용되는 슈퍼 아머의 적용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버프 
 
복혼분신
  • 복혼분신의 기절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절 효과가 플레이어에게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버프 
    • 기절 효과가 첫 타격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투신의 함성
  • 투신의 함성 기술의 기절 효과가 플레이어에게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버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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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에 보시면 조금 언쟁? 하는 부분에 있어서 한가지 집고 넘어 가자면 
제 주변에 격가를 오래 했다가 버리신분들이 쫌 있는데 그분들은 격투가 쌉 버프라고 돌아갈까?
라는 희망적인 ? 그런 생각을 하시더군요 . 2CC 기반으로 리부트 되면서 원래 복혼분신에 기절 있던걸 
뺐어 갔었죠. 그런데 그게 다시 롤백이 된것입니다. 
광역 스턴이라 더 좋기도 하고 뭐 어짜피 슈아 사막 확정이지만 다른 분들도 기절돌아온게 버프라고 하시고
그래서 저도 버프가 맞다라고 판단했고 잡기 이후 1:1 전에서만을 생각하고 각성 격가를 하는게 아니거든요.
그래서 저의 판단은 버프가 맞았고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으나 1:1전 할려면 저는 전승격가 하겠습니다.
- 격가 2년밖에 안해서 제가 모르는게 많은건 맞아요.~

리부트 이후 콤보 변화 각성 

비각잡 - 추풍낙엽(슬롯) - 굶주린맹수 1타 - 복혼분신 - 낙진(나선탄) - 굼주린맹수2타(먹이뜯기) - 투신의함성(슬롯) - 이후 자유
리부트 이후 뚠님 콤보입니다. 

그리고 예전에 유저가 롤백을 외치던 것이 복혼분신 기절이구요.
https://www.kr.playblackdesert.com/ko-KR/Forum/ForumTopic/Detail?_topicNo=47130 

트위치에서 방송합니다 부족한 격붕이 PVE ,PVP 만하고 암것도 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