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절세미인섭에서 검사를 하고 있는 정소율 입니다 ^_^

이번엔 2차 전설퀘스트에 관련해서 내용을 좀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네요 ㅠㅠ 처음 쓰다보니 서툴어도 이해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2차 전설 퀘스트 동선 및 내용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1차 전설템이 있어야 2차 전설템이 제작이 가능한건 확실하구요

1차 전설템이 마지막 2차 전설 퀘스트 부분에서 1차 전설템을 분해한 신룡강 + 2차 전설퀘스트를 통해 얻은 환마강 으로

2차 전설 무기를 보상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차 전설템이 있어야합니다.

 

2차 전설템 시작 퀘스트는 주인없는 배송품 즉 풍독룡 궤짝 이나 풍성한 안개숲 궤짝에서 확률적으로 드랍하는 배송품과 이를 해제하기 위한 신룡공상 봉인해제 부적이 있어야합니다.

 

여기서 신룡공상 봉인해제 부적은 포화란이 확률적으로 드랍합니다. 그래서 부적을 얻은뒤 상자를 개봉하면

 

 철무진의 전언과 환마강이 나오게 됩니다.

 

 

이후 독초거사를 찾아가라고 철무진의 전언에서는 이야기 합니다. 즉 독초거사를 찾아가면 다음 대사들이 나옵니다.

 

 

 

 

 

 

 

 

 

가장 우선적으로 핏빛 수은을 구해오라고 합니다. 이 핏빛 수은은 돼지농장의 풍저회 조합에 있는 어둠의 대장장이 마봉이 금화 3개 + 포화란의 향수 50개 + 5000금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포화란의 향수는 신룡공상 봉인해제 부적을 먹기위해서 포화란을 돌다보면 자연스럽게 채워지고 나머지는 시장을 이용하셔도 될거 같네요

 

핏빛 수은을 반납하면 다음의 대사들이 뜨게 됩니다.

 

 

 

 

이를 반납하면 다음으로 산성 체액을 가지고 오라고 합니다. 이 모든 과정들은 처음에 배송품에서 나온 환마강을 단련? 제련시킨다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산성체액은 미궁 입구 상인이 팔고 있고 제국군의 무혼 50 개 + 바람의 무혼 50개 + 미노우의 무혼 100개가 들어갑니다.

이를 반납하면 다음의 대사가 나오게 됩니다.

이후 산성체액을 반납하면 또 금속 경화제를 가지고 오라고 합니다.

 

금속 경화제는 영석 800개 + 월석가루 100개 + 무혼가루 100개 로 세력상인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금속 경화제를 준비해서 가면 다음 대사들이 나오게 됩니다.

 

 

금속 경화제까지 다 가져가면 환마강을 전설색깔로 변환시켜서 주게 됩니다. 이후 신룡강과 같이 가지고 가라고 되어있는데 신룡강은 알아서 찾아보라고 합니다.

 

 

 

신룡강은 기존의 전설무기를 분해 하면 나옵니다. 무조건 100% 확률로 나오는거 같구요 미궁 단계 무기의 확률은 아닌거 같습니다.

 

 

이후 신룡강과 환마강이 인벤에 있으면 철무진과 대화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둘중 하나라도 없으면 진행이 안됩니다.

 

즉 1차 전설은 무조건 있어야하는게 됩니다.

 

이후 대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렇게 완료가 되서 2차 전설퀘는 끝이 납니다. 추가로 더 내용이 있거나 이런부분은 현재로는 찾아볼수 없습니다.

 

하지만 철무진의 대화 내용을 보면 계속해서 기연을 통해서 진화시킨다고 써잇는걸로 봐선 앞으로도 전설템은 업글을 하는걸로 보여지네요

 

대충 여기까지가 2차 전설퀘스트 동선 및 내용입니다. ㅠㅠ 허접해도 도움을 드리고자 작성했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참 그리고 태산참의 경우 버프가 태산이라는 버프로 바뀝니다. 기존의 수라에서 바뀌는데여 효과가 하나가 더 추가가 됩니다.

 

가시효과가 태산 버프가 지속되는동안 데미지 500반사가 추가된것을 아래 스샷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