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39이전까지는 수라왕돌다가 짬날때 쉬엄쉬엄해서 정확한 정보가 못돼었기에 오늘 케릭을 하나 만들어서 한방용봉탕 먹으면서 39까지 찍은 것을 바탕으로 수정하여 올려드립니다. 한방용봉탕먹고 닥사만한다면 충분히 20시간에 50까지가능하지만. 메인퀘의 경험치가 있기에 47정도까지만하시고 메인퀘 하시길 바랍니다. 편의상 반말사용하는것 이해바랍니다.

 

 

사용무기

4~6 : 홍문무기

6~14 : 천령무기

14~25 : 각성 천령무기

26~36 : 각성 요마무기

37~48 : 진 요마무기

 

사용악세

16~50 : 진 암흑룡반지 10단계(16금에삼)

26 ~39 : 사막목걸이(치치추),거암귀걸이(치치공)

39~45 : 수월목걸이(치치추), 호동룡귀걸이(치치추)

46~48 : 백청목걸이(치치명), 백청귀걸이(치치방), 산맥팔찌(치치추), 산맥허리띠(방회생)

 

사용보패

4~6 : 충각치명보패 나오는것들 대충낌(치작X)

6~19 : 천령보패(치작X)

20~32 : 제룡림 영웅보패(치작X)

33~37 : 전갈보패(치작X)

38~43 : 맹수치명보패(치작X)

44~48 : 만령보패(치작O)

 

시작 전 숙지해야 할 팁

※ 사냥터 이동중 가깝다고 생각돼는 마을의 축지는 무조건 활성화 시켜라 나중에 퀘스트할때 많은 도움이된다.

축지쿨이 40초 이상이면 통던이나 비무장가서 초기화시켜서 사용해라

※ 무자본유저이거나 극마트리를 진행할 유저라면 던전에있는 보물상자는 무조건 열어라. 꽤 짭짭한 수입원이 되고 영웅패도 잘나오는 편이다.

※ 무기진화를 할 유저라면 합성재료와 5단계 돌파재료가 다 준비되면 진화하고 10단계까지 바로 올려라 각성 요마무기 10단계가 진 요마무기 5단계보다 좋다.

※ 던전으로 들어갈때 로딩화면이 뜬다면 던전앞에서 1~2초정도 기다렸다가 들어가면 로딩없이 들어갈 수 있다.

 

 

제 1 장  제룡편

 

1~19 소요시간 : 약 3시간 

 

1~4 (16분정도걸림)

퀘진행 하다보면 4렙됨.

 

4~16 (1시간정도걸림)

초반몰이를 할수있는 케릭과 몰이를 할수없는 케릭으로 나뉘는데 몰이를 할 수없는 케릭은 버려진어촌까지 메인퀘+서브퀘를 하다보면 11렙이 된다. 11렙이후에 몰이를 할 수 있는 케릭의 진행과 같이하면 된다.

 

몰이를 할 수있는 케릭은 망자의 숲에 진입하면 바로 자경단초소 축지를 활성화하고 숲속야영지에있는 산적 소굴로간다.

산적소굴 앞의 산적들 진지에서 한차례 몰아서 잡고 산적소굴로 들어가서 거기서포함 6마리를 잡고 다시나와 진지앞산적잡기를 반복하면된다. 사람이 있다싶으면 그냥 산적소굴 6마리만 몰아잡아도 된다.(영상참고) 

※ 산적소굴의 거기서를 잡으면 무조건 구리중갑을 준다. 이 무기는 각성요마,진요마무기도 제련이 가능 하기에 나중에 무기제련할때 와서 잡으면 1분에 2개정도 제련무기를 얻을 수 있는 곳이다.

 

 

7렙이 되면 지하갱도로 간다. 지하갱도로 가서 또 몰아서 잡아주면된다(영상참고)

※ 지하갱도안의 몹을잡고 나오는 아이템을 줍다보면 퀘스트템을 하나주는데 자경단옷을 주니 깨준다. 

 

 

9렙이 되면 환야의 숲으로 와서 또 닥사를 해주면된다.(영상참고) 피시방이 아니라면 2번에 나눠서 잡는걸 추천한다. 몰이가 안되는 유저들은 11렙이되면 환야의 숲으로 오면된다.

 

 

15렙이 되면 비밀기공소로 가서 16렙까지 몰아잡아주면된다.(영상참고)

※ 운이 아주 좋은 유저라고 생각한다면 10렙이 되면 바로 비밀기공소로와서 몰아 잡아주면된다. 비밀기공소의 보스 용객이 붉은복면을 주는데 이것을 얻어 팔면 초반에 여유자금을 마련할 수있다.

