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에 앞서 공략글과 공략영상이 많이 올라와있습니다.

 

하지만! 각자 다른 파티조합의 플레이에 시점을 둔 공략이여서

 

초보자들..즉! 첫 도전을 하시는 분들에게는어려운점이 있지 않을까 생각.

 

파티조합과 무관하게 해무진의 패턴을 요약했으며

첫도전을 앞둔 메인탱을 위한 글인점을 알아두시고, 숙련자분들은 너그럽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1,904,528 ( 총HP의 100% )  (A)패턴시작 : 랜덤공격 ▶ 파워점프 ▶ 하단치기 ▶ 숏점프 ▶ 역습 ▶ 내려치기 

 

                                                            ~ (A)패턴반복                                                 *각 스킬에대한 정보는 아래참조

 1,523,622 ( 총HP의  80% 현위치 포효 ▶ 센터로 자리이동 ▶ 분신소환 ▶ (B)패턴시작

 

                                                    (B)패턴 : 랜덤공격 ▶ 파워점프 ▶ 하단치기 ▶ 숏점프 ▶ 내려치기

1,047,490 ( 총HP의  55% ) ~

 1,142,717 ( 총HP의  60% )   현위치 포효 ▶ 회오리돌진 5회 ▶ (B)패턴연결

     952,264 ( 총HP의  50% )현위치 포효 ▶ 센터로 자리이동 ▶ 분신공중폭격 3회 ▶ (C)패턴시작

   
                                            (C)패턴 : 숏점프 ▶ 역습 ▶ 포효 ▶ 역습 ▶ 내려치기 ▶ 하단치기 ▶ 권무 ▶ 포효

                                            

     761,811 ( 총HP의  40% )  센터로 자리이동 ▶ 포효(기절) ▶ 분신공중폭격 3회 ▶ (C)패턴연결

 

     571,358 ( 총HP의  30% 센터로 자리이동 ▶ 포효(기절) ▶ 분신공중폭격 3회 ▶ (C)패턴연결

  380,906 ( 총HP의  20% )   현위치에서 광포화 패턴 시작 ↓

광폭화

현위치 포효(기절)  ▶ 분신공중폭격 3회 ▶ 현위치 포효(기절)  ▶ 분신공중폭격 3회 ▶ 분신소환  

 광포화패턴

해무진처치때까지 광포화패턴!!광역과 공중분신폭격을 계속하는 구간.

즉, 2회 광 분신공중공격6회 마다 분신이 소환되어 계속 늘어남.

                                                  

    * 해당 생명력 수치때 장악/재압중이라면 딜링이 끝난후부터 해당 패턴이 진행

 

   각 스킬에 대한 부연 설명

       패턴시작 : 첫 공격부터 패턴이 시작

       랜덤공격 : 2가지중 랜덤 [ ★ 2회전 광역회오리(손을들고 흔드는 모션)  vs  ★ 권무( 사랑의 권총을 날리는 모션) ]

       프워점프 : 높게 점프하여 어글자에게 강제 낙하

       하단치기 : 회전 전방 단일 다운공격 ( 전방 논타켓 공격 ex 시전시 자리에서 벗어나면 NO피격 )

          숏점프 : 빠르고 낮게 점프하여 제자리 낙하

             역습 : 어글자 뒤로 역습후 빠른시전속도로 그로기 공격( 그로기 피격시 레슬링 기술로 큰 피해를 초래)     

       내려치기 : 전방 단일 공격

       분신소환 : 해무진 분신이 소환되며 가장 많은 피해 입힌 유저를 어글자로 인식 후 공격 ( 2명이상 피해를 줄 경우 ) ( 시전후 저항해제 )  

       패턴연결 : 마지막 공격후로부터 다음공격으로 진행 ( ex. 하단치기 모션때 합격기 or 공중분신공격 후 다음공격은 숏공격 )

             포효 : 현위치에서 원형범위로 광역공격           

    회오리돌진 : 회오리 치면서 어글자방향으로 돌진 ( 논타켓 직선방향 )

공중분신폭격 : 랜덤위치에 하늘에서 지상으로 분신이 낙하 ( 낙하위치 범위내에서만 그로기 피격 )

광포화패턴 때 분신소환 : 소환시 해무진 어글자를 최초 인식

  원거리 돌진 : 어글자 8m이상 멀어질 경우 어글자에게 돌진 ( 피격시 레슬링 기술로 큰 피해를 초래 )

  원거리 점프 : 어글자 8m이상 멀어질 경우 어글자에게 점핑 ( 피격시 레슬링 기술로 큰 피해를 초래 )

 

 * 빨간 패턴시 해무진은 저항상태이며, 일부 저항해제 타이밍이 있으니 파티원과 호흡!!

 

해무진 패턴에 관한 메인탱으로써 갖춰야 할 주안점

 

1. 다음 공격을 항상 머리속에 기억하며 최대한 딜 할수있는 타이밍을 체킹!

                                           이는 파티원들에게 다음 공격을 브리핑 해주므로써 합격기성공률 및 생존률을 상승 

  

2. 숏점프는 어글 초기화!!  막기/저항기/회피기 등 피격되지 않도록 주의

                                           이는 자신이 어글이 불안하다 느껴지면 파티원들에게 피격당하길 요구하는 리더쉽발휘

 

3. 패턴 초기화 :  어글자가 8m이상 멀어질 경우 원거리 돌진or점핑 공격이 오며 패턴은 첫 공격부터 재시작

      ex . A패턴에서 하단치기후 거리를 벌려 원거리 돌진 공격이 나온경우 다음공격은 숏점프가 아닌 랜덤공격부터 재시작

 

4. 생명력과 합격기에 따른 패턴 진행상황을 항상 기억하고 파티원들에게 브리핑하는 센스

         ex. HP 78만경 C패턴중 내려치기 모션 ▶ 합격기 후 장악▶ 딜링 ▶ HP 71만 ( 76만패턴 적용) ▶ 센터로 이동

              ▶ 포효 ▶ 분신공중폭격3회 ▶ 하단치기 부터 진행

              단 (  예외1 . 공중폭격3회 후 어글자가 8M이상 멀어진경우 원거리 돌진 후 패턴 초기화 

                     에외 2 . 합격기가 들어가는 시점이 내려치기 모션이 시작전 vs 시작후에 따라 다음 공격패턴이 바뀜 ) 

 

5. 무한장악 ~  강제패턴초기화 ~ 기공사.솬사의 발묶기 등등 각종 공략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점은 조합과 상황이 다 다르다는점!! 스타일이 다 다르다는 점!! 실력이 다 다르다는점!!

   본인의 파티조합에 가장 어울리고 효율적으로 파티를 리딩하면서 공략하는것도 메인탱의 역량을 가늠!!

 

 

 

수정 또는 추가해야 할 부분이 있으면 지적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