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검사와 권사의 입장에서 본 미궁 팁입니다. 다른직업들에겐 개소리일수도 있습니다.




----------------------------------------------



 미노우 팁

1. 미노우의 평타와 느린 내려찍기는 미노우 가랑이 사이로 들어가면 하나도 맞지 않습니다.

2. 검사의 경우에는 처음 진입시 신검합일 -> 역습[평타1 피하기] -> 무빙발도[평타2  피하기]로,
   권사의 경우에는 권무[평타1 저항] -> 캔슬 평폭 -> 반격or이문으로 첫 시작을 수월하게 할수 있습니다.

3. 미노우의 합격기 타이밍은 느린 내려찍기, 짧은 2회전, 느린 5회전입니다.
   검사의 경우에는 미리 하단베기를 넣은뒤 미노우의 공격을 튕기시면 장악or흡공때 가속찌르기를 장악or흡공 
   끝날떄까지 넣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역사or린검이 눈치없이 튕기기도전에 장악or흡공하면.....]

4. 미노우의 돌진이 간혹 어긋날때 빠르게 셀합을 넣어서 끊은다음, 다시한번 문으로 유도할수 있습니다.

5. 미노우의 돌진때 셀합으로 끊고 제압 -> 미노우가 문으로 돌진 -> 문에 박고 기절 
   -> 기절 풀리기 직전에 제압 쿨타임이 다 지나서 다시 제압이 가능합니다. 
   제압과 쿨타임이 같은 장악or흡공도 마찬가지입니다.

6. 문에 박고 기절한 미노우를 장악or흡공한뒤 바로 다운셀합을 넣어서 장악or흡공을 이어갈수 있습니다.

7. 파티내에 역사or린검이 없고 암살이 있을경우에는 은사로 대신 시간을 끌어줄수 있습니다.

8. 미노우가 벽에서 분신소환을 한뒤 나오는 패턴은 랜덤입니다. 그중 빠른 내려찍기 2번은 막는게 거의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미리 막기를 시전하거나 권무나 오연베기로 미리 저항을 해둡시다.

9. 파티내에서 출혈을 제대로 넣을수 있는 직업이 권사 뿐이라면 반드시 통배권으로 출혈을 유지해야합니다.
통배권 후딜이 기네, 딜로스네 뭐네 하지만 미노우의 2초당 회복력은 무려 15000입니다. 
아무도 출혈을 넣지 않으면 미노우의 피가 닳기는 커녕 오히려 차오릅니다. 

[버스기사라고 온 권사새끼가 통배권 하나도 안넣고 딜딸치면서, 중간중간 발차기넣고 평타넣는 검사 어글도
 못뺏는 상황을 몇번 봤습니다.....]



-------------------------------------------------



배이도 팁

1. 배이도의 공격이 다른 파티원들에게 튀지 않도록 공격위치를 조절해주셔야합니다. 배이도의 공격은 꽤 아픕니다.
   [특히 폭배달 담당한테 튀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2. 3쫄을 보는 방식은 구석에 박혀서 보는 방법과, 쫄 한명한테 붙어서 막기or이문이나 저항기로 피해가면서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석에 박혀서 보는 방법 - 5시나 7시 방향 구석에 딱 박혀서 공격만 막는 방식으로 검사만 가능합니다.
흡공은 가장 가까히 있는 쫄 하나만 사용하기 때문에 익숙해진다면 한손으로 하면서 담배타임을 가질수 있습니다.


쫄 한명에게 붙어서 보는 방법 - 쫄 아무나 한명한테 붙어서 3쫄을 보는 방식으로 이론상으로는 전직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검권이 3쫄 보는게 낫습니다. 다른직업은 3쫄을 보는게 아니라 3쫄을 어거지로 버티는꼴입니다....]

기본적으로 근접쫄은 무빙으로 회피 가능한 폭열신장or빙백신장만 사용한다는 것을 이용해서
근접쫄의 공격은 무빙으로 피하면서,
쫄이 동시에 공격할때는 편하게 저항기로 피하거나 막고,
쫄이 제각각 공격할때는 하나하나 이문으로 막아가면서 흡공때 저항기로 버티는 식으로 합니다

그러나 익숙하지 않으면 쫄이 흡공을 할때마다 끌려다니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다면 하지않는것이 좋습니다.
 

3. 권사는 전직업중 유일하게 3쫄을 보면서 배이도에게 들러붙어서 딜을 할수 있습니다.
쫄들의 공격은 풍신버티기처럼 권무 -> SS -> Q -> E -> 권무... 순으로 흡공까지 전부 피할수 있습니다.
단 쫄들이 일정하게 공격할때만 가능하기 떄문에, 쫄들이 제각각 공격을 해온다면 바로 쫄한테 붙어야 합니다.

4. 배이도가 원기옥을 쓸때는 쫄들이 공격을 멈췄다가, 원기옥을 쓴 뒤 다시 공격을 하는데, 이때 쫄들의 공격 타이밍이 일정해집니다. 
검사는 보호령 이후에 번베 + 발도,  권사는 원기옥 시전때 배이도에게 붙었다가 원기옥 시전뒤에는 횡이동으로 저항해가면서 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5. 배이도의 장판이 "빨강 -> 파랑"이나 "파랑-> 빨강"일때, 그리고
쫄의 장판이 "12시쪽 배이도 같은색 1 + 5시 7시 배이도 다른색 2"로 구성되있을때에 한해서 연폭이 가능합니다.