 

 

16~17 (1시간정도걸림)

메인퀘를 진행해준다. 용맥동굴까지의 메인퀘만 해주면된다. 그러면 17렙이 되어있을 것이다.

메인퀘 진행중 해야할 서브퀘

화장터 : 미치광이의 유산(빛제룡열쇠 보상)

녹명촌 : 채집과 제작(영석10개 보상), 의문의 소녀(충각단옷 보상) 메인퀘 진행중에 호수저장고에 가야하는 퀘가있다. 저장고안에서 몹잡다보면 의문의소녀 퀘템을 준다. 그럼 바로 퀘받고 메인퀘 진행하고  저장고 나와서 바로 왼쪽 집에서 퀘완받으면된다.

수련동굴 : 있잖아요 비밀이예요 (영석2개 보상)

기연절벽 : 허공을 질주하라 (경공보상), 수면을 밟고뛰어라 (경공보상)  

※ 용맥동굴에서의 퀘스트가끝나면 바로 방랑객의 초가로 가서 갈마경을 사가지고 "허공을 질주하라" 퀘를 하면 다시 내려가지 않고 수면을 밟고뛰어라 퀘를 할수있다.

 

 

17~19 (30분정도걸림)

경공퀘스트까지 진행했다면 이제는 47렙까지 갈준비를 모두 마친것이다. 바로뛰어서 거암골로 가준다.

거암골의 북치는 데로가서 애들을 몰아잡아주면된다. 그러면 제룡림에서 할일은 끝난다.(영상참고)

 ※ 몹의 젠속도가 매우 느린 편이다. 1채널에 아무도 없다면 1채널 한번몰고 다른채널이동. 다른채널에서 1번몰고 통던갔다나오면다시 1채 반복하면된다. 1채에 사람이있다면 다른 채널로가서 2번몰고 채널이동 또 2번몰고 채널이동 하면된다. 채널은 기본 5채널까지있기에 저리하면 할만할것이다.

 

 

 

제 2 장 사막편

 

19~39 소요시간 : 약 7시간

※ 제룡림에서 사막으로 넘어가는 방법은 숯가마터 지도를 보면 대사막이라고 써져있는곳으로 그냥 걸어가면된다.

 

 

19~22 (40분정도걸림)

 19렙이돼면 난민야영지쪽으로 가다보면 사마교도들이 보인다 영상과 같이 22까지 몰아잡아주면된다.

 

 

 

22~28 (53분)

22렙이돼면 환영초밭으로 간다. 여기가 진심 신세계였다. 한방먹고 53분지나니 28렙이었다. 이젠 구시대유물이 되어버린 탁기굴이 재림했나?? 했다. 고렙님들오면 다른데서 퀘해달라고 사정하자. 다른 업하는 사람오면 구역나눠서하자고 딜을 하자.

 

 

 

28~31 (1시간정도걸림)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애용해왔던 풍사굴가면된다. 딱히 설명할건없다.

 

 

31~32 (30분정도걸림)

천조의 경험치 하락으로 많은 유저가 퀘스트쪽으로 눈을 돌렸을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천조만큼은 아니지만 퀘스트보다 빠르다고 생각되는 닥사장소는 있다.

일단 31~32는 그림자 납골당이다. 개인적으로 싫어하는 암살몹이있긴하지만 그래도 용봉탕안먹고 피방 10퍼기준으로 판당 3퍼는 준다. 맵도 짧고 보물상자도있어서 나름 괜찮은 장소이다.

 

 

 

32~33 (30분정도걸림)

그림자납골당에서 업을하고 나면 바로 오락당암굴로가준다 가면서 가까운마을의 축지는 항상찍어두는걸 잊지말자.

이 던전에도 보물상자가있긴하지만 보물상자를 열기엔 좀짜증나기에 그냥 사당의 지하에서처럼 맵가운데 까지만 몰고 던전탈출부적을 사용해서 나오자.

 

 

33~39 (2시간 30분정도걸림)

33이되었다면 골면족 부락굴로 가주자 여기엔 약간의 사냥센스가 필요하다. 잘못하면 훅간다. 그래도 여길추천하는 이유는 몸집 큰애들이 경험치를 150(피방10퍼포함)정도준다. 이는 수월평원의 잡몹들보다 많이주는거다. 사냥시 팁을 주자면 이쁘게 모아서 상태이상기를 넣고 딜을 넣다보면 상태이상기 풀리고 큰몹이 단체로 기를 모은다 그거 다맞으면 바로 화면이 검은색으로 바뀌니 기를 모으면 살짝 뒤로 피해주고 다시 붙으면된다. 37돼면 수월용봉탕먹을수있다. 특제는 매우 싸니 먹고 사냥하는것도 괜찮다.

