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패 시뮬레이터 엑셀시트입니다. 엑셀이 있으시면 사용가능하시며, 뷰어는 사용이 안됩니다.

사용법을 위에서부터 최대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다른 수치를 변경하실 필요없고 네모박스만 필요의 경우에 따라 변경하시면 됩니다.

위에서부터
[발도ㅣ280%ㅣ2.8]
이 중에 보셔야 될 것은 2.8입니다. 여기서 2.8은 계수이며, 이것은 가장 자주 사용하는 무공의 기대 데미지를 구하던가 아니면 딜싸이클의 평균 계수를 구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검사의 경우 발도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무공이므로 발도만으로 기대데미지를 구했으며, 다른 소환사, 소환수, 암살자의 경우 딜싸이클을 이용하였습니다. 만약 자신은 발도를 적게 사용한다 하시면 다른 수치로 바꾸셔도 되고, 각 종 무공의 계수값들은 시트 옆에 표에 작성해놓았습니다.

다음은
[버프ㅣ확률ㅣ피해량]
이건 딜싸이클에 기본 버프를 적용시킨 것이며 검사의 경우 발도자세 치확 +5%, 치피 +50%, 발도 2심 치확 +10%를 입력한 것이며, 예시로 된 암살자의 경우 은신상태에서 치피 +50% 버프가 있고 딜싸이클 총 계수중의 심찌 계수가 절반 차지하므로 절반인 +25% 적용시켰습니다. 소환사의 경우 특수한 경우로 장미, 나비 독 데미지가 치명타가 안 터지므로 딜싸이클 총 계수중의 10%를 차지하고 있으므로 90%만 치명효과를 받게 했습니다. 딜싸이클을 변경하신다면 신경써야 하시는 부분이며 각자 적용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보셔야될 곳은
[공격력ㅣ추가 피해ㅣ치명타 피해량ㅣ치명ㅣ관통]
각종 장비 값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기본 예시에서는 미궁템이 대부분 적용되어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다 입력하시고 보석까지 입력하신 뒤 위에 빨간 글씨로 된 정보와 자신의 상태정보를 비교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관통의 경우 그냥 [계산될 치명=치명+관통]으로 했습니다.

다음은 보석값을 보셔야 됩니다. 각 보석에 대해서 순서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공금강석과 추금강석을 각 수치를 직접 입력하시면 됩니다.
흡자수정은 흡혈 데미지를 입력하시면 되며, 단순 생명력 회복 자수정의 경우 입력하시면 안됩니다. 추가피해 자수정의 경우는 입력하시면 데미지 적용이 됩니다.
추가홍옥은 추가피해 홍옥을 설명하며 각 수치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공황청옥은 다운, 기절 추가데미지가 미미하므로 무시했으며, 각 공격력에 값만 계산하였습니다.
치녹주석은 치명수치가 오르도록 설정되있는데 만약 1분동안 30초만 버프를 받을 수 있겠다 싶으면 치녹주석의 치명이 150이면 75만 기입하시면 되며, 나는 항상 적용가능할 것 같다 싶으시면 150다 입력하시면 됩니다.
치명홍옥은 O표시로 입력가능하시며 이글 육각 홍옥(치명타 2회)만 가능합니다.

무기옵션에 대해서는 길게 설명 드릴 필요 없이 각 무기옵션에 맞게 치확 %, 추가피해, 치피 %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궁금하실꺼 같아서 소환사, 소환수, 암살자의 임의의 계수를 어떻게 구했는지 말해드리겠습니다.

소환사의 경우 [18초동안 말벌 5회 - 꽃가루 태우기 5회 - 밤송이 5회 - 흡수 2회 - 덩굴손 1회 - 평타 12회 - 장미 나비 독 18회]로 적용했습니다.
소환수의 경우 [18초동안 불주먹 - 냥~ - 냐냥~ - 야옹~ 불주먹 - 냥~ - 냐냥~ - 야옹~ - 불주먹 - 하단베기 + 45초마다 폭탄설치]로 적용했습니다.
암살자의 경우 [6초동안 척찌 1회 - 평타 6회 - 심찌 4회]로 적용했습니다.

이 데미지 시뮬레이터가 완벽한 것은 아닙니다만, 자신의 딜을 체크하고 어느 장비가 더 효율적인 데미지를 뽑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만들었습니다.
오베때부터 계속 사용했던 데미지 시트를 갑자기 꺼낸 이유는 이번에 군대를 가게 되면서 그냥 버리기 아깝고 다른분들과 같이 쓰시면 더 도움이 될꺼 같아서 올리게 됬습니다.
마지막으로, 죄송합니다만 다른 직업을 추가할 순 없습니다 ㅜㅜ [쾌도난마 - 목사탕]


※ 수정 및 배포는 자유롭게 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