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재화를 버는 컨텐츠가 무역이다.

근데 왜 대체 사냥보다 재화를 못 버는 거냐 ㅋㅋㅋ

그게 무슨 무역이냐 ㅋㅋ

무역을 하는 이유는, 거상이 목표 아니냐 ㅋㅋ

거상은 돈을 많이 버는 거잖아 ㅋㅋㅋ

근데 사냥하는 게 돈을 더 벌어 ㅋㅋㅋㅋㅋ



정말 시스템을 갈아 엎어야 해. 

사냥으로 돈을 버는 이유가 장비업글이니..
장비와 그 업글 재료를 사냥으로만 나오게 해서, 그들만의 컨텐츠로 묶어야 해.

그리고 재화는 무역과 교역으로 벌게 하고, 그 재화는 무역과 교역 장비와, 그 컨텐츠를 즐기는 데 소비하게 해야해.

그리고 거점전 처럼, 상단전도 만들어. 각 상단에 유저가 소속되게 하고, 무역으로 벌어들인 재화를 상단과 해당 상단의 영향권에 있는 거점 등에 투자하게 해. 
그래서 상단끼리 경쟁하게 만들면, 유저가 벌어들이는 재화를 소비하는 곳도 생기고, 경쟁도 생겨서 재밌잖아???

그리고 무역하고 교역은 대체 왜 구분 해 놓은 거야? 둘이 그냥 합치면 안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