 

 

 

 

 

제 3 장 수월편

 

39~44 소요시간 4~5시간 (꾸준히 수월용봉탕복용)

 

39~44

39가 돼었다면 해나무마을 귀환부적이나 풍저회농장귀환부적(맞나?)을 하나사서 수월평원으로 워프한다.

그리고 바로 원숭이 숲으로 달린다.(개인적으로 가장좋은 사냥터는 안개숲에있는 고목숲은신처라고 생각하지만 퀘를 안해서 못간다. ㅠㅠ 퀘진행한사람은 고목숲은신처에서 사냥하는거 추천)

여긴 고렙님들이 퀘하는 곳이라 가끔씩 방해를 받을수있다. 하지만 딱히 44까지 찍을 곳은 여기뿐 이므로 묵묵히 해야한다.

 

 

 

 

제 4 장 백청편

 

44~47 소요시간 3~4시간 (수월,백청특제용봉탕 복용, 백청보다 수월이 더 싸니 44렙 말미에 수월특제용봉탕먹어주면 45가 돼도 수월용봉탕의 효과는 지속된다. 수월이나 백청의 경험치 상승량은 40프로로 동일하다)

 

 

44~47

44가되었다면 백청산맥으로 달려라! 가는법은 늑대구릉 사냥꾼쉼터쪽 위에 가는 길있다. 백청산맥으로 진입하면 피맛거리로가라 피맛거리의 경험치가 돌아왔기때문이다!!!는 뻥이고 피맛거리 앞쪽의 몹을 잡아야하기 때문이다. 여기서는 치작된 만령보패를 써야한다. 첨에 갔을때 그냥 잡몹이니 대충 정예치명보패 치작해서 쓰면되겠지하고 갔다가 용봉탕만 5개 날렸다........ 자꾸 상태이상기를 써도 2~3마리는 안걸리길래 저항하는줄 알았는데 명중이 부족해서 안걸리는거였다. 수라왕이후로 다시한번 명중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돼었다...(아까운 내 용봉탕..ㅠㅠ) 여담으로 만령보패를 다모을때까지 봉인된 만령무기가 14개 나왔는데 이거 봉인 풀어서 대충 써봐야겠다고 생각하고 봉인풀었는데 도끼가 단한자루도 안나온건 개그.....

여기서 50까지 눌러앉아도 되지만 그동안 안한 메인퀘의 경험치가 기다리고 있기에 47렙 50퍼정도가 돼면 그냥 끝내는게 낫다. 홍문으로 갈것이라면 47렙돼면 사냥을 멈추고 메인퀘 진행을 하면 얼추 맞을것이다. 필자는 퀘 싫어해서 마도가 좋다.

 

 

 

5 장 메인퀘

 

 

47~50

이제부터 필자가 제일싫어하는 메인퀘스트를 해야하는 시간이다. 별로 어려운게 없기에 중간중간 깨야하는 개인적으로 필수라생각되는 서브퀘들만 설명하겠다.

 

토문진 메인퀘를 다진행하고 대사막으로가면 독초거사가 "경공을연마하라"라는 경공퀘를 준다. 퀘를 받고 당장가지말고 메인퀘진행하다보면 갈근채취퀘를 주는데 그거 채취하러갈때 가서 촉마선을 사면된다.

 

쭉 메인퀘 진행하다가 보물사냥꾼 야영지퀘를 다 이수하고 그믐달 호수로 넘어갈때 "지면을 향해강하하라", "신속하게움직여라"라는 경공퀘를 준다. 용골문서와 사마종을 먼저 준비해서 한번에 두개다 완료를 해라 안그러면 두번왔다갔다해야한다.

 

그믐달 호수메인퀘를 다깨고 토문객잔으로 넘어가기전에 홍기철에게 "바람의정체1"퀘스트를 받아 완료하고 허허선생에게 "바람의정체(완)"을 받아 완료하면 다시 홍기철이 "깨어난 사원지기"퀘를 주는데 그것도 완료하고나면 홍기철이 금강역사를 잡는퀘를 준다 가서 잡아주면 빛사막열쇠를 주니 챙기도록 하자.

 

사지석림 메인퀘를 다 완료 하고 토문객잔으로 돌아오면 독풍절벽으로 가라고 할것이다. 독풍절벽으로 가기전에 토문객잔 술먹는데에 황보연이 "소문을 내려는자와 막으려는자"퀘스트를 준다. 그것을 받고 독풍절벽가서 완료하면 귀염집게 잡는 퀘를 준다. 메인퀘도 받고 바로 귀염집게를 잡고 완료해서 빛열쇠를 챙긴다음. 오락당투기장가서 메인퀘 하고 바로 회랑족으로 넘어가도록하자.

