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에 시간때우려고 무기효율 비교글을 하나 올렸는데,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어서 수정,추가본 올립니다.

치명값에 따른 치명타 피해량 보정, 기본 악세서리 추가피해값을 추가해서 각 직업별 스킬 효율을 비교해 봤습니다.

고정값 : 공격력 420, 추가피해 20, 자수정 치명시 200의 추가피해
변동값 : 치명수치에 따른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

추피,치피,치확은 모두 약 5%확률로 13초간 버프가 발동됩니다.



일반적으로 추피옵션이 효율이 좋다고 알려진 스킬들입니다.
 (순서대로 말벌,한파,꽃가루태우기,충격파,회전베기,도트데미지)
치명타 확률(x축)에 따른 평균 데미지(y축) 그래프입니다.





한파는 치명 64% 이하 구간에서 치확>추피로 치확이 효율이 좋으며
말벌, 꽃가루 태우기는 전구간에서 치확의 효율이 좋습니다.
충격파는 전구간에서 추피의 효율이 좋습니다.

각종 도트데미지는 치확,치피옵션의 효과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계수 16.7의 그로기번베와 계수 1의 평타공격 그래프입니다.






평타 공격의 경우 자수정 추가피해 효과 때문에 의외로 치확의 효율이 더 높습니다.





공격력 420, 치명타 50% 기준으로 0.66보다 계수가 낮은 스킬은 추피가, 그 이상의 스킬은 치확의 효율이 더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평타,광풍,바람개비,오연베기,권무,연화난무,천무,찌르기,발도,폭권,심찌,한빙장,한파,폭열신장,말벌,꽃가루 태우기 등의 거의 모든 스킬은 치확옵션이 더 높은데미지를 보여주며,

추피옵션의 효율이 더 높은 스킬은 충격파 이외에 전질보,돌진,습격,뛰어찍기,탈출 등의 계수가 아주 낮은 공격들이 있습니다.



추가 피해 타수 적용방식 : a12s 님의 관리자 인증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