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인증 감사합니다. ㅎㅎ
저가 이표을 만든 이유는 미로 → 갈마 → 설원 으로 보통 생각하실텐데 어느정도 들어가나 알고 싶어서 입니다.
그런데 설원비용이 갈마의 몇배가 아닌 몇십배가 들어가는거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NC 분들이 인벤 모니터링 하는것 같아서 그분께 한마디
 게임 컨텐츠중에 던젼공략 커뮤니티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그중에 아이템 파밍이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갈마 다음 단계인 설원난이도을 너무 높게 잡으신거 아닌가요. 혹시 비탄 무기의 돌파재료가 설원이나 설인 이라면 제발 그러지 마시길.
저포함 몇몇 사람들 확실히 접을것 같습니다. 몇몇 접는다고 표시도 않나겠지만 블소을 즐기는 유저로 어느정도 밸런스에 맞게 업데이트 부탁합니다.

------------------------------------------------------------------------------------------------------------

 각종 팁에 무기트리에 관한것은 많은데 실제 들어가는 재료에 대해서 정리해놓은게 없어서 정리 한번 해보았습니다.
하기 내용은 공홈이나 인벤팁게 에서 스샷으로 확인한 내용이지만 업데이트로 변경되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무리 찾아도 없는 것은 그냥 공란(빨간색) 으로 처리 했으며 극마는 너무 자료가 없어서 총금액에 포함 시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극마는 너무 복잡해서 극마입문부터 정리했습니다.(할려니 도저히 엄두가 않나네여..ㅜㅜ)
공란 부분의 내용을 제보해주시면 다시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현재 저가 확인하지 못한 것은
- 각성극마 
   백청5 + 고룡5(돌파)
   백청5 + 나류은화5(돌파)
   고룡10 + 극마5(돌파)
   백청5 + 극마입문10(진화)
   무쇠5 + 백청영웅5(돌파)
   백청10 + 극마10(진화)
- 그림자
   여왕5 + 약녀5(돌파)
   냉혈5 + 염화5(돌파)

각종 재료 시세는 7월17일 오후 5시 시세로서 거래량이 가장 많은 가격을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첨부화일(엑셀) 을 다운로드 하셔서 시세을 넣으면 대략적인 가격을 알수 있습니다.

대략 계산해보면 무상무기 까지 92.494 금 + 극마검비용 + 성장비용 + 무진검제작비용 정도가 될것 같네요..
결론은 갈마검 쓰세요....


그리고 덤으로 악세 대표적인것만 몇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