 

수월로 넘어와서 영린촌에서 퀘를 하다보면 영린굴로가서 동굴석괴한테 꽃을 피우라는 퀘를 줄것이다. 어떤것은 친구아니라고 하고 꽃안 피워주고 꼬장부리는데 들어가서 보는 2번째 4번째 6번째 석괴는 무조건 친구라하면서 꽃피워준다.

 

사냥꾼쉼터의 메인퀘를 모두 하면 "구룡객점으로 가는길"퀘스트가 생긴다. 퀘완료를하면 퀘스트가 3개 생긴다. 거기서 소간지가 푸후잡는 퀘를 줄것이다 받고 메인퀘와 같이 깨주자. 극마제련석은 금값이니깐..

 

구룡객점의 메인퀘를 다진행하고 돼지농장으로 넘어가기전에 강취산이 주는 신시잡는 퀘를 하자 극마제련석과 빛열쇠를 준다.

 

풍조회조합에 도착하면 홍돈족소굴로 들어가는 메인퀘가 있는데 홍돈족 소굴안의 몹을 잡다보면 "정체불명의 일지"라는 퀘스트템이 나오는데 말만걸면 완료되니 받아서 완료하자

 

풍저회 경작지에서 메인퀘를 진행하면 격물연구소로가라는 퀘가나오면 바로옆에 한량이 호동룡을 잡으라는 퀘가생긴다 극마제련석을주니 해주자, 그리고 격물연구소 앞에서 일퀘하나를 주는데 어차피 들어가서 잡아야하니 쿨하게 받아주자. 그리고 격물연구소 안에서 잡몹이 이동원의 연구일지준다. 말만걸면되니 받아서 경험치를 챙기자

 

수와족폐허에 도착하면 신와가 묵점왕 잡는 퀘를 준다 빛열쇠와 극마제련석을 챙기자

 

귀도시에서 익산운의 아들퀘를 하다보면 귀문관으로 오라고하는데 잠깐 가지말고 정신나간사마교가 "너무나두려운존재1"퀘를 준다 깨자! 그러면 "너무나도두려운존재(완)"퀘가 생길것이다. 그걸완료하면 "봉인된존재"퀘스트가나온다. 또 바로옆에 모용중이 "되살아난강시" 일퀘를 준다 그것도 받아서 같이 완료해주자. 완료하면 퀘 2개가 생긴다. 왕악령,만령강시를 잡는 퀘인데 둘다 극마제련석을주고 만령가시는 빛열쇠를 준다. 해주자!! 그리고 귀문관으로 가면된다.

 

드디어 마지막 서브퀘이다. 부농촌 메인퀘를 진행하다보면 "녹림왕의귀환"퀘가 나오고 부두령의 별채로 이동하라고 할것이다. 이동하다가 녹림도산채 입구에 동훈이가 퀘 2개를 주는데 2개중에 "황실옥새의행방"이란퀘만 받아준다. 그것을 완료하면 사육이공이 퀘를 3개 준다. 모두받아서 해주자. 그비싼 빛백청열쇠와 백청열쇠 7개를 주기때문이다. 그것을 다깨면 다시 녹림왕의 귀환을 진행하도록 하자. 

 

 

※ 마지막팁

잠자고있는 45렙 부케가있다면 매일 세력퀘와 극마제련석퀘를 해서용돈을 벌자. 꾸준히 하다보면 6~7일정도면 45렙 70퍼센트정도가 될것이다. 그럼 바로 백청 메인퀘만 진행해준다. 30분정도 하다보면 46렙이 되는 시점이있는데 그때 인벤에 보면 백청열쇠 50개가 들어있을것이다. 메인퀘 진행을 멈추고 녹림도 산채 입구를 보면 서브퀘가 뜰것이다. 그럼 그쪽으로 가서 동훈이에게 "황실옥새의행방"퀘를 받아 사육이공에게 완료를 하면 퀘 3개뜬다. 그거다 하면 빛백청열쇠와 백청열쇠 7개를 준다. 빛열쇠 1개와 백청열쇠57개 유용하게 써보자.

 

PS. 어느 분이 역사 사냥 트리를 알려달라하셨는데 피맛거리쪽 사냥 트리를 말씀드린다면.

 끌어오기3급3초식 - 파괴3급1초식2번 - 노심절단 - 발구르기 3급3초식심판4급1초식 1번(캔슬) - 철벽4급4초식 - 파괴3급1초식2번 - 분노3급1초식지진2급1초식 - 파괴3급1초식3번 - 넘어지면 광풍탈출3급3초식 - 파괴3급1초식2번

순서로 딜을 넣으면 수월하게 덜맞으면서 사냥할 수 있을 겁니다.

 

엔씨관계자님이 이글을 보고계신지모르겠지만 홍문마도 1성에서 10성찍기 너무 힘든데 1에서 50까지는 쉽게쉽게 가게해줬으면 한다. 제발............