연폭 과정
7시 쫄에게 가서 배이도 반대속성 폭탄 생성 
-> 폭탄 배달할때 저항기 쓰지말고 그냥 걸어서 폭탄 배달. 이때 배이도장판에서 1~2중첩 쌓기 
-> 12시 "배이도 같은색 장판"을 친 쫄에게 가서 2~3중첩부터 시작
-> 12시 쫄 장판에서 2중첩부터 시작했다면 배이도와 쫄이 장판을 거두고 다시 장판을 시전하는 순간 폭탄이 생성.
-> 폭탄 배달. 배이도는 장판을 치자마자 폭탄맞고 넘어집니다.

6. 플레이어의 역량에 따라서 3쫄을 보면서 폭배달도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3쫄과 폭배달을 동시에 해야되는 매우 부담스러운 일인데다가, 실수로 흡공을 당하면 폭탄이 날아가버리기때문에
어지간히 자신있지 않으면  하지않는것이 좋습니다.

[가끔 PVP세팅 + 즉시회복약 빨아가면서 3쫄 연폭을 하시는 위엄넘치는 역느님이 있습니다.]



----------------------------------------------------------------------



풍신, 뇌신 팁

1. 풍신의 첫 포효는 셀합으로 끊을수 있습니다. 풍신의 포효를 끊어서 뇌신탱의 안전을 도모하는 동시에 그로기번베와 셀합붕붕이로 어글을 확실하게 가져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노릴수 있습니다.

2. 풍신의 원투중 원은 Y축[양옆] 판정은 넓지만, X축[앞뒤] 판정은 짧습니다. 그래서 옆으로 이동하면서 원투를 피하려고 하면 원에 맞지만, 반대로 풍신에게 3M이상 떨어지면 원을 맞지 않습니다.

3. 풍신의 반격때 빠르게 평타 + 막기로 튕기기를 유도할수있습니다.
그러나 뒤앞치기가 사라지고 다시 원투를 하는 지금은 튕겨봐짜 아무소용 없습니다.

4. 다리걸기를 튕긴다음 역사or린검이 장악or흡공을 하면 장악or흡공이 끝날떄까지 무한 찌르기가 됩니다.
이떄 미리 하단베기를 넣어서 역사or린검이 쿨타임 9초짜리 발차기만으로 장악or흡공이 가능하게 도와주면 좋습니다.

5. 검사의 풍신 딜사이클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원투때 횡이동-발도 -> 다리걸기때 무빙 회피 -> SS로 거리벌려서 돌진 유도 -> 다시 원투부터 시작"으로
원투 - 다리걸기 - 돌진 을 반복하는 형식입니다. SS와 Q의 쿨타임이 딱딱 맞아떨어지기때문에 뒤앞치기가 사라진 풍신에게 딜을 제대로 넣을수 있습니다만, 
SS방향을 잘 조정해서 포화란 탱보는것처럼 같은자리에서 왔다갔다해야 옆에서 딜하는 딜러가 고생하지 않습니다.
[SS방향 조정 안하고 그냥 하면 풍신드리블 하는꼴이 되버립니다.]

두번째는 "돌진때 튕기기-만월베기 발도자세 전환 -> 원투때 무빙 발도 -> 다리걸기때 튕기기-회베-찌르기2회
-> 반격때 Q-발도 -> 원투 무빙발도" 가 있습니다.
단 이방법은 익숙하지 않으면 Q와 SS의 쿨타임이 꼬여서 오히려 딜을 더 못넣을수도 있습니다.

권사는 "돌진때 반격or이문 -> 원투때 반격or횡이동 -> 다리걸기 반격or이문 -> 반격때 SS 뒤잡기 
-> 원투 반격or이문" 으로 검사보다 깔끔하게 딜을 할수 있습니다. 

6. 뇌신의 전격구체는 전부 막을수 있습니다. 미처 저항기를 쓰지못하거나 보호령을 쓰지 못했다면 막기로 버티시면 됩니다.

7. 뇌신의 흡공은 전격구체가 3번 튕기고 1초뒤에 바로 들어옵니다. 전격구체가 3번 튕길떄 미리 SS 권무나 SS 오연베기로 안전하게 흡공을 저항할 준비를 합시다.

8. 반격 + 폭 4심 권사는 풍신과 뇌신을 동시에 탱을 할수 있습니다. 단, 풍신과 뇌신의 패턴을 완전히 꿰고 있어야 하는데다가, 옆에서 딜하는 딜러들이 아주 죽어나가기 떄문에 절대로 하지마세요. 
[가끔 헬팟에 당첨되서 살아남은쪽이 권사 하나일때만 하세요.]

9. 풍신과 뇌신중 버티기를 해야된다면 반드시 풍신버티기를 하세요.
풍신은 포효 - 발장풍 4회 - 대풍참 - 발장풍 4회 - 권무[장악or흡공 타이밍] 이후 무한 격멸인 반면,
뇌신은 번개떨구기 6회[장악or흡공 X] 이후 발로 무한 격멸을 사용합니다.


---------------------------------------------




※ 탱커의 기본중의 기본은 옆에서 딜하는 딜러에게 공격이 튀지않게, 
보스의 공격을 유도해가면서 탱을 하는 것입니다. 
위의 팁을 다 수행하더라도 딜러가 안심하고 딜을 할수 없다면 당신은 탱커로서의 역할을 다하지 